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6일 월요일

위치정보, 지도정보 - 2018년도판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시장/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년도판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시장(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00200 / A4 534p/ 2018. 7. 30


GAFA가 지배하는 위치정보 시장. 일본기업은 어느 분야에서 어떻게 이익을 취할 것인가. 위치정보/지도정보 서비스 벤더 81사, 유망 앱 11분야를 철저 조사.
 (주) GAFA란 G=Google, A=Apple, F=FaceBook, A=Amazon 등 미국 메가 플랫폼 벤더

◆조사개요
조사목적: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사업자에 대하여 직접 면접조사를 실시. 제Ⅰ장에서는 11앱 분야별로 시장 추이와 키워드별로 본 향후 가능성·문제점에 대하여 분석했다. 제Ⅱ장에서는 직접 면접조사한 28사 개표를 수록했다. 또 앙케트 조사도 실시. 제Ⅲ장에서는 일본국내 위치정보 서비스 벤더 57사에서 받은 회답을 바탕으로 준천정·옥내 위치정보·드론 등의 가능성, 11앱 분야별 향후 가능성·문제점에 대하여 분석했다. 제Ⅳ장에서는 앙케트 회답기업 57사의 개표를 수록했다. 제Ⅴ장에서는 일본국내 지도 위치정보 활용 서비스 기업 453사와 앱 일람표를 게재했다.
조사대상 기업:아래와 같은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사업자 85사
①메가 플랫포머 ②지도 DB벤더 ③GIS엔진 벤더 ④내비게이션·교통정보/여행·관광 앱 벤더 ⑤스폿 점포 정보·쿠폰 앱 벤더 ⑥위치정보 광고 벤더 ⑦체크인·SNS 앱 벤더 ⑧위치게임 앱 벤더 ⑨위치정보·행동해석 벤더 ⑩돌봄 앱 벤더 ⑪헬스케어, 피트니스 앱 벤더 ⑫통신·장치 벤더 ⑬차량관리, 배차(택시/버스 등)/자동 창고 앱 벤더 ⑭건설기계·농기계용 위치정보 앱 벤더 ⑮위치정보의 데이터 매매/거래 시장 벤더 총 85사(개표수록은 주요 85사)
조사대상 지역:일본을 중심으로
조사·분석방법:전문 조사원이 해외/일본국내 면접 취재로 각종 분석
조사기간:2018년 3월~2018년 7월

◆자료 포인트
• 지도 DB, GIS엔진은 최근에 다시 성장 경향
-GAFA 대항 「준석 전략」 「타깃한정 전략」 「동태분석기업과의 협업」이 성공(금액기준:2014년~2018년 예측)
• 급격히 확대하는 동태분석 서비스 기업
 -기회는 O2O·옴니채널·인터넷 광고·동태 마케팅·인바운드 관광
• 주목의 IoT 관련 애플리케이션
-성장이 기대되는 행동해석, 돌봄, 헬스케어, 피트니스
• 산업기기 앱은 준천정 '미치비키'와 함께 성장하는 GAFA가 관여하지 않는 블루오션
-건설기계 메이커, 농기계 메이커의 세세한 니즈에 큰 수요

