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6일 월요일

인터넷광고, 광고시장 - 2018 인터넷 광고 시장의 실태와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8 인터넷 광고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03200 / A4 159p/ 2018. 07. 31



최근 스마트폰의 대두에 의해 브라우저 베이스의 온라인 쇼핑 및 게임 이용이 중심이었던 EC시장은 스마트폰의 브라우저 및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베이스로 한 온라인 쇼핑 및 게임 이용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터넷 광고 마켓에 관해서도 모바일로의 이행이 진행되는 등 크게 변화하고 있어,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전환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인터넷 광고 대리점의 동향 및 Media Representatives, DSP/SSP의 실태를 밝히고, 인터넷 광고의 장래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인터넷 광고 대리점, Media Representatives, Ad Technology 제공 사업자, 미디어의 광고 사업에 관한 전략 및 대응 등에 대해서 향후의 시장성을 전망한다.
조사대상기업:주된 인터넷 광고 대리점, Media Representatives, Ad Technology 제공 사업자, 미디어 외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앙케트 조사 병용.
조사기간:2018년 3월~2018년 7월

◆자료 포인트
•인터넷 광고 시장의 시장 예측 및 장래성을 전망
•분야별 시장규모를 망라하여 게재
•DSP/SSP의 시장규모 및 장래성을 전망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인터넷 광고 시장 개황
2.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추이
   2.1 인터넷 광고 총시장규모(2015년도~2018년도 전망)
   2.2 PC/스마트폰 광고 시장규모(2015년도~2018년도 전망)
   2.3 광고 종류별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8년도 전망)
     2.3.1 운용형 광고/비운용형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8년도 전망)
     2.3.2 디스플레이/서치별 운용형 광고 시장 추이(2015~2018년도 전망)
     2.3.3 서치형 광고 시장규모 추이(기업별:2015~2018년도 전망)
     2.3.4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8년도 전망)
     2.3.5 인피드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8년도 전망)
3. 인터넷 광고의 개요
   3.1 인터넷 광고의 역사
   3.2 인터넷 광고의 분류
4. 비즈니스 모델 분류
   4.1 미디어/플랫폼의 비즈니스 모델
  4.2 인터넷 광고 대리점/Media Representatives의 비즈니스 모델
  4.3 Ad Technology사업자의 비즈니스 모델
5.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예측
   5.1 인터넷 광고 총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5.2 PC/스마트폰별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5.3 광고 종류별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5.3.1 운용형 광고/비운용형 광고별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5.3.2 디스플레이/서치별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5.3.3 Google/Yahoo별 서치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5.3.4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5.3.5 인피드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제Ⅱ장 인터넷 광고 관련 기업의 동향

1. 주요 인터넷 광고 대리점/Media Representatives의 실태와 전략
   1.1 주요 사업자의 사업 개황
     1.1.1 사업 개황
     1.1.2 OPT의 사업 개황
     1.1.3 사이버에이전트의 사업 개황
     1.1.4 사이버커뮤니케이션의 사업 개황
     1.1.5 Septeni의 사업 개황
     1.1.6 디지털어드버타이징컨소시엄의 사업 개황
     1.1.7 덴쓰디지털의 사업 개황
     1.1.8 메딕스의 사업 개황
   1.2 주요 사업자의 특징/강점/차별화 포인트
   1.3 주요 사업자의 사업 과제
   1.4 주요 사업자 취급 광고의 상황과 견해
   1.5 주요 사업자 취급 미디어의 상황과 견해
   1.6 주요 사업자가 주력하고 있는 대응과 향후의 사업전개 방향성
   1.7 주요 사업자의 인터넷 광고 시장에 대한 견해
2. 주요 미디어의 실태와 전략
   2.1 주요 미디어의 사업 개황
     2.1.1 야후의 사업 개황
     2.1.2 Gunosy의 사업 개황
   2.2 주요 미디어의 특징/강점/차별화 포인트
     2.2.1 유저에게 최적인 광고의 전달
     2.2.2 높은 타깃팅의 정밀도
     2.2.3 시인성 및 접촉 빈도
  2.3 주요 미디어의 비즈니스 모델
    2.3.1 야후의 비즈니스 모델
    2.3.2 스마트뉴스의 비즈니스 모델
    2.3.3 Gunosy의 비즈니스 모델
  2.4 주요 미디어의 과제
     2.4.1 광고단가의 향상
     2.4.2 신프로덕트의 개발
   2.5 주력하고 있는 대응과 향후의 사업전개 방향성
     2.5.1 매체 가치의 향상
     2.5.2 차세대 포맷의 개발
     2.5.3 브랜딩 목적의 광고 확대
   2.6 미디어별 매출 규모 추이(2015년도~2022년도)
3. 주요 DSP/SSP의 실태와 전략
   3.1 주요 DSP/SSP의 사업 개황
     3.1.1 ADWAYS의 사업 개황
     3.1.2 지니의 사업 개황
     3.1.3 fluct의 사업 개황
     3.1.4 플랫폼원의 사업 개황
     3.1.5 CRITEO의 사업 개황
     3.1.6 Supership의 사업 개황
     3.1.7 유나이티드의 사업 개황
   3.2 주요 DSP/SSP의 특징/강점/차별화의 포인트
     3.2.1 성인화(省人化)의 Ad Fraud 대책
     3.2.2 플랫폼의 개발력
     3.2.3 데이터 테크놀로지의 보유
   3.3 주요 DSP/SSP의 비즈니스 모델
     3.3.1 ADWAYS의 비즈니스 모델
     3.3.2 지니의 비즈니스 모델
     3.3.3 fluct의 비즈니스 모델
     3.3.4 플랫폼원의 비즈니스 모델
     3.3.5 CRITEO의 비즈니스 모델
     3.3.6 Supership의 비즈니스 모델
     3.3.7 유나이티드의 비즈니스 모델
  3.4 주요 DSP/SSP의 사업 전략
     3.4.1 ADWAYS의 사업 전략
     3.4.2 지니의 사업 전략
     3.4.3 플랫폼원의 사업 전략
     3.4.4 CRITEO의 사업 전략
     3.4.5 Supership의 사업 전략
     3.4.6 유나이티드의 사업 전략
   3.5 DSP/SSP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3.6 주요 DSP/SSP의 사업 과제
     3.6.1 성인화(省人化)에 의한 운용
     3.6.2 효과 측정
   3.7 주요 Ad Technology사업자의 사업 강화를 향한 대응
    3.7.1 Ad Verification 에 관한 대응
    3.7.2 PMP에 관한 대응
    3.7.3 신규고객 획득 서비스의 개시
   3.8 주요 Ad Technology사업자가 생각하는 업계로서의 과제
     3.8.1 Ad Fraud 대책
     3.8.2 브랜드 세이프티 대책
   3.9 주요 Ad Technology사업자의 전망
     3.9.1 광고주의 광고에서의 디지털 시프트 진전
     3.9.2 디지털사이니지의 광고 전달
   3.10 DSP/SSP 시장규모 예측

제Ⅲ장 개별 기업 실태




1. 주식회사 OPT
2. 주식회사 사이버에이전트
3. 주식회사 사이버커뮤니케이션
4. 주식회사 SEPTENI
5. 디지털어드버타이징컨소시엄 주식회사
6. 주식회사 덴쓰디지털
7. 주식회사 메딕스
8. 야후 주식회사
9. 주식회사 Gunosy
10. 주식회사 ADWAYS
11. CRITEO 주식회사
12. 주식회사 지니
13. 주식회사 플랫폼원
14. Supership 주식회사
15. 유나이티드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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