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6일 월요일

공유경제, 셰어링이코노미 - 2018 셰어링 이코노미(공유경제) 시장의 실태와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8 셰어링 이코노미(공유경제) 시장의 실태와 전망
~민박/카 셰어/주차장 예약/크라우드소싱·펀딩~(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05000 / A4 376p/ 2018. 07. 31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 시장에서는 「Airbnb」 「Uber」라는 해외 대형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의 보급에 의한 「자동차 업계」 「택시 업계」 「호텔·여관 업계」 「코인 주차장 업계」 「세입자 업계」 「어패럴 업계」 「인재파견 업계」 「가사대행 업계」 「BPO 업계」 「금융 업계」 등의 기존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참고하여 그 방향성을 모색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본 리포트에서는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 시장에 대해 조사해 아래의 항목을 분석한다.
 (1)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
 (2) 기존 업계에 대한 영향과 규모의 대비
 (3)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2016년도~2022년도)
 (4)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동향
조사대상 시장: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 시장
조사대상 지역:일본
조사대상 기업수:38사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문헌 조사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8년 4월~2018년 7월

◆자료 포인트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 시장이란?
•「자동차 업계」 「택시 업계」 「호텔·여관 업계」 「코인 주차장 업계」 「세입자 업계」 「어패럴 업계」 「인재파견 업계」 「가사대행 업계」 「BPO 업계」 「금융 업계」 등의 기존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규모의 대비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 시장규모 예측(2016년도~2022년도)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방향성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유저수 등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게재 카테고리
탈 것의 셰어링 이코노미(카 셰어링, 셰어 사이클, 라이드 셰어)
공간스의 셰어링 이코노미(민박 사이트, 부동산 사이트, 온라인 주차장 예약 서비스, 자전거 보관소 등 그 외 공간의 셰어링 서비스)
물건의 셰어링 이코노미(패션 셰어링, 온라인 렌탈 서비스)
사람의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크라우드소싱, 스킬 셰어)
돈의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크라우드펀딩, 소셜렌딩)

조사결과의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과제와 전망

I 셰어링 이코노미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셰어링 이코노미 시장이란
  (1)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란
  (2) 주목되고 있는 배경
   (3) 서비스 활용의 장점
  (4)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과제
2.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방향성
   (1) 셰어링 이코노미의 인지도
   (2) 협업에 의한 사업 확대
   (3) 글로벌 대응

II 기존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규모의 대비

1. 자동차 메이커에 대한 영향
   (1) 카 셰어링이 미치는 영향
   (2) 신차 판매대수와 카 셰어링 차량 대수·회원수의 대비
2. 택시회사에 대한 영향
   (1) 라이드 셰어가 미치는 영향
   (2) 택시의 운송 수입과 라이드 셰어의 대비
3. 호텔·여관 업계에 대한 영향
   (1) 민박 사이트가 미치는 영향
   (2) 호텔 시장규모와 민박 사이트 유통액 규모의 대비
4 .코인 주차장 업계에 대한 영향
   (1) 주차장 셰어가 미치는 영향
   (2) 주차장 총 공용대수와 주차장 셰어의 대비
5. 세입자 업계에 대한 영향
6. 의류 업계에 대한 영향
   (1) 패션 셰어링이 미치는 영향
   (2) 국내 어패럴 소매시장 규모와 패션 셰어링의 대비
7. 인재파견·BPO·가사대행 업계에 대한 영향
   (1) 크라우드소싱·스킬 셰어가 미치는 영향
   (2) BPO 및 인재파견의 시장규모와 크라우드소싱의 대비
   (3) 가사대행서비스와 가사대행 셰어의 대비
8. 금융 업계에 대한 영향

III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1. 셰어링 이코노미 시장 전체의 시장규모 예측
   (1) 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2. 셰어링 이코노미 시장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예측
   (1) 탈 것(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2) 탈 것(카 셰어, 라이드 셰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3) 탈 것(셰어 사이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4) 공간(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5) 공간(민박)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6) 공간(주차장·그 외 공간)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7) 물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8) 사람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9) 돈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IV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유저수 등

1.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수익 확보 방법
2.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유저수
3. 셰어링 이코노미의 유저 속성

