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5일 일요일

반려동물, 펫푸드 - 2020년판 반려동물 비즈니스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애완동물은 반려동물화(companion animal)에 의해 가족의 일원으로서 실내 사육이 일반화되었다. 사육환경의 변화는 반려동물의 냄새나 배설처리 등 위생면에서의 대응이나, 반려동물의 건강수명 연장에 의한 병 및 부상에 대한 대응과 대비, 케어 등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사육환경의 변화는 반려동물 시장의 인기상품 트렌드도 변화를 가져왔다. 본 리포트에서는 주력 기업 각 사에 대한 취재를 통해,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라 어떤 상품 전개로 사육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는지를 고찰하고, 향후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반려동물 관련 시장을 폭넓게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조사대상: 펫푸드 메이커, 애견용품 메이커, 도매업자, 소매업자 등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및 전화통화
조사기간: 2019년 10월~2019년 12월

◆자료 포인트
•게재 항목
·펫푸드(도그푸드, 캣푸드, 프리미엄푸드, 요법식)
·반려동물 용품(고양이 모래, 반려견용 화장실 시트, 소취제·탈취제, 샴푸·린스류, 방충제·살충제, 훈육용 약품, 물티슈, 덴탈케어용품, 반려동물용 기저귀, 대변처리봉투, 동물용 OTC 의약품, 수조·수조 주변 기구)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반려동물 보험, 개호케어서비스, 반려동물 의료, 반려동물 장례)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주요 메이커, 도매, 소매 등 2사에 대해 직접 면접 취재, 각 사의 상품 전략, 프로모션 전략 등 세부 정보를 개별 게재

리서치 내용 

제I장 반려동물 비즈니스 시장의 동향

1. 반려동물 비즈니스 시장의 동향
  (1)반려동물 관련 총 시장규모 추이와 전망
  (2)분야별 시장 상황
2. 생체 시장
  (1)개와 고양이 사육 두수 추이
  (2)생체 유통 개황
3. 반려동물 시장의 향후 전망
  반려동물 업계를 둘러싼 환경과 반려동물 시장의 장래 전망

제II장 상품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1. 반려동물 사료 시장
  (1)반려동물 사료 시장 개황
  (2)카테고리별 시장 동향과 메이커 점유율
2. 반려동물용품 시장
  (1)반려동물용품 시장 개황
  (2)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제III장 유통업계 동향

1. 도매 업계 동향
  (1)주요 도매업자의 동향
  (2)주요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 전략
2. 소매 업계 동향
  (1)소매업계의 개황과 전망
  (2)채널별 동향

제IV장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의 동향
1.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현황과 전망

  (1)반려동물보험
  (2)개호케어서비스
  (3)반려동물 의료
  (4)반려동물 장례

제V장 유력기업의 동향

1. 메이커
2. 도매사업자
3. 소매사업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