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2일 일요일

기프트, 기프트시장 - 2019 기프트 시장 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20100/ A4 460p/ 2019. 12. 27

최근 사람들의 취미와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기프트의 「스테디셀러」가 없어지고 있다. 받은 사람이 기뻐하는 것이라면 모두 기프트가 되는 현재는 소매업은 모두 「기프트 적합품」을 다루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프트 시장의 경쟁은 이미 「동업 타사」가 아니라 소매시장 전체가 되었다.
포멀 기프트의 캐주얼화나 쁘띠 기프트의 활황 등 기프트 이벤트의 다양화, 물건뿐 아니라 경험/체험까지 기프트 아이템의 다양화, 그리고 SNS상에서 서로 주는 받는 소셜 기프트의 급성장 등 기프트 채널의 다양화로 기프트 시장을 둘러싼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에게 주는 기프트」라는 포상 수요와 함께 「어머니의 날」이나 「아버지의 날」, 「경로의 날」등에서 선물해 준 사람과 선물한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유형 기프트」의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 더욱 허례허식이 사라지는 추세가 강해지고 있는 오늘날, 각사는 보다 퍼스널하고 캐주얼한 기프트애 주력해 기프트 수요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기프트 업계를 체계적으로 조사·편집하여 기프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프트의 시장규모, 채널별, 아이템별, 기회별 시장을 산출한 업계 유일의 마케팅 자료이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기프트 도매·메이커·소매 등 기프트에 관계하는 기업
조사방법: 직접 면접 취재, 전화 취재 및 우편·FAX 등에 의한 보충 조사, 문헌 조사 그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19년 10월~2019년 12월

◆자료 포인트
• 기프트 관련 기업의 전략 분석~상품, 서비스, 채널 등 직접 취재 리포트
• 채널별, 아이템별, 기회별 시장규모를 게재
• 기프트 시장의 트렌드 분석
테디셀러 카탈로그 기프트(종이매체)에서 진화한 「새로운 기프트 스타일」, 소셜 기프트의 공세, 자신에게 주는 기프트의 고조 등. 기프트의 다양화에 대해서 도매·소매 각사는 어떠한 시책을 강구하고 있는가.
• 기타 각종 통계에서 해당 시장의 상세를 분석, 시장 행방을 예측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I장 기프트 총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의 정의
3)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기회별 시장동향
  (2)채널별 시장동향
  (3)아이템별 시장동향
4) 주목 토픽
  (1)점점 높아지는 식품 기프트 니즈
  (2)허례허식 경향이 더욱 확산
  (3)카드형, 소셜(e-Gift)형 등장으로 확대하는 카탈로그 기프트

제II장 기회별 시장동향

1) 퍼스널 기프트(포멀)
결혼 축하·결혼식 선물, 출산 축하·출산 자축, 장례(답례, 제사·불교의식 답례) 등
2) 퍼스널 기프트(캐주얼)
발렌타인데이, 아버지의 날, 어머니의 날, 경로의 날, 간단한 선물 등
3) 법인 기프트
4) 백중·연말 기프트

제III장 채널별 시장동향

1) 백화점
2) GMS
3) 슈퍼마켓(SM)
4) 전문점
  (1) 기프트 전문점
  2) 잡화 전문점
  (3) 꽃 전문점
  (4) 가전 양판점
  (5) 바디케어용품 전문점
5. 통신판매·인터넷
6. 소셜
7. 기타
  (1) 편의점
  (2) 통신사업자계 채널
  (3) 우체국 채널
(4) 생협계 채널

제IV장 아이템별 시장동향

1) 식품
2) 꽃
3) 잡화
4) 상품권·상품권·기프트카드
5 카탈로그 기프트
6. 체험형 기프트

제V장 주요기업의 사례연구

[백화점]
[슈퍼]
[전문점]
[통신판매]
[기타 소매]
[소셜 기프트]
[상품권·기프트카드 도매]
[카탈로그 기프트 도매]
[식품메이커/도매]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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