V 탈 것의 셰어링 이코노미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EarthCar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외부 기업과의 협업
   (8)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2.U ber Japan 주식회사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타깃과 영업 스타일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5) 외부 기업과의 협업
   (6)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OFO JAPAN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4. 오릭스자동차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5. COGICOGI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6. 주식회사 지쿠우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7. 주식회사 D·N·A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8. 주식회사 도코모오토바이셰어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9. 주식회사 notteco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10. 미쓰이부동산리얼티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외부 기업과의 협업
   (8)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VI 공간의 셰어링 이코노미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IQ Sophia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2. akippa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AGRIMEDIA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4. Airbnb Japan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유저의 모집 및 교류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외부 기업과의 협업
   (7)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5. ecbo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6. 주식회사 EVOLABLE ASIA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7. 주식회사 COUNTERWORKS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8. 주식회사 Spacee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9. Tujia Japan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10. 노키사키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11. 주식회사 Rebase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외부 기업과의 협업
   (8)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VII 물건의 셰어링 이코노미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airCloset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옴니스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Torana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4. 주식회사 Mercar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향후의 성장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VIII 사람의 셰어링 이코노미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AsMama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외부 기업과의 협업
   (8)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ANYTIMES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CrowdCare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4. 주식회사 글로벌웨이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5. 주식회사 코코나라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6. GMO Pepabo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7. 스트리트아카데미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8. 주식회사 Taskaji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9. 주식회사 visasQ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IX 돈의 셰어링 이코노미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Emerada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크라우드리얼티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기존 시장과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외부 기업과의 협업
   (8)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Makuake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6)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7) 외부 기업과의 협업
   (8)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4. maneo 주식회사
   (1) 시장의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깃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플랫폼의 구축과 운용
   (6)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7)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미치는 업계
   (8) 외부 기업과의 협업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의 사업 전개