◆리서치 내용

제Ⅰ장.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시장 분석편
 1. 2015년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서비스의 시장 구조
 2. 2018년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서비스의 시장 구조 변화
   (1) 지난 번의 시장 견해
   (2) 2018년도 위치정보 시장 구조 변화
 3.  공격해온 GAFA의 위치/지도정보 비즈니스
4. GAFA 시대의 일본기업 서바이벌 「GAFA 공생」
   (1) GAFA 영향 아래 서바이벌
   (2) 일본의 강점은 Blue Ocean, Blue와 Red의 중간
   (3) 일본은 동태분석으로 서바이벌
   (4) 위치/지도정보 시장 2018의 「GAFA vs. 일본산 GIS」
 5. 각 품목·분야별 위치정보 비즈니스 트랜드
   5-1.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의 계층
   5-2. 지도 DB
     (1) 지도 DB시장 분석
     (2) 지도 DB의 역사와 동향
     (3) 지도 DB의 분야별 실태와 유통경로
   5-3.  GIS엔진
     (1) GIS엔진 시장 분석
     (2) 일본국내 GIS엔진 시장의 장래
     (3) GIS엔진의 수요 분야별 상황
     (4) 변화하는 GIS엔진 업계의 모습
     (5) GIS 전체 시장규모 개산
   5-4. 앱 벤더(각 애플리케이션별 동향)
     5-4-1. 위치/지도정보의 조사 품목/수요 분야
     5-4-2. 교통관련
     (1) 내비게이션·교통정보/여행·관광의 앱 시장규모·셰어 추이
     (2) GAFA와의 격렬한 경쟁에 노출되는 내비게이션·교통정보
     (3) 내비게이션·교통정보계의 GAFA 대항 서바이벌
     (4) 여행·관광계의 GAFA 대항 서바이벌
     (5) 여행·관광계의 기대주, 인바운드
     (6)①자동차 보험, ②3 D-MAP, ③MaaS
     (7) 토요타·타임즈 24의 위치정보 데이터 분석 전략
     5-4-3.  O2O, 옴니채널
     (1) O2O, 옴니채널의 앱 시장규모·셰어 추이
     (2) GAFA 대항으로서 동태분석
     (3) 주요 위치/지도정보 벤더의 분석 전략
     (4) 위치정보 광고 벤더의 데이터 분석 전략
     (5) 위치정보 광고의 시장규모
     (6) 체크인·SNS 시장의 동향
     5-4-4. 위치게임
     (1) 위치게임 앱 시장 실태
     (2) 포켓몬GO로 움직인 일본국내 위치게임과 AR
     5-4-5. IoT(산업분야 제외)
     (1) IoT 위치정보 앱 시장 실태
     (2) 지케이카이의과대학의 IoT 위치정보 활용 의료 앱
    5-4-6. 배송/물류
     (1) 배송/물류용 위치정보 앱 시장 실태
     (2) 배송/물류용 주요기업 동향
     5-4-7. 산업분야
     (1) 산업분야의 위치정보 앱 시장 실태
     (2) 건설기계의 위치정보 앱 시장 실태
     (3) 농기계의 위치정보 앱 시장 실태
     (4) 건설기계·농기계의 위치정보 앱 협업처
     5-4-8. 데이터 매매/거래 시장
     (1) 위치정보의 데이터 매매/거래 시장 시장 실태
     (2) 위치정보 광고 시장의 위치 데이터 매매업 구조
     (3) 위치정보의 데이터 매매/거래의 문제점
     5-4-9. 기타
     (1) 방재 분야의 위치/지도정보 비즈니스 시장 개요
     (2) 방재 분야의 위치/지도정보 비즈니스 사례 연구
 6. 플랫폼·비즈니스와는 전체 최적
 7. 일본의 강점을 어디서 활용할 것인가
 8. 장래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8-1. 준천정위성의 현상과 장래
     (1) 위성 측위의 구조
     (2) 준천정위성 시스템의 궤도(4기 체제)
     (3) 세계의 GNSS
     (4) 준천정위성 시스템의 기능·대응 상황
     (5) 측위 위성 활용 실례
     (6) 재해·위기관리정보의 이용 이미지(해일)
     (7) 준천정위성 '미치비키'의 현상과 장래 가능성
     (8) 준천정위성 '미치비키'의 이용 실험
     (9) QZSS 대응 GNSS칩
  8-2. 자율주행과 3D-MAP
     (1) 지도작성 시스템
     (2) 다이나믹 맵
     (3) 자율주행에서다이나믹 맵의 역할
     (4) 다이나믹 맵의 연구개발 상황
     (5) Local Dynamic Map (LDM)
     (6) 해외에서 대응 예
     (7) SIP 자율주행 시스템(SIP-adus)의 대응
     (8) 다이나믹 맵 2. 0 컨소시엄
  8-3.  옥내 위치정보
     (1) 국교성의 고정밀도 측위
     (2) 옥내 측위를 지지하는 센싱 기술
     (3) 스마트에어포트 전략
   8-4. 정밀한 지도는 필요 없어진다
   8-5. 지도의 딥 러닝
   8-6. 미래의 지도는 이렇게 된다

