2021년 7월 4일 일요일

이륜차, 아시아 - 2021 아시아 이륜차 시장의 유저 앙케트조사와 시장 전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 아시아 이륜차 시장의 유저 앙케트조사와 시장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 アジア二輪車市場におけるユーザーアンケート調査と市場展望


자료코드: C62125500 / A4 162p / 2021. 06. 28


SDGs, LCA, 연비규제 대책으로 이륜차도 전동화가 진전. 코로나사태로 변용한 생활양식을 아시아 7개국의 이륜차 보유 유저를 대상으로 앙케트로 분석.


◆조사개요

조사목적: 이륜차에 관한 현재 시장동향을 분석해 유저의 소비 마인드의 동향을 바탕으로 향후 시장 전망을 부감한다.

조사대상: 이륜차 시장동향 및 대상국가의 이륜차 유저

조사대상 처: 7개국 이륜차 유저

조사방법: 연구원이 면담취재, Web 취재, 문헌조사, 인터넷 앙케트조사 등

조사기간: 2020년 12월 ~ 2021년 6월


◆자료 포인트

• 세계 이륜차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는 아시아 시장의 유저를 대상으로 앙케트 조사를 실시.

• 대상 지역은 일본,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타이, 필리핀의 이륜차 보유 유저로 각 300 샘플을 확보.

• 앙케트는 코로나사태에 의한 생활양식의 변화, 이륜구입의 동기, 전동화와 커넥티드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잠재 니즈를 수집 분석.

• 유저 앙케트 외에 각국 이륜시장 동향과 통계, 전동이륜차의 시장규모 예측, 이륜차에 전동화가 요구되는 이유도 기재.

• 제1장과 제2장은 「2021 전동화가 진행되는 이륜차 시장의 최신동향과 시장 전망」(C62125400)과 같은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제1장 이륜차 시장 총론


1-1. 본 조사 대상의 범위와 시장 개황

1-2. 이륜차로 전동화가 요구되는 이유

  이유①: 환경규제의 강화

  이유②: 모빌리티 매니지먼트

  이유③: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유④: 물류 과제

1-3. 전동 오토바이의 문제점과 우수한 점

  문제점①: 법규·기준의 정비(일본)

  문제점②: 차체 가격

  문제점③: 항속 거리

  문제점④: 다양한 충급전 방식을 파악

  문제점⑤: 오토바이만의 가치 창출

  우수한 점①: 구매보조금

  우수한 점②: 연료 코스트

  우수한 점③: 유지 보수성

  우수한 점④: 가속성, 정숙성

  우수한 점⑤: CSR와 SWAP 시스템의 궁합

  우수한 점⑥: DC충전의 가능성

  우수한 점⑦: 하이브리드 이륜차의 가능성

1-4. 경쟁되는 전동 소형 모빌리티의 동향

  · 전동 자전거

  · 전동 킥보드

  · 전동 마이크로카

1-5. 플릿 수요가 전동 오토바이의 가능성을 확대

  · 도시 커뮤터로 도입이 진행되는 유럽

  · Bangalore를 중심으로 전동 오토바이가 보급되는 인도

  · 시험도입을 추진하는 동남아시아의 2대 데카콘

1-6. 코로나 사태에서 이륜차의 성장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는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존재감이 강화

  · 2020년 사륜차과 이륜차의 판매상황

  · 회복의 중심이 되는 시장은?

  · 이륜차의 발전 방향성


제2장 지역별 이륜차 시장 현황


2-1. 시장규모

  2-1-1. 판매대수 실적 (2015~2020년)

  2-1-2. 생산대수 실적(2015~2020년)

  2-1-3. 주요 지역별, 배기량별 수요대수 예측(2019~2030년)

  2-1-4. 전동 오토바이 시장규모 예측(2019~2030년)

  2-1-5. 메이커 점유율 (2020년)

2-2. 이륜차 시장 현황의 지역별 목록

2-3. 일본

2-4. 유럽

2-5. 미국

2-6. 인도

2-7. 중국

2-8. 대만

2-9. 인도네시아

2-10. 베트남

2-11. 타이

2-12. 필리핀

2-13. 파키스탄

2-14. 기타 주목되는 이륜시장

  · 나이지리아

  · 방글라데시

  · CLM(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제3장 지역별 앙케트 조사결과


3-1 앙케트조사 요강과 조사항목

3-2 프로파일과 개요

3-3 일본

  이륜차의 운전빈도(Q2)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배기량(Q4)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구매사유(Q6)

  코로나 사태로 이용이 증가한 이동수단(Q9)

  전동 오토바이 이용의향 (Q10)

  전동 오토바이의 플러스 이미지(Q11)

  전동 오토바이의 마이너스 이미지(Q12)

  요구하는 커넥티드 기능(Q16)

3-4 인도

  이륜차의 운전빈도(Q2)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배기량(Q4)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구매사유(Q6)

  코로나 사태로 이용이 증가한 이동수단(Q9)

  전동 오토바이 이용의향 (Q10)

  전동 오토바이 구매자의 이동수단 변화(Q15)

3-5 중국

  이륜차의 운전빈도(Q2)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구매사유(Q6)

  전동 오토바이 이용의향 (Q10)

  전동 오토바이의 플러스 이미지(Q11)

  전동 오토바이 구매자의 이동수단 변화(Q15)

3-6 인도네시아

  이륜차의 운전빈도(Q2)

  구매사유(Q6)

  오토바이 구입에 대한 불만점(Q8)

  코로나 사태로 이용이 증가한 이동수단(Q9)

  전동 오토바이 이용의향 (Q10)

  전동 오토바이의 마이너스 이미지(Q12)

  전동 오토바이 구매자의 이동수단 변화(Q15)

3-7 베트남

  이륜차 보유대수(Q1)

  이륜차의 운전빈도(Q2)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구매사유(Q6)

  코로나 사태로 이용이 증가한 이동수단(Q9)

  전동 오토바이 이용의향 (Q10)

  전동 오토바이의 플러스 이미지(Q11)

  전동 오토바이 구매자의 이동수단 변화(Q15)

3-8 타이

  이륜차의 운전빈도(Q2)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타입(Q3)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구매사유(Q6)

  오토바이 구입에 대한 불만점(Q8)

  코로나 사태로 이용이 증가한 이동수단(Q9)

  전동 오토바이 이용의향 (Q10)

  전동 오토바이의 플러스 이미지(Q11)

3-9 필리핀

  이륜차의 운전빈도(Q2)

  보유 오토바이 구매사유(Q6)

  보유 오토바이 구매사유(Q8)

  코로나 사태로 이용이 증가한 이동수단(Q9)

  전동 오토바이 이용의향 (Q10)

  전동 오토바이의 플러스 이미지(Q11)


Excel 상품설명

1 시장규모편: 본문의 그래프와 도표

  대수 실적 데이터: 제2장 2-1-1, 2-1-2의 데이터

  대수 예측 데이터: 제2장 2-1-3, 2-1-4의 데이터

2 앙케트편: 각 샘플의 국가별 응답 데이터[300샘플×7시장]

  로우 데이터: 제3장 단순집계, 크로스집계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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