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3일 월요일

서플리먼트, 스포츠 -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야노경제연구소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

【자료체재】
발간일:2018년 5월 31일
체  재:A4판 133페이지

【조사 요강】
1. 조사기간: 2018년 3월~5월
2. 조사대상: 스포츠 서플리먼트 메이커, 식품·건강식품·의약품 메이커 등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담취재, 전화를 통한 취재 및 문헌조사 병용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이란 스포츠 경기자, 스포츠 애호가 등을 대상으로 서플리먼트(정제, 캡슐, 분말 등 형태인 식품)를 대상으로 용도는 스포츠 경기층 및 애호가의 신체 레벨 유지·향상, 운동능력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한 것으로 했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프로테인, 아미노산 서플리먼트, 기타

【조사 결과 서머리】

◆ 계속 확대하는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
~ 스포츠,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 향상을 배경으로 시장이 대폭 확대 ∼


그림 1.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1.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그림 2. 스포츠 서플리먼트 소재별 시장 구성비(2017년도)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2.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1. 시장 개황

  2017년도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규모는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으로 474억엔, 전년도 대비 15.3% 증가했다. 2015년도 이후는 매년도 두 자릿수 증가로 대폭적인 시장 확대가 계속되고 있다. 소재별로 보면 시장 전체의 약 60%를 차지하는 프로테인이 확대를 계속하고 있는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등도 대체로 확대 기조이다.

2. 주목 토픽

프로테인과 아미노산으로 시장 전체의 약 90%

 2017년도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을 소재별로 보면 프로테인이 280억엔으로 구성비 59.1%로 전체의 약 60%를 차지해, 이어서 아미노산이 133억엔으로 동 28.1%로 프로테인과 아미노산 합계 약 90%의 구성비를 가진다. 퍼포먼스의 유지·향상을 위한 근력유지·증강 및 단단한 신체 만들기, 피로의 경감·회복과 같은 유저 수요가 높으며 프로테인과 아미노산의 구성비가 높다.

3. 장래 전망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은 향후 성장률은 둔화하지만 견조하게 확대할 것으로 예측한다.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과 전후의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개최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예상되는 뿐만 아니라 젊은층에서 보이는 신체 만들기에 대한 관심, 중고령층의 건강 유지·증진, 취미로 하는 운동에 대한 대응이 향후도 계속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신체기능의 해명, 식품의 생리활성기능 등의 해명이 더욱 진행되어 운동의 효과 및 운동 후의 케어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 서플리먼트의 수요는 향후도 견조하게 추이할 것으로 생각된다. 또, 스포츠 경기층 및 애호가 등이 스포츠 서플리먼트를 계속 이용하는 것도 시장규모의 확대에 공헌하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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