제Ⅱ장. 주요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기업 28사 면접조사 개표
<개표게재 내용>
 회사 개요
 회사명/사업 구분/사업 개요/사업, 제품·콘텐츠 명칭/개요
Ⅰ. 분야별 위치정보 시장 추이(2014~18년)(단위:백만엔)
조사 품목/수요 분야 지도(A;지도 제공자), 플랫포머(B;메가 플랫포머(MP), C;독립계 플랫포머(IP), D;응용 플랫포머(AP)), 앱 개발(교통관련:내비게이션·교통정보/자동차 보험/자율주행(3D)/MaaS(카 셰어·라이드 셰어 등), O2O·옴니채널:스폿 점포 정보·쿠폰/체크인/SNS, G;위치게임, H;IoT:위치정보/행동해석/돌봄/헬스케어, 피트니스/통신 ·장치, I;배차/물류:차량관리, 배차(택시/버스) 등/자동 창고 등, J;산업:농업, 광업, 토목, 건축 등, K;매매:데이터 분석/매매, 기타), 합계 종류 2014~2018년도
Ⅱ. 플랫포머시장에 대하여
1, 메가 플랫포머(GAFA)의 움직임, 자사에 미치는 영향/협업관계 등
2, 독립계 플랫포머의 움직임, 자사에 미치는 영향/협업관계 등
업종별 GIS 활용의 장래 가능성/민간기업 GIS 활용 기대되는 앱/지도 DB업계 향후 전망/지도 DB/GIS엔진/GIS 앱의 벤더 영역구분·관계/「스마트폰 내비게이션·환승안내 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유료 회원 수 점유율, 시장동향
Ⅲ. 앱 벤더 시장에 대하여
1, 「교통관련 시장」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내비게이션·교통정보, 자동차 보험, 자율주행(3 D), Maas(카 셰어, 라이드 셰어 등)>
 자율주행을 토대로 ADAS 지도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2, 「O2O·옴니채널」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스폿 점포 정보·쿠폰, 체크인 /SNS>
 3, 「위치게임」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위치게임>
 4, 「IoT」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위치정보/행동해석, 돌봄, 헬스케어, 피트니스, 통신·장치>
 5, 「배차/물류」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차량관리, 배차(택시/버스) 등, 자동 창고 등>
 6, 「산업」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농업, 광업, 토목, 건축 등>
 7, 「데이터·해석 결과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데이터 분석/매매>
빅 데이터 해석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8, 「기타」의 움직임/비즈니스모델, 자사와의 경쟁/협업관계, 주목기업 등
Ⅳ. 기타 관련 시장의 동향
 1, 옥내 위치정보의 비즈니스(판매/자사 마케팅에 활용/올림픽 외국인용 /개호, 재해 대응/기타)
 2, 옥내 위치정보 시스템의 통신 모듈은 어떻게 될 것인가 (A) 현재 있는 통신 모듈은 도태 될 것인가? (B) 멀티 단말화함으로써 살아 남을 수 있을까?
 3, GNSS(준천정 '미치비키' 활용 앱)에서는 언제 어떠한 앱이 유망한가?
 4, 개인정보 프라이버시보호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Ⅴ. 기타 동향
 <개표게재 기업 28사>
메가 플랫포머
  1. 구글
지도 DB벤더
   2. ZENRIN/ZENRIN-Datacom
   3. INCREMENT P
   4. NTT공간정보
   5. 쇼분샤
   6. 도쿄카트그래픽크
GIS엔진 벤더
   7. INFORMATIX
   8. 기켄상사인터내셔널
   9. ESRI재팬
   10. 히타치솔루션즈
교통계 벤더
   11. 내비타임재팬
   12. Amanek telematics design
   13.  야후 주식회사
 동태분석 벤더
   14. 지오로직
   15. 블로그워쳐
   16. ConnectOM
    17. DOCOMO InsightMarketing
   18. CyberAgent
   19. Agoop
   20. COLOPL
   21. Mapion
   22. Cinarra Systems Japan
   23.  고조케이카구연구소
   24. 산업기술종합연구소
 산업분야 벤더
   25. 고마쓰
   26. 구보타
   27. AISAN TECHNOLOGY
   28. 소프트뱅크