<도표 목차>




도표 1 셰어링 이코노미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2022년도)
도표 2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의 구조
도표 3 카 셰어링 차량 대수·회원수의 추이
도표 4 국내 신차 등록차의 판매대수
도표 5 신차 등록차의 판매대수에 대한 비율
도표 6 택시의 운송 수입 추이
도표 7 호텔의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7년도)
도표 8 민박 사이트에서의 국내 유통액 추이(2015년도~2022년도)
도표 9 연결 숙박자 수 추이
도표 10 주차장 총 공용대수의 추이
도표 11 국내 어패럴(여성복·양품) 소매의 시장규모의 추이
도표 12 국내 어패럴 소매(통신판매 등)의 시장규모의 추이
도표 13 BPO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21년도)
도표 14 인재파견업 시장규모 추이(2011년도~2017년도)
도표 15 가사대행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 16 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17 탈 것(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18 탈 것(카 셰어, 라이드 셰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19 탈 것(셰어 사이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20 공간(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21 공간(민박)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22 공간(주차장·그 외 공간)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23 물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24 사람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25 돈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6년도~2022년도)
도표 26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수익 확보 방법
도표 27 셰어링 이코노미 사업자의 유저수
도표 28 셰어링 이코노미의 유저 속성
도표 29 카 셰어링의 이용 예
도표 30 EarthCar의 주차장 셰어 서비스 「특P」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 31 Uber의 글로벌에서의 주요 서비스
도표 32 ofo 크레디트 포인트
도표 33 3개 도시 유저 임의 앙케트 조사 결과
도표 34 ofo 인터내셔널 모델·오토바이
도표 35 「오릭스 카 셰어」 회원수 및 차량 대수 추이
도표 36 「오릭스 카 셰어」의 요금 설정
도표 37 「오릭스 카 셰어」의 주된 제휴처
도표 38 Anyca 등록차의 도도부현별 대수와 등록 자동차와 가장 가까운 역
도표 39 Anyca의 개인 간 카 셰어링 서비스
도표 40 Anyca의 드라이버/오너의 연령층
도표 41 DeNA 「Anyca」, IDOM 「걸리버」, akippa의 사업 제휴
도표 42 도코모바이크셰어의 이용 상황
도표 43 도코모바이크셰어의 자전거 대수와 포트 수
도표 44 도코모바이크셰어의 도입 지역
도표 45 도코모바이크셰어의 요금 플랜
도표 46 도코모바이크셰어의 6개의 특징
도표 47 「카레코카셰어링클럽」이용 요금
도표 48 「카레코카셰어링클럽」회원의 속성
도표 49 카레코카셰어링클럽 회원의 「향후 요망하는 기능」 앙케트
도표 50 주차장 셰어 서비스 「SHARE-LIN」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 51 주차장 셰어 서비스 「SHARE-LIN」이용 순서
도표 52 주차장 셰어 서비스 「SHARE-LIN」이용 예
도표 53 akippa의 셰어 게이트 이미지
도표 54 AGRIMEDIA의 사업 전개
도표 55 「ecbo cloak」의 특징
도표 56 「ecbo cloak」의 요금
도표 57 「ecbo cloak」의 이용 방법
도표 58 airtripstay의 Airbnb용 원스톱 서비스 메뉴
도표 59 카운터워크스의 SHOPCOUNTER
도표 60 Tujia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 61 Tujia Japan의 Tujia house 이용 순서
도표 62 「노키사키 비즈니스」의 개요
도표 63 「Instabase」와 「RemoteLOCK」의 시스템 연계 이미지
도표 64 「airCloset」비즈니스 모델 전체상
도표 65 「SUSTINA」서비스의 강점
도표 66 Toysub브의 표준 요금 플랜
도표 67 Toysub의 법인용 서비스
도표 68 Mercari의 MAU(Monthly Active Users)·
도표 69 Mercari의 카테고리별 GMV 구성비
도표 70 Mercari의 2016/6 3 Q~ 2018/6 3 Q의 카테고리별 GMV 추이
도표 71 국내 CtoC 시장의 높은 성장 잠재력
도표 72 AsMama의 「육아 셰어」
도표 73 AsMama의 사업 모델 Win-Win-Win
도표 74 「ANYTIMES」의 「리퀘스트」 비즈니스 모델
도표 75 「ANYTIMES」의 유저 속성
도표 76 CrowdCare의 서비스 영역
도표 77 CrowdCare의 방문개호서비스 이용 상황
도표 78 CrowdCare의 방문개호서비스 이용자의 요개호 정도·장애자 비율
도표 79 CrowdCare의 방문개호·가사·생활지원서비스 이용자 속성
도표 80 CrowdCare의 방문개호서비스 이용자 연령
도표 81 서비스 「TimeTicket」이미지(단가 1000엔의 경우)
도표 82 코코나라의 서비스 가격
도표 83 코코나라의 랭크 인정 기준
도표 84 GMO pepabo의 핸드메이드 마켓 「minne」의 유통액·주문단가 추이
도표 85 GMO pepabo의 핸드메이드 마켓 「minne」의 작가수·작품수·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수 추이
도표 86 GMO pepabo의 핸드메이드 마켓 「minne」의 카테고리
도표 87 스트리트아카데미의 등록자수 추이
도표 88 스트리트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스트리트아카데미」의 개념
도표 89 「스트리트아카데미」의 카테고리와 부범위-의 예
도표 90 스트리트아카데미 이용 구조와 학습 흐름
도표 91 Taskaji의 셰어링 이코노미 서비스
도표 92 Taskaji의 요금 패턴
도표 93 visasQ의 「WEB 매칭」과 「풀 서포트 매칭」
도표 94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emerada equity」의 구조
도표 95 「보통주식」과 「emerada형 신주 예약권」(Convertible Equity)의 주된 차이
도표 96 일반적인 신주 예약권과 emerada형 신주 예약권의 차이
도표 97 주요 국가별 온라인 자금 조달 시장의 규모 및 점유율
도표 98 미국에서의 연간 조달금액의 증가율
도표 99 「ALL-JAPAN 관광건국펀드」스킴
도표 100 Makuake 정부의 구조
도표 101 Makuake의 구조
도표 102 Makuake의 시장 분석 툴
도표 103 「maneo」의 서비스 운영 체제
도표 104 maneo의 실적 추이
도표 105 「maneo」의 구조
도표 106 maneo의 플랫폼 제공 사업
도표 107 maneo의 투자가 속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