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5일 일요일

에스테틱숍, 에스테틱 - 2020년판 에스테틱숍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19200/ A4 610p/ 2019. 12. 26 

◆조사개요
조사목적: 에스테틱숍 시장 참가기업의 에스테틱숍 사업의 방향성과 각 회사의 기업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숍 시장의 현상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했다.
조사대상 시장: 에스테틱숍 시장(미안 시장, 슬리밍·보디 시장, 탈모 시장, 물건판매, 기타 시장)
※덧붙여 본 자료는 에스테틱의 정의를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여 혹은 미화해서 체형을 정돈해 또는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시술을 실시하는 것」으로 파악하여 에스테티션이 손재주, 화장품, 기기를 사용해 시술하는 숍을 에스테틱숍이라고 정의했다.
※셀프 에스테틱, 방문 에스테틱, 이미용 에스테틱, 메디컬 에스테틱 등은 제외했다.
조사기간: 2019년 10월~2019년 12월

◆자료 포인트
• 2019년도(전망) 참가기업 시장 점유율, 지역별 시장규모를 분석
• 2015~2019년도 전망의 시장규모, 2020~2024년도 시장규모를 예측
• 에스티틱에 관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를 실시(여성의 이용 경험자: 약 1,200명)
• 에스테틱숍(지역 단독점·리저널 체인)대상 설문 조사(약 100살롱)
• 에스티틱용 화장품 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2014~2018년도)을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I장 에스테틱숍시장의 전모

1. 일본 에스테틱숍 총 시장
2. 에스테틱숍 총 시장 참가기업 시장 점유율
3. 에스테틱숍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제II장 에스테틱숍의 업태·지역별 시장동향

1. 업종별 시장 동향
2. 지역별 시장을

제III장 에스테틱숍의 시술·물건판매별 시장동향

1. 미안 시장
2. 슬리밍·보디 시장
3. 탈모 시장
4. 맨즈 에스테틱 시장
5. 물건판매 시장 분석
6. 에스테틱 시장규모 총괄표(2015~2024년도)

제IV장 유력 에스테틱숍 체인의 기업전략 분석

1. 시술·판매별 판매 상황
2. 주력하는 시술 분야
3. 고객 타깃과 고객 관리의 경향
4. 출점 전략
5. 매장 지역 분포
6. 광고 판매 촉진 방안
7. 향후 시장 전략

제V장 에스테틱숍 관련 주목시장 동향

1. 에스테틱용 화장품 동향
2. 에스테틱용 기기의 동향
3. 관련 시장 동향~방문 판매 ~
4. 관련 시장 동향~이미용 시장의 동향~
5. 관련 시장 동향~주목 피트니스 비즈니스의 동향 "워크아웃과 미용의 융합"~
6. 관련 시장 동향~의료 탈모 시장의 동향 "단시간 시술과 단시간 탈모 완료, 트러블 대응이 신속"~

제 VI장 에스테틱숍에 대한 소비자 조사

회답자 속성
1. 에스테틱숍 이용 상황
2. 복수의 에스테틱숍 이용 상황
3. 최근 이용한 에스테틱숍 타입과 그 이유
4. 에스테틱숍에의 동반에 대해서
5. 에스테틱숍에 희망하는 점
6. 에스테틱숍의 정보원
7. 에스테틱숍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로 받고 싶은 시술
8.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요금
9. 에스테틱숍의 물품 구입 상황
10. 에스테틱숍에 대한 불안·불만 및 요망
11. 에스테틱숍의 평가
12. 스파 이용 상황,
13. 기타 관련 시설의 이용 상황
14. 남성의 에스테틱숍 이용에 대해

제 VII장 에스테틱숍의 개별 실태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총 고객 수(연간)
2. 평균 단가
3. 방문고객의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5. 제공 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숍 시장의 5~10년 후 예측
9. 사우나 시설·버스 설비·샤워 설비의 유무
10. 취급 메이커와 만족도
11. 취급 화장품·기기
<살롱의 개별 실태(54건)>

제 VIII장 에스테틱숍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숍 운영 회사(10개)>
<에스테틱숍 관련 상재 취급 기업(8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