제Ⅲ장. 위치/지도정보 서비스의 앙케트 조사 분석
 1. 앙케트 조사의 개요
 2. 위치/지도정보 서비스에 대한 57사의 동향과 견해
 3.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의 유료 회원 수 랭킹(2015~2017년도)
 4.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의 다운로드 수 랭킹(2015~2017년도)
 5.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옥내 위치정보 비즈니스」의 가능성
 6.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옥내 위치정보의 향후 통신 모듈은 어떻게 될 것인가」
 7.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GNSS앱(준천정 '미치비키' 활용 앱)」
 8.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위치정보 앱의 해외 전개」 가능성
 9. 위치/지도 서비스 57사의 「드론 제품·서비스」에 대한 생각
 10. 2018년 위치/지도 서비스 앙케트 회답 11분야의 평균치 랭킹
 11.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내비게이션·교통정보」의 가능성
 12.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기타 교통관련」의 가능성
 13.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스폿 정보·점포 정보·쿠폰」의 가능성
 14.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체크인·SNS」의 가능성
 15.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위치게임 앱」의 가능성
 16.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위치정보·행동해석」의 가능성
 17.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돌봄」의 가능성
 18.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헬스케어·피트니스」의 가능성
 19.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차량관리·배차」의 가능성
 20.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산업용 기계」의 가능성
 21.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방재」의 가능성

제Ⅳ장. 위치/지도정보 앙케트 조사 53사개표
<개표게재 내용>
 기업 정보
 1. 위치정보 앱의 위치/지도정보 판매 상황(15·16·17년)
 조사 품목/수요 분야, 제품명, 2015년도/2016년도/2017년도 전망
 유료 회원 수/월액 요금, 다운로드 수/다운로드 단가
 위치정보 앱의 콘텐츠 (①플랫포머 ②내비게이션·교통정보 ③기타 교통관련 ④스폿 정보·점포 정보·쿠폰 ⑤체크인·SNS ⑥위치게임 앱 ⑦위치정보·행동해석 ⑧돌봄 ⑨헬스케어·피트니스 ⑩차량관리·배차 ⑪산업용 기계 ⑫방재 ⑬기타 합계)
 2. 각사의 위치정보/지도정보 전략에 대한 코멘트
 3.  제품·서비스 개요
 4.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서비스의 유력기업, 주목기업, 주목 앱. 또, 주목하고 있는 이유
 5. 옥내 위치정보 비즈니스의 가능성에 대하여. 또, 그 이유
 6. 옥내 위치정보의 향후 통신 모듈은 어떻게 될 것인가. 또, 그 이유
 7.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GNSS 앱(준천정 '미치비키' 활용 앱). 또, 그 앱을 선택한 이유
 8. 위치정보 앱의 해외 전개의 가능성에 대하여. 또, 그 이유
 9. 드론 제품·서비스에 대한 생각. 또, 회답 이유
 10. 아래와 같은 분야의 위치정보 앱 가능성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
 분야(①플랫포머 ②내비게이션·교통정보 ③기타 교통관련 ④스폿 정보·점포 정보·쿠폰 ⑤체크인·SNS ⑥위치게임 앱 ⑦위치정보·행동해석 ⑧돌봄 ⑨헬스케어·피트니스 ⑩차량관리·배차 ⑪산업용 기계 ⑫방재 ⑬기타), 가능성(1 (매우 가능성이 있다), 2(약간 가능성이 있다), 3(별로 가능성이 없다), 4(전혀 가능성이 없다)), 이유
<개표게재 기업 53사>
 1. D2C
 2. NEW DAYSYS
 3.  NTT-A테크노커뮤니케이션
 4. NTT공간정보
 5. OSK
 6. PROPELa
 7. RIO
 8. SOMPO홀딩스
 9. isoroot
 10. AKASAKATEC
 11. IID
 12. 이스즈자동차
 13. INCREMENT P
 14. VAL연구소
 15. 에코시스템즈
 16. electrodream
 17. 카메이트
 18. 카나가와현 택시협회
 19. 기켄상사인터내셔널
 20. 기무라유니티
 21. Koozyt
 22. KMAX
 23. 스미토모덴코시스템솔루션
 24. 타이거
 25. 데이토자동차교통
 26. DATATRON
 27. 덴소
 28. 도카이정보시스템
 29. 도쿄해상일동화재보험
 30. 도코모시스템즈
 31. 도코모헬스케어
 32. 도라팬츠
 33. 일본컴퓨터시스템
 34. 일본유니시스
 35. Nexter
 36. 파나소닉카일렉트로닉스
 37. BIGLOBE
38. Pitney Bowes japan
39. 후지소프트
40. 후지쓰네트워크솔루션즈
41. Future Link Network
42. proassist
43. Map Marketing
44. MULTISOUP
45. 미즈호파이낸셜그룹
46. 미디어내비
47. YAMAP
48. Yamareco
49. UCTechnology
50. UBQTUS
51. Rei-Frontier
52. redfox
53. WAC.com

