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5일 월요일

결제서비스, 온라인결제 - 2021년판 온라인 결제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현상과 장래예측(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온라인 결제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현상과 장래예측(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オンライン決済サービスプロバイダーの現状と将来予測


자료코드: C62129900 / A4 201p / 2021. 03. 30


온라인 결제 서비스 프로바이더 시장은 EC화의 진전과 함께 대상 업종의 확대, BtoB 결제와 리얼·옴니채널 영역으로 진출 등으로 계속 확대하고 있다. 또,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EC사업에 참가하는 사업자와 결제대행 서비스를 도입하는 케이스가 증가하고 있다.

결제대행업자는 QR코드 결제(온라인)를 비롯한 결제수단의 확충과 코로나 사태에 대해 더욱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옴니채널에 관한 서비스 제공, 큰 시장이 전망되는 BtoB분야로 진출 등을 통해서, 사업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후불결제서비스에서는 다음 달에 한번에 요금을 지불하는 monthly clear형 서비스가 대두하고 있다.

본 조사보고서에서는 결제대행업자를 중심으로 후불결제서비스 제공사업자와 수금대행업자를 취재함으로써 온라인 결제서비스 프로바이더 시장의 실태를 파악하고 장래를 전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이 리포트에서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프로바이더 및 관련 사업자에 대한 취재를 통해 온라인 결제의 실태를 파악함과 동시에, 향후 온라인 결제의 장래성을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온라인 결제서비스 제공자 및 관련 사업자

조사방법: 면접 취재를 중심으로 문헌조사 등도 병용

조사기간: 2021년 1월 ~ 2021년 3월


◆자료 포인트

• EC결제대행서비스를 비롯해 후불결제서비스, 수금대행서비스에 관한 동향을 포함해 다면적으로 시장을 분석.

• 유통액(총액, EC만)과 EC시장의 결제방식별 점유율 추계.

• 오프라인 결제, BtoB 결제, 가맹점에의 지원 서비스, 향후의 방향성 등, 각사의 동향·전략을 정리.

• 각사의 캐시리스화와 인증에 관한 견해, 과제, 장래 전망을 게재.

• 2025년도까지 BtoC EC 시장규모를 예측.

• 2020년판과의 차이

· 코로나19의 영향을 기재

· 수금대행서비스에 관한 동향 추가


◆리서치 내용


조사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시장개황, 실태

2. 외부환경

3. 장래전망


제II장 분야별 동향


1. EC시장 현황과 장래예측

2. EC결제서비스 시장의 현황과 장래예측

4. 수금대행 시장


제Ⅲ장 개별 기업의 실태


GMO Payment Gateway 외 10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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