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1일 화요일

디스플레이 시장, 수납 비즈니스 - Yano Report 2021년 5월 10일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Report 2021년 5월 10일호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내용목차 


주택·건재


【업계 리포트】

디스플레이 시장의 동향(2~9페이지)

~코로나 사태의 영향으로 시장환경은 일변, 2020년도는 대폭 감소할 전망~


시장 개황

시장규모

참가기업의 특성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실적 추이

<주목 토픽>

· 코로나19에 의한 시장환경 변화

· 이벤트의 온라인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대응

·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응


그림.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규모 추이

표. 주요 디스플레이 업체 유형별 분류

표.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총 매출액 추이


수납 비즈니스 시장Ⅱ <소비자 앙케트편> (10~21페이지)


소비자 앙케트조사

①수납서비스의 인지·이용 상황

②트렁크룸 서비스 내용 인지 상황

③렌탈 수납공간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

④컨테이너 수납서비스 내용 인지 상황

⑤수납서비스의 향후 이용의향

⑥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는 항목

⑦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지 않는 항목


그림. <수납서비스의 인지·이용 상황>

표. <수납서비스를 현재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의 비율>

그림. <지역별×수납서비스 인지> <트랭크룸>

그림. <지역별×수납서비스 인지> <렌탈 수납>

그림. <지역별×수납서비스 인지> <컨테이너 수납>

그림. <트랭크룸 서비스 내용 인지 상황>

그림. <트랭크룸 서비스 내용 인지 상황×이용 경험자/미경험자>

그림. <렌탈 수납 공간 서비스 내용 인지 상황>

그림. <렌탈 수납 공간 서비스 내용 인지 상황×이용 경험자/미경험자>

그림. <컨테이너 수납서비스 내용 인지 상황>

그림. <컨테이너 수납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이용 경험자/미경험자>

그림. <수납서비스의 향후 이용 의향>

그림. <수납서비스의 향후 이용 의향×수도권 권역별>

그림. <수납서비스별 이용의향>

그림. <수납서비스별 이용 의향×지역별 연령대별>

그림. <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는 항목>

그림. <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는 항목×이용 경험자(상단)/미경험자(하단)>

그림. <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는 항목×이용 의향 있음(상단)/없음(하단)>

그림. <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지 않는 항목>

그림. <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지 않는 항목×이용 경험자(상단)/미경험자(하단)>

그림. <수납서비스 이용 시 중시하지 않는 항목×이용 의향 있음(상단)/없음(하단)>


[주목기업 분석]

「스미토모 임업 주택·건축사업본부」의 동향 (22~36페이지)

~WEB를 이용한 주문활동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한 플랜 제안을 강화

 강점인 설계력을 활용하는 동시에 탈탄소화에 따른 환경의식의 고조에도 대응~


【기업 개요】

【중기 경영계획】

【2020년 12월기 실적 동향]

【2021년 12월기 실적 전망]

【단독주택 사업과 상품 전개】

【리모델링, 임대·분양주택 등의 전개】

【영업 체제, 생산 체제】


표. 스미토모임업의 실적 추이(연결)

표. 스미토모임업 주택사업의 실적 추이(개별)

표. 스미토모 임업의 신상품 투입 상황 (2020년도)


야마다HD 산하로 들어가서 새로운 비약을 기하는 「히노키야그룹」의 사업전략 (37~51페이지)


2021년도 매출액은 4.9% 증가한 1,200억엔(전망), 코로나 사태로 13분기만에 수입 감소

'Z공조' 수주는 1만4천동을 돌파, 신상품도 적극적으로 투입

직영 3전시장을 오픈, 'Z공조' 체감랩 'ZOOON'을 개설

무상 15년 점검제도를 도입, AQUA FOAM 장기수명을 검증


표. 히노키야그룹의 실적 추이 (연결)

그림. 히노끼야 주택의 매출액·판매호수 추이

표. 히노키야그룹의 부문별 매출액 추이(연결)

표. 히노끼야 주택상품 개요

표. 히노키야그룹 자재조달 현황

표. 히노키야그룹의 연혁

그림. 히노키야그룹 조직개요

그림. 히노키야그룹의 연결자회사


종이 펄프


【특별 연재】

격변하는 시대에 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폐지상사의 동향⑤

TOUCHI INTERNATIONAL, 니시토쿄통상 (52~60페이지)

~중국의 수입금지와 해상운임 급등이 폐지사업에 타격, 타개책을 찾는다~


【TOUCHI INTERNATIONAL】

비철금속사업의 비율이 폐지사업을 역전, 수익원의 다양화로 지속적 성장을 목표로 한다.


폐지사업: 컨테이너 부족으로 물동량 감소, 중국용 감소를 베트남 중심으로 커버

폐지도매 약 100사와의 공존공영이 기본

[니시토쿄통상] 금속사업 등은 다른 회사로 이관, 소수정예로 폐지사업에 특화

폐지 판매량은 계속 감소, 2021년 4월기는 해상운임 급등이 채산을 직격

중국 대형 제지메이커용 판매가 주력, 제지메이커의 폐지조달을 지원

조달처는 폐지 도매상을 중심으로 20사 이상, 중국 제지메이커와의 관계가 생명선


표. TOUCHI INTERNATIONAL 회사개요

표. 니시토쿄통상 회사개요


감소경향이 멈추지 않는 신문업계·신문용지의 동향(611~71페이지)

~③신문사 동향~


전국지 5사의 매출 감소가 멈추지 않아, 2020년 1~9월 발행부수는 6.9% 감소

요미우리신문사, 아사히신문사, 니혼게이자이신문사


표. 전국지 조간발행부수의 월별추이(1~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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