제Ⅴ장.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참가기업 453사 일람
일본국내 지도 위치정보 활용 서비스 기업 453사와 앱 일람(회사명, 앱 명칭, 분야, HP주소)

도표 목차
제Ⅰ장.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시장 분석편
 그림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의 업계 구조」
 그림 「지도 위치정보 서비스 시장 구조」
 표 「2016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의 분류와 설명」
 표 「위치/지도정보 2018의 시장 구조」
 그림 「일본의 강점은 무엇인가」
 그림 「위치/지도정보 시장 2018 구조」
 표 「2016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의 분류와 설명」
 그림 「GAFA에 대항해 일본기업이 노리는 분야①」
 그림 「GAFA에 대항해 일본기업이 노리는 분야②」
 표 「「Connected Industries」의 5가지 중점 대응 분야」
 그림 「위치/지도정보 시장 2018의 경쟁 분야」
 표 「GAFA와 유산인 GIS 벤더와의 경합상황」
 표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의 수요 분야」
 표 「지도 DB의 기업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18년도, 금액기준)」
 표 「지도 DB분야별로 본 Web 지도로 전환」
 그림 「카내비게이션(설치 내비게이션 순정/시판)용 지도 DB유통경로」
 표 「카내비게이션(설치 내비게이션 순정/시판)의 지도 DB벤더 채용상황」
 그림 「GIS 분야의 디지털 지도 유통경로」
 그림 「Web 사이트/휴대폰 사이트의 디지털 지도 유통경로」
 표 「GIS엔진의 기업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18년도, 금액기준)」
 표 「GIS엔진 수요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16년도, 금액기준)」
 그림 「GIS엔진 수요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16년도, 금액기준)」
 그림 「GIS 솔루션 전체의 시장규모 개산(2014년도)」
 표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의 애플리케이션 수요 분야」
 표 「모바일 공간통계의 특징과 활용 사례」
 표 「교통관련 앱 시장규모·메이커 점유율 추이(2014~18년도)」
 표 「위치정보에 관련되는 데이터 4 종류」
 표 「O2O, 옴니채널 앱 시장규모·메이커 점유율 추이(2014~18년도)」
 그림 「GAFA에 대항해 일본기업이 노리는 분야①」
 표 「위치정보로 관련되는 데이터 4 종류」
 그림 「위치정보 비즈니스에 관련되는 데이터 4 종류」
 표 「통신사 총 2사의 위치정보」
 그림 「GAFA에 대항해 일본기업이 노리는 분야①」
 표 「IoT의 위치정보 앱 시장규모·메이커 점유율 추이(2014~18년도)」
 표 「배송/물류의 위치정보 앱 시장규모·메이커 점유율 추이(2014~18년도)」
 표 「산업분야 위치정보 앱 시장규모·메이커 점유율 추이(2014~18년도)」
 그림 「위치정보 광고 시장의 위치 데이터 매매업 구조」
 그림 「아시아의 위치정보 시스템·앱 개념도」
 그림 「일본의 강점은 무엇인가」
 그림 「위성측위 구조」
 그림 「준천정궤도위성의 직하 궤적(4기 체제)」
 표 「세계 각국 GNSS」
 그림 「준천정위성 시스템의 GPS 보완」
 그림 「준천정위성 시스템의 GPS 보강」
 그림 「준천정위성 시스템의 미시지 기능」
 표 「측위위성의 활용 실례」
 그림 「준천정위성과 제휴한 재해정보 제공」
 그림 「음성안내기능을 가진 표지(재해정보 제공)」
 그림 「위성안부 확인 서비스 이용 이미지(피난소정보 시스템)」
 표 「준천정위성의 로드맵」
 표 「준천정위성 '미치비키' 활용 앱 일람표(2018년 시점. 업계인의 의견)」
 표 「준천정의 민간 이용 실험」
 그림 「유럽 eHorizon의 개념도」
 그림 「다이나믹 맵의 비즈니스모델」
 표 「자동차(OEM)별 클라우드(딥 러닝) 제공·운용 기업」
제Ⅱ장. 주요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기업 28사 면접조사 개표
표 「Google Maps API for Business 도입 사례」
 그림 「당신의 비즈니스에 최적한 Google Maps & Earth」
 표 「Google Maps API 표준판과 비즈니스판 비교」
 표 「Google Maps API의 가격」
 표 「Google Maps for Business 제품」
 표 「GOGA 솔루션 일람」
 표 「GOGA 의 Google Maps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일람」
 표 「GOGA 의 애플리케이션 도입 사례」
 표 「「Geodemo」서비스 내용 일람」
 표 「Geodemo 거주지역에서 생활을 알 수 있는 전국 21만 거리의 라이프스타일 분류」
 표 「INFORMATIX 제품의 특징」
 도표 「INFORMATIX 제품 라인업」
 표 「기켄상사가 생각하는 민간기업용 GIS엔진 수요 분야」
 그림 「기켄상사의 데이터 작성 순서(주성분 분석)」
 그림 「GeoMantion의 구조도」
