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5일 일요일

카드게임, 트레이딩카드 - X비즈니스 숏 리포트 Vol.15 트레이딩카드게임 시장/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X비즈니스 숏 리포트 Vol.15 트레이딩카드게임 시장(일본어판)
자료코드: R61201101 / 2019년 12월 25일 발행 / A4 63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리포트에 대해: 본 리포트는 상품·서비스·기술·브랜드 등을 「열량」 「매력도」 「온도」의 독자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X비즈니스 엔진」(자세한 것은 후술)을 이용하여, 폐사가 채택한 시장의 해설(시장규모, 시장 트렌드, 주요 사업자 동향 등)을 조합함으로써, 시장의 상황뿐만 아니라 여러 브랜드의 「파워」를 해설하는 기존의 산업조사와는 차별화된 마켓 리포트이다.
조사기간: 2019년 2월~2019년 11월
조사방법: X비즈니스 엔진, 사업자 대상 면접 취재, 전화 조사, 폐사 독자적인 자료 등에 의한 조사 실시
조사대상: 일정한 경기규칙하에서 대전을 즐기는 카드게임에 사용하는 카드를 시장규모로 한다. 게임 요소가 없는 컬렉션 카드 및 트럼프, 카루타(일본 전통놀이) 등 고전적 카드게임, 어뮤즈먼트 시설 등에 설치된 게임기 및 시판 전용 게임기를 사용해 플레이하는 것은 제외한다. 또한 중고카드 취급점이나 인터넷 옥션 등에 의한 2차 유통도 제외했다.

■리서치 내용

본서에서 사용하는 「X비즈니스 엔진」에 대해서

트레이딩카드게임 시장

시장 전체 개황
 시장 정의
 손님층
 객단가
 시장구조
 시장규모
 메이커 점유율
 주요 사업자 동향
주요 사업자 상세개표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부시로드
 브로콜리
관련 사업자 간이개표
 위더스오브더코스트
 다카라토미
포켓몬
X비즈니스 엔진 LOVE도 분석(트레이딩카드게임)
트레이딩카드게임 X 비즈니스 엔진 조사요강
 [그림]4상한 매트릭스
X비즈니스 엔진 LOVE도 분석
 [그림]LOVE도 분석/존 분석
 [그림]X비즈니스 엔진 리서치 개요
 (1)LOVE도 분석/존 해설(적극적 지지)
 (2)LOVE도 분석/존 해설(차가운 매력)
 (3)LOVE도 분석/존 해설(동조적 고조)
 (4)LOVE도의 분석/존 해설(소극적 선택)
지표별 랭킹
 [표]집계지표 해설
 (1)열량 랭킹
 (2)매력도 랭킹
 (3)온도 랭킹
 (4)BIAS 랭킹
 (5)NIS 랭킹
작품별 개표.
 [그림]레이더차트 범례
 No.1 유희왕 OCG 듀얼몬스터즈
 No.2 듀얼 마스터즈
 No.3 카드 화이팅!! 뱅가드
 No.4 바이스 슈바르츠
 No.5 배틀 스피리츠
 No.6 Future Card Buddyfight
 No.7 포켓몬 카드게임
 No.8 매직: 더 개더링
 No.9 WIXOSS-위 크로스-
 No.10 러브 라이브! 스쿨 아이돌 컬렉션
 No.11 Z/X(젝스)
 No.12 파이어 엠블렘 0(사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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