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5일 일요일

유아, 베이비 - 2020년판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저출산 고령화의 진행에 의해서 대부분의 유아 관련 시장은 장기적인 감소 추이를 보이고 있다. 출생수가 감소 경향에 있어 수요층의 확대를 기대하기 어려운 가운데, 유아 관련 상품·서비스에서의 수요 환기 중 하나로서 안전성(신뢰성) 및 품질, 기능성, 패션성 향상에 의한 가치 소구를 들 수 있으며, 참여 사업자에서는 안전·안심제일, 유저(유아 또는 부모) 입장에서 육아의 고민이나 부담을 해결·경감하는 니즈를 반영한 상품개발을 진행해, 육아 지원에 머물지 않고 육아가 즐거워지는 상품 제안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유아·머터니티·육아지원에 관한 상품·서비스 마켓을 체계적으로 파악해, 각 상품·서비스 분야의 시장 분석과 향후 시장을 전망했다.

◆자료 포인트
•유아·마터니티·육아지원과 관련된 시장 동향을 조사한 종합 마케팅 자료
•유아 관련 상품·서비스 22분야의 시장 동향을 게재
•유아 관련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사업자의 개별 동향을 상세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유아 관련 시장의 동향
1. 유아 관련 비즈니스의 시장 동향
2. 유아 관련 비즈니스의 참여 사업자의 동향
  (1)유아용품 메이커
  (2)유아용품 전문점
  (4)유아 및 부모 자식을 대상으로 한 각종 서비스 사업자
3. 유아용품 유통 시장의 동향
  (1)유아용품 전문점
  (2)백화점
  (3)인터넷 쇼핑몰
4. 유아 테크놀로지(베이비테크) 용품 동향
5. 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 환경
  (1)일본의 출생 수 추이와 동향
  (2)혼인건수의 추이
  (3)유아인구 추이
  (4)남성의 육아참여 동향
  (5)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 환경

제2장 상품·서비스 분야별 시장 동향
1. 유아용품·육아용품
  (1)젖병 및 공갈젖꼭지
  (2)유아용 식기
  (4)스킨케어 관련 상품
  (5)유아용 침대와 어린이용 침구
  (6)유모차
  (7)유아용 의자, 유아용 식탁의자
  (8)유아용 카시트
  (9)아기띠
  (10)유아용 오랄케어용품
2. 식품
  (1)분유
  (2)이유식
3. 의류품
  (1)유아복
  (2)유아신발
  (3)임신복
4. 출판물·완구
  (1)육아 잡지
  (2)그림책·지육책
  (3)지육·유아완구
5. 관련 서비스
  (1)머터니티스쿨(예비맘 교실)
  (2)어린이집
  (3)베이비시터
  (4)유아용품 렌탈서비스

제3장 유아 관련 사업자의 개별 동향(기업 개표)
(주)아카짱혼보 외

제4장 유아 관련 사업자 명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