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주요 주택 메이커에 관한 조사결과(2021년)
【자료체재】
자료명:「2021년판 주택 메이커의 전망과 전략」
발간일:2021년 3월 26일
체 재:A4판 563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1년 1월~3월
2. 조사대상: 주요 주택 메이커, 디벨로퍼, 부동산 유통, 홈빌더 외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직접면담, 설문조사 및 문헌조사 병용
본 조사에서 주택 메이커는 일본 국내에서 광역적으로 주문주택 및 임대주택을 전개하는 기업을 가리킨다.홈빌더는 일본 국내에서 비교적 지역밀착형으로 주문주택 및 분양주택, 임대주택 등을 전개하는 기업이며, 연간 판매동수 1,000동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시장에 포함된 상품 및 서비스>
국내·신축 단독주택, 신축 임대주택, 리모델링, 부동산, 해외사업 등
◆코로나19는 국내 신축 착공 감소 시대의 전환점으로, 주요 주택 메이커는 국내 시장에서는 사업 리스크 분산을 도모한다
1. 조사결과 개요
국내 주요 주택 메이커는 지금까지 신축 단독주택 시장에 의존하는 비즈니스 모델이었지만, 지금까지의 신설주택 착공호수의 축소세에 더하여 이번 코로나19를 계기로 재차 해당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가 현저하게 드러났다. 향후에는 국내 비주택 시장과 부동산 시장, 리모델링 시장 등, 국내 시장에서의 리스크 분산을 도모하는 것 외에 해외 신축 단독주택 시장의 해외사업을 강화함으로써 새로운 성장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
2. 주목 토픽
주택산업은 사회과제를 해결하는 인프라 산업으로
주택은 일상생활과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인프라라는 측면뿐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의 안심·안전 확보와 에너지 절약 주택으로 대표되는 환경문제에 대한 기여 등 많은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는 인프라로서, 나아가서는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실현에 기여하는 산업으로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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