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 PLM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04700 / A4 244p/ 2021. 5. 28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일본 국내 모두 장래가 불투명하다. 회복을 위해서는 새로운 서비스의 이행이 요구되고 있다. IoT 및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응용한 설계·해석 등 최신 엔지니어링 방법을 도입함과 동시에 클라우드 컴퓨팅 등 이용 형태의 이행이 요구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제조업에서의 제품관리 개념에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가 있다. 본 리포트는 이것을 실현하는 PLM 소프트웨어 시장의 실태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시장: PLM, CAD/CAM/CAE, PDM, 디지털 팩토리, 뷰어/DMU
조사대상기업:PLM 메이커 20사
조사방법:연구원의 직접면접취재. 문헌조사 그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21년 1월~2021년 5월
◆자료 포인트
•PLM 시장 현황과 중기예측을 게재(전 세계 및 일본 국내)
•CAD/CAM/CAE, PDM, 디지털 팩토리, DMU를 커버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예측
•주요 메이커/벤더의 전략 전망 2020년을 리포트
•각사의 상세 정보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Ⅰ. 총론
1. PLM 시장 현황
1.1. 2020년 전 세계 PLM 시장은 2.7% 감소
1.2. 일본 국내 PLM 시장은 6.2% 감소
1.3. 2021년 이후에는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예측
1.4 민간기업 설비 침체가 큰 영향
1.5. 텔레워크 특수의 영향
1.6. SaaS 비즈니스 모델이 시작되다
1.7. 새로운 엔지니어링 수법에 대응
2. PLM 시장 중기예측
2-1. PLM 관련 매출액 예측(전 세계/2018-2024 예측)
2-2. 지역별 매출액 예측(전 세계/2018-2024 예측)
2-3.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예측(전 세계/2018-2024 예측)
2-4. PLM 관련 매출액 예측(일본 국내/2018-2024 예측)
2-5.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예측(일본 국내/2018-2024 예측)
2-6. 업종별 매출액 예측(일본 국내/2018-2024 예측)
2-7. 연매출별 매출액 예측(일본 국내/2018-2024 예측)
2-8. 라이선스, 서비스별 매출액 예측(일본 국내/2018-2024 예측)
Ⅱ. 데이터편
1. PLM 출하 상황(전 세계)
1-1. PLM 매출액 추이(전 세계)
1-2. PLM 매출액 점유율(전 세계)
1-3. 지역별 매출액 추이(전 세계)
1.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추이 (전세계)
2. PLM 출하 상황(일본 국내)
2-1. PLM 매출액 추이(일본 국내)
2-2.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국내)
2-3.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추이(일본 국내)
2-4. 업종별 매출액 추이(일본 국내)
2. 고객사 연매출별 매출액 추이(일본 국내)
2-6. 라이선스, 서비스별 매출액 추이(일본 국내)
Ⅲ. 주요 벤더의 전략 전망
알라스재팬: Enterprise 서브스크립션 발표
오토데스크: AutoCAD와 AutoCAD LT의 가격을 전략적으로 수정
지멘스DI소프트웨어: 3D에서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한 제품 만들기로 이행
즈켄: 일본 제조업 발전을 최첨단 테크놀로지로 지원
Dassault Systèmes: 3개의 산업영역에서 DX를 견인
PTC재팬: SaaS 전략 강화
후지쯔: 주식회사 DUCNET 설립
라티스테크놀로지: CAD+1, Casual 3D, 3D 디지털 트윈의 3가지 콘셉트
Ⅳ. 개별기업 편
안시스
NTT데이터엔지니어링시스템즈
MSC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
지멘스DI소프트웨어
C&G시스템즈
즈켄
Dassault Systèmes
ESI그룹
NEC(니혼전기)
일본유니시스
PTC
후지쯔
라티스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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