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5일 월요일

이너웨어, 소매시장 - 여성 이너웨어∙남성 이너웨어 소매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야노경제연구소

여성 이너웨어∙남성 이너웨어 소매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

【자료체재】
발간일:2018년  9월 25일
체  재:A4판 520페이지

【조사 요강】
1. 조사기간: 2018년 7월~9월
2. 조사대상 : 이너웨어·레그웨어 시장에 참가하고 있는 제조업, 도매업, 소매업의 유력기업, 기타 관련 기업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접 및 우편 앙케트 및 문헌조사를 병용

<이너웨어 시장, 레그웨어 시장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여성 이너웨어 시장은 브래지어 및 거들 등 파운데이션, 란제리, 쇼츠, 내복 등, 남성 이너웨어 시장은 맨소매 및 트렁크스, 브리프 등, 또, 레그웨어 시장은 양말 및 타이츠, 스타킹 등을 대상으로 했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여성 이너웨어, 남성 이너웨어, 레그웨어

【조사 결과 서머리】
◆2017년 여성 이너웨어·남성 이너웨어 소매시장은 모두 소폭감소 추이
~낙낙한 핏의 이너웨어, 해방감이 있는 이너웨어를 구가한 상품이 견인했지만 여성 이너웨어 소매시장은 전년대비 99.2%인 6,190억엔~

그림 1. 여성 이너웨어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1. 소매금액 기준
주 2. 2018년은 예측치

그림 2. 남성 이너웨어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3. 소매금액 기준
주 4. 2018년은 예측치

1. 시장 개황

 2017년 여성 이너웨어 소매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99.2%인 6,190억엔으로 6년 연속 축소했다. 2017년은 눈에 띄는 히트상품이 없었던 가운데, 와이어리스 브래지어와 노와이어 브래지어 등 쾌적성에 소구한 상품이 계속 견인하여, 또한, 무봉제 이너에도 주목을 모았다. 각 메이커도 낙낙한 핏의 이너웨어, 해방감이 있는 이너웨어를 구가한 이러한 상품에 주력했다.
2017년 남성 이너웨어 소매시장 규모도 전년대비 99.0%안 2,565억엔으로 5년 연속으로 감소했다. 채널별로 시장을 보면, 무점포를 포함한 「기타」가 전년대비 플러스가 된 것 외에 유니클로 등 「캐주얼 웨어 전문점」이 소폭감소, 「백화점」과 「양판점」은 전년 미달이 되었다.

2. 주목 토픽

스포츠 이너 시장의 확대

 요가와 조깅용 스포츠 이너 시장이 확대하고 있다. 이너웨어 각 메이커는 무봉제 기술을 활용, 움직이기 쉬운 구조를 채용, 보온기능이 높으며 미량 수분을 흡수해 발열하는 특수한 섬유를 이용하는 등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한 신상품과 신브랜드의 제안, 체험형 이벤트와 스포츠웨어로서 타깃을 좁힌 차별화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3. 장래 전망

 2018년 여성 이너웨어 소매시장 규모를 전년대비 100.3%인 6,210억엔을 예측한다. 히트상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각사가 여전히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스포츠 이너는 향후도 주목 아이템의 하나이다. 요가와 조깅을 비롯해 건강 및 미용을 의식한 대응이 더욱 활발해지기 때문에 고기능 이너웨어의 새로운 제안과 시도가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된다.
2018년 남성 이너웨어 소매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99.4%인 2,550억엔으로 소폭감소를 예측한다. 남성 속옷은 본인 외의 가족에 의한 대리 구매가 아직도 많기 때문에 남성 자신이 사는 동기를 부여하지 않으면 시장의 활성화는 전망하기 어렵다. 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남성 자신의 구매의욕을 일으키는 신상품의 탄생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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