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3일 월요일

아웃도어, 아웃도어 비즈니스 - 2018 아웃도어 비즈니스/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08100 / A4 264p/ 2018. 8. 10 

아웃도어에 관련되는 「모노(물건의 가치)」, 「코트(경험의 가치)」의 시장규모를 추계. 「등산」 및  「라이트 아웃도어」, 「아웃도어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각 시장규모, 동향을 분석. 아웃도어 비즈니스가 그 강점을 활용해 지역의 활성화에 공헌한 사례를 소개.

◆조사개요
조사대상 기업:아웃도어용품 메이커, 동 도매업, 동 소매업, 아웃도어 관련 시설, 서비스 기업·단체(산막, 클라이밍 짐, 캠프장, 관리낚시터), 기타 업계 단체 등에 관계되어 업종별로 대표적인 기업을 추출해 조사·분석을 실시했다.
조사 방법:앙케트 조사 및 당사 연구원이 면접·전화 취재 조사
조사기간:2018년 4월~2018년 7월

◆자료 포인트
• 기존 자료의 「용품 시장규모」와 함께 「시설」과 「서비스」를 포함한 아웃도어 시장규모를 조사.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전체상이 분명하게.
·업종별 동향, 트렌드도 소개.
아웃도어 시장을 레저 스타일별로 분류, 각 시장규모를 조사.
·「등산」과 「라이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구별, 트렌드인 「아웃도어 스포츠」의 동향도 조사.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강점을 활용한 「지역 활성화」의 사례를 소개.
·등산관광 거점×아웃도어·숍
·관리포기 숲을 아웃도어의 힘으로 수익원으로.
·공영시설을 아웃도어 파크로 리노베이션.

◆리서치 내용
SUMMARY

아웃도어 비즈니스 2018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부 총론

일본국내 아웃도어·스타일별 시장규모
일본국내 아웃도어·업종별 시장규모

1.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과 향후
  1-1. 일본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
    각 카테고리 개황
    아웃도어·스타일별 시장 개황
    아웃도어·업종별 시장 개황
  1-2. 일본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향후

제2부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2. 일본국내 아웃도어·스타일별 시장동향
  2-1. 등산 시장
  2-2. 라이트 아웃도어 시장
  2-3.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2-4. 라이프스타일 시장
3. 일본국내 아웃도어·업종별 시장동향
  3-1. 아웃도어용품 시장
  3-2. 아웃도어 관련 시설 시장
    3-2-1. 산막 시장
    3-2-2. 캠프장 시장
    3-2-3. 클라이밍 짐 시장
    3-2-4. 관리낚시터 시장
  3-3.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 시장
    3-3-1. 산악가이드·자연가이드 시장
    3-3-2. 아웃도어용품 대여 시장

제3부 유력 기업개표

4. 일본국내 아웃도어 관련 기업·브랜드 개표

【용품 메이커·브랜드】
  AMER SPORTS JAPAN(주) (SALOMON)
  (주) Arai tent
  (주) ALTERIA(PETZL)
  (주) A&F
  (주) EVERNEW
  Karrimor Japan(주)(Karrimor)
  KEEN JAPAN합동회사(KEEN)
  (주) Caravan (Caravan / Jack Wolfskin / FIVE TEN /LEKI)
  (주) 골드윈 (노스페이스/헬리한센)
  콜맨 재팬(주) (콜맨)
  (주)콜롬비아스포츠웨어 재팬 (콜롬비아)
  삼소나이트재팬(주)(Gregory)
  (주) 신에쓰워크스
  (주) 스노피크(스노피크)
  (주) TIEMCO
  (주) Tecnica Group Japan(Tecnica)
  데상트재팬(주)(Marmot)
  Patagonia 일본지사(Patagonia)
  (주) PHENIX(PHENIX)
  MAMMUT SPORTS GROUP JAPA (주)(MAMMUT)
  (주) Marubeni Footwear(MERREL)
  미즈노(주)
  (주)몽벨 (몽벨)
  Lafuma Millet(주)(Millet)
  (주) Landwell(CHUMS)
  (주) 로고스코퍼레이션(로고스)
   YS International (주)(FJALLRAVEN)

【시설·서비스】
  (주) PICA
  (주) 고지쓰산소
  (주) 메카스포츠
  (주) FunabashiRocky
  (주) 다나쿠로
  (주) Forest Adventure

제4부 특집 「아웃도어」를 활용한 지방창생·지역 활성화 사례

5. 「아웃도어」를 활용한 지방창생·지역 활성화 사례

  지자체 시설을 「아웃도어·테마파크」로 리노베이션
    ~주식회사 로고스코퍼레이션~

  아웃도어 메이커와의 협동으로 관광지 재생
    ~돗토리현 오야마초~

  관리가 포기된 현이 소유하는 숲을 지자체의 수익원으로
    ~주식회사 Forest Adventure~

제5부 아웃도어 관련 시설 리스트

아웃도어용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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