 표 「GeoMantion의 개념」
 표 「상품 : GeoMation 공간정보 IoT 플랫폼 서비스」
 표 「히타치솔루션즈 활용 지도 DB」
 표 「내비타임재팬의 교통 빅 데이터를 활용한 안건의 대표 사례」
 표 「「프로파일 패스포트」 위치정보를 활용한 솔루션」
 그림 「블로그워쳐의 리얼 행동 프로파일링」
 표 「프로파일 패스포트 SDK」
 표 「프로파일 패스포트 AD」
 표 「프로파일 패스포트 DMP」
 표 「GeoFlow」
 표 「국세조사 vs모바일공간통계 비교표」
 표 「Air TRACK의 수요 분야별/분석 목적」
 표 「포인트형 유동인구 데이터」
 표 「유동인구 데이터 활용 메뉴」
 그림 「Agoop의 리얼 행동해석을 활용한 광고 사업의 PDCA 사이클」
 표 「COLOPL의 성별 연령 속성 첨부로 이동궤적을 쫓을 수 있는 위치정보 빅 데이터」
 표 「COLOPL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대응」
 그림 「위치정보 빅 데이터 관광 동태 조사」
 표 「관광객의 여행 소비액을 증가할 수 있는 힌트가 되는 조사」
 그림 「MapBoard(오리지널 지도를 작성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그림 「점포 검색 ASP 서비스(오리지널 지도를 작성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그림 「loghouse(위치정보 로그의 가시화에 의한 유저 행동분석)」
 그림 「Mapion의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그림 「Mapion의 로케이션 마케팅」
 그림 「Mapion의 인포메이션 셰어링」
 그림 「Mapion의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그림 「위치정보 마케팅의 미디어별 특징」
 그림 「MMS를 이용한 고정밀도 리얼 3 D데이터」
 표 「MMS 각종 데이터 개발·연구 이용 일람」
제Ⅲ장. 위치/지도정보 서비스의 앙케트 조사 분석
 표 「위치/지도정보 서비스에 대한 57사의 동향과 견해」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의 유료 회원 수 랭킹(2015~2017년도)」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의 다운로드 수 랭킹(2015~2017년도)」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옥내 위치정보 비즈니스」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옥내 위치정보에서 향후 통신 모듈은 어떻게 될 것인가」」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GNSS 앱(준천정 '미치비키' 활용 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위치정보 앱의 해외 전개」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의 「드론 제품·서비스」에 대한 생각」
 표 「2018년 위치/지도 서비스 앙케트 회답 11분야의 평균치 랭킹」
 그림 「2018년 위치/지도 서비스 앙케트 회답 11분야의 평균치 랭킹」
 표 「지난 번 조사(2016년도판) 스마트폰용 위치·지도 앱 앙케트 회답 13분야의 평균치 랭킹」
 그림 「지난 번 조사(2016년도판) 스마트폰용 위치·지도 앱 앙케트 회답 13분야의 평균치 랭킹」
 표 「2013년 조사(2013년도판) 스마트폰용 위치·지도 앱 앙케트 회답 14분야의 평균치 랭킹」
 그림 「2013년 조사(2013년도판) 스마트폰용 위치·지도 앱 앙케트 회답 14분야의 평균치 랭킹」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내비게이션·교통정보」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기타 교통관련」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스폿 정보·점포 정보·쿠폰」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체크인·SNS」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위치게임 앱」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위치정보·행동해석」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돌봄」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헬스케어·피트니스」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차량관리·배차」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산업용 기계」의 가능성」
 표 「위치/지도 서비스 57사가 생각하는 「(11분야) 방재」의 가능성」
제Ⅴ장. 위치정보/지도정보 활용 비즈니스 참가기업 453사 일람



표 「일본국내 지도 위치정보 활용 서비스 기업 453사와 앱 일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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