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4일 목요일

자율주행, 자동차시장 - 2017 일본, 미국, 유럽에서의 자율주행에 대한 소비자 니즈 조사/야노경제연구소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에서 연구·개발이 가속화되어 타업종 참여가 활발해지고 있는 자율주행에 관한 소비자 니즈를 분석하여, 참여 기업 각사의 사업 전략, 기술개발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자:20세 이상의 남녀. 세대에서 자동차를 보유하고 자동차면허를 취득한지 1년 이상 경과. 주 2회 이상 운전
조사대상지역:일본, 미국,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조사방법:인터넷 앙케트 조사
조사기간:2017년 9월~2017년 10월

◆자료 포인트
지역별 분석
일본, 미국, 유럽 3지역의 소비자 니즈를 파악, 경향을 비교·분석
사양 결정에 참고가 되는 심화 설문
·자율주행에 대한 이미지
·기대하는 기능과 가격
·자율주행 중의 행동
·인터페이스
·드라이버의 개입과 사고 책임
설문은 모두 업계 담당자가 작성
·조사에서 사용하는 설문 항목은 모두 자동차 메이커, Tier1가 고안

■게재내용

제1장 조사개요

1. 조사의 배경과 목적
2. 조사의 실시 요항
3. 회답자의 프로파일
4. 설문내용·선택사항
5. 경영종합보고

제2장 세계 주요 3지역의 비교 분석

회답자 프로파일의 취득
자율주행에 대한 이미지·기대
자율주행에 맡기고 싶은 기능과 해당 기능에 지불할 수 있는 금액
자율주행 중의 행동·현상과의 차이에 대한 허용
인터페이스
드라이버의 개입과 사고의 책임
기타

제3장 지역별 프로파일과의 경향 분석

1. 일본 시장
  회답자 프로파일과의 관계성
  프로파일×각 설문의 크로스 집계도
2. 미국 시장
  회답자 프로파일과의 관계성
  프로파일×각 설문의 크로스 집계도
3. 유럽 시장
  회답자 프로파일과의 관계성
  프로파일×각 설문의 크로스 집계도

제4장 2014년/2017년 데이터 비교

1. 전체 시장
2. 변화가 일어난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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