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4일 일요일

빵, 빵시장 - 2021년판 빵 시장의 전망과 전략/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빵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パン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2129100 / A4 474p / 2021. 03. 26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내점객 수가 감소한 한편, 집콕 수요의 혜택을 받은 빵 시장의 현황을 분석, 2024년을 전망했다.


◆자료 포인트

• 코로나 이후의 시대, 빵업계는 어디를 향할 것인가

• 참여기업의 코로나 대응과 향후 전략

• 빵 시장의 총 규모는 1조 5,786억 엔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

• 집콕 수요로 식빵, 식탁빵 시장이 확대

• 편의점의 부진으로 반찬빵, 데니쉬, 조리빵이 고전

• 양판점, 드러그스토어가 견조한 추이

• 업무 수요가 크게 하락해 냉동빵이 급브레이크

• 고급식빵 붐의 향후 전망

• 2015~2024년도 빵 시장 규모를 추계, 예측

• 채널 구성비 20년을 게재

• 전국·지역별 메이커 점유율 게재

• 상품·채널별 메이커 점유율 게재

• 유력 제과점 114점 빵 생산·판매 현황 조사

• 대기업·베이커리 30사 기업전략 연구

• 빵 제조·판매기업 명감(303사) 게재

• 빵 원자재, 기계 메이커, 도매 명감(178사)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 포인트


2021년의 시장 동향

2021의 기업 동향

2024년의 과제와 전망


제Ⅰ장 주목 업계 동향


1. 시장 개황 

2. 상품 동향 

3. 기업 동향 

4. 채널 동향 

5. 홀 세일 메이커의 코로나 지원

6. 베이커리의 코로나 지원

7. 편의점의 성장신화가 무너진다

8. 고급식빵 열풍의 향후

9. 비축 용도로 주목받는 롱라이프빵, 통조림빵

10. 다양화되는 저당질빵

11. 빵으로 고령자 개호, 질환에 대응

12. 업소용 수요 침체가 냉동빵 시장에 영향

13. 빵 시장의 장래와 저출산 고령화

14. 빵 시장의 'SDGs'에 대한 대응


제II장 마켓의 현황 분석과 전망


1. 빵의 총 시장규모 추이(2015~2019년도) 

2. 상품별 시장구성비 (2019년도) 

3. 최종채널별 시장구성비(2019년도) 

4. 지역별 시장구성비 (2019년도) 

5. 메이커 점유율(2019년도) 

6. 상품별 메이커 점유율 (2019년도)

7. 채널별 메이커 점유율 (2019년도)

8. 전국 지역별 메이커 점유율 (2019년도)

9. 상품별 동향

10. 최종 소매 동향 분석

11. 빵 시장 확대요인 및 저해요인과 2024년 전망

12. 빵 총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제Ⅲ장 유력기업의 시장전략 분석


1. 사업의 기본방침과 방향

2. 상품정책(상품개발체제, 상품개발포인트, 구색)

3. 생산체제와 위생관리(HACCP, AIB) 대책

4. 갓 구운 빵, 냉동빵 반죽에 대한 대응 상황

5. 직영점, FC점 출점 상황

6. 영업 전개 상황과 편의점, 할인점, 생협과의 거래 상황

7. 판촉방안(캠페인, 소비자대책), 물류대책

8. 향후 시장전략


제Ⅳ장 최종채널에서의 빵 판매 상황 조사


총괄(코로나19 상황 속에서의 베이커리)

1. 매장의 특징(입지, 지역, 상품구성)

2. 상품 특징(특가 상품과 가격)

3. 최근의 특징적인 상품 경향

4. 신상품 출시상황, 상품개폐 타이밍

5. 정보 입수처(상품개발정보, 판매정보)

6. 소비자 정보(고객의 소리) 수집방법

7. 인터넷의 활용 상황

8. 향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은 서비스

9. 재료 구입에서 중시할 점

10. 재료 구입처(메이커, 도매)에 대한 불만과 요망

11. 코로나19에 대해서


제 V 장 주목 기업의 개별 실태(30사)


제Ⅵ장 전국 주요 제빵 기업 명감(303사)


제ī장 전국 빵 관련 기업 명감(178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