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6일 월요일

히말라야, 고객만족도조사 - Yano News 2018년 11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8년 11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결산기업 리포트 주식회사 히말라야

야노경제연구소의 시점
스포츠전문점은 알펜과 제비오가 업계의 2톱이며, 스포츠용품의 마켓에서 이 2사를 곁눈질하면서 크게 성장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아웃도어 매출액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 분야를 얼마나 확대해 갈지가 중요하다.
EC의 매출이 확대하면 수익성이 악화되는 과제가 있다. 장기적으로 보면 EC는 틀림없이 성장하기 때문에 수익 환경을 정비할 필요가 있다.
최근 출점한 신 업종 3점포는 도시형 상업시설에 출점했다. 이전 업태보다 패션성을 높여 상품 가격도 올린 업태이다. 일반적으로 신 브랜드, 신 업종의 성공 여부의 확률은 30% 이하라고 한다. 3년간을 1텀으로 하며, 흑자화 여부에 따라 철수할 것인지 계속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규칙을 제정한다. 흑자화하지 않으면 곧바로 다음 업태개발을 실시한다. 이 스피드감이 경영에 요구된다.

  내용목차 

고객 만족도 조사
●전국 주요 50SC의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2)(2~7페이지)

역 인근 입지에서 점포수 200점포 이상의 SC에 높은 평가
1. 상관행렬로 보는 평가 간의 상관관계-「이용하고 싶은 가게」와 「점포수」에 가장 강한 상관관계
2. 클러스터 분석에 의한 SC의 분류-5개의 특성 있는 그룹으로 분류
3. 주성분 득점에 의한 살포도 분석-역 인근 입지에서 점포수가 많은(200점포 이상) SC의 종합평가가 높다

표. 50SC의 상관행렬
그림. 계층형 클러스터 분석(수형도)
표. I상한으로 플롯된 고평가 SC
표. 조사대상 50SC의 플롯

주목 안테나숍 분석
●주목 안테나숍의 현상과 과제(5) 도치마루숍(8~11페이지)

작년 12월에 리뉴얼, 매장 내 식사도 가능
1. 안테나숍의 출점 경위
2. 상품전략에 대해
3. 세일즈 프로모션의 방법
4. 향후의 과제와 전망

표. ≪점포 개요≫
그림. 연간 방문자수 추이(만명)
그림. 매출액 추이(백만엔)

결산 기업 리포트
●각사 결산 개요(12페이지)

결산 내용의 요지
표. 각사 결산 개요

●주식회사 진즈(13~17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8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 측면의 과제
(4) 사업 분석

그림. 기본 실적 지표
표. 진즈(연결)
표. 분야별 매출액 실적과 예상(백만엔)
표. 경쟁사

●주식회사 히말라야(18~22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8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 측면의 과제
(4) 사업 분석

그림. 기본 실적 지표
표. 히말라야(연결)
표. 상품별 매출액 실적과 계획

●주식회사 라이트온(23~30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8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 측면의 과제
(4) 사업 분석

그림. 기본 실적 지표
표. 라이트 온(연결)
표. 부문별 매출액
표. 출점 형태별 기말 점포수
표. 업태별 기말 점포수
표. 대형 경쟁사

업계 리포트
①이너웨어 시장 백서 2018년판(31~50페이지)
 ~레이디스 이너웨어 관련 기업의 동향~

상품 전략
채널 전략
프로모션 전략
과제와 중기 전략

표. 《레이디스 이너의 시장 구조~메이커·도매》
그림. 레이디스 이너의 시장 구조 메이커·도매
표. 【2017년도 레이디스 이너 제조·도매 매출액 랭킹】
표. 【2017년도 레이디스 이너 소매 매출액 랭킹】
그림. 레이디스 이너웨어의 시장 점유율【메이커·도매시장】
그림. 레이디스 이너웨어의 시장 점유율【메이커·도매시장】

②아이웨어 브랜드 마켓 2018(51~70페이지)
 ~임포트 아이웨어 시장의 동향~

임포트 아이웨어 시장의 동향
1. 임포트 아이웨어 소매시장 규모 추이·동향
전체 동향
향후의 동향과 2018년 예측
2. 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유력 브랜드의 움직임
미라리재팬(주)(룩스오티카사)
레이밴
오쿠리
사피로재팬(주)
데리고재팬(주)
(주) VISIONIZE
(주) 마션재팬
오프텍재팬(주)
(주) 케링아이웨어재팬
3. 임포트 아이웨어 시장의 향후 방향성·전망

그림. 임포트 아이웨어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미·유럽 수입분)
그림. 선글라스·프레임의 수입액 점유율 추이(미·유럽 수입분)
표. 아이웨어 총소매시장 규모와 임포트 아이웨어 소매시장 규모
그림. 아이웨어 총소매시장 규모와 임포트 아이웨어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그림. 아이웨어 총소매시장 규모에서의 임포트 아이웨어 소매시장 규모(점유율)의 추이
표. 시장에서의 주된 유력 브랜드(매출액이 상위에 있다고 추측되는 브랜드)
표. 【미라리재팬(주)(룩스오티카사) 주요 전개 브랜드】※2018년 8 월 시점
표. 【사피로재팬(주)(사피로그룹)의 주요 전개 브랜드】
표. 【데리고재팬(주)의 주요 전개 브랜드】
표. 【(주)마션아이웨어의 주요 전개 브랜드】
표. 【오프텍재팬(주)의 주요 전개 브랜드】
표. 【(주)케링아이웨어재팬의 주요 전개 브랜드】

③기프트 시장 백서 2018(71~91페이지)
 ~상황별 시장동향~

1. 퍼스널 기프트(포멀)
(1) 결혼 축하·결혼식 선물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2) 출산 축하·출산 자축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3) 장례 기프트(답례, 제사·법회 답례)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표. 상황별 시장규모
그림. 퍼스널 기프트(포멀) 시장규모 추이
표. 포멀 기프트에서의 각 상황별 시장규모
그림. 결혼 축하 아이템
그림. 결혼식 선물 아이템
그림. <2016년의 결과>선물의 구입 장소
그림. <2017년의 결과>선물의 구입 장소
그림. 출산 축하 아이템
그림. 출산 자축 아이템
그림. <2016년의 결과>출산 자축의 구입 장소
그림. <2017년의 결과>출산 자축의 구입 장소
그림. 답례품의 개수(회장자수)별 시행 건수의 추이(도쿄)(23년도, 26년도) ※재게시
그림. 장례의 종류
그림. 【답례품에 든 비용】
표. 【답례품의 평균액】
그림. 【답례품에 든 비용 비교】
그림. 장례 기프트(답례, 제사·법회 답례) 아이템
그림. <2016년의 결과>장례 기프트의 구입 장소
그림. <2017년의 결과>장례 기프트의 구입 장소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8년 8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92~98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 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99~109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동향(2018년 9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 동향(2018년 9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8년 9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동향(2018년 9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 동향(2018년 9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 동향(2018년 9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 동향(2018년 8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2018년 9월분-일본 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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