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5일 월요일

배달생수, 배달생수시장 - 2021년판 배달생수 시장의 소비자 동향 분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배달생수 시장의 소비자 동향 분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宅配水市場の消費者動向分析


자료코드: C62125300 / A4 259p / 2021. 03. 29 


2010년대 이후 계속 성장된 배달생수 시장이지만, 배달업자의 배송운임 인상문제를 비롯해 생수와 탄산수, 배달채널, POU와 같은 경쟁 카테고리의 존재, 신규고객 획득 페이스의 둔화, 코로나 사태로 WEB 영업에 주력하는 경우가 많아진 가운데 어떻게 차별화를 도모하는가 등의 과제도 안고 있다.

본 자료에서는 소비자의 동향분석을 중심으로 시장동향 및 기업동향을 가미함으로써 해당 시장을 분석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가정 내 배달생수 소비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인터넷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배달생수의 이용·비이용이유, 이용 계기, 이용시 중요한 항목, 가격 수요성, 만족·불만점 등을 조사했다.

조사대상: 배달생수시장

· 워터서버와 세트로 공급되는 생수로, 배달되는 것을 대상으로 했다.

· 워터서버를 이용하지 않는 타입과 페트병 배달 등은 대상에서 제외했다.

※회답자 속성·회답 수는 질문항목에 따라 다르므로 각 항목을 참조해 주세요. 2015~2018년은 회답자가 여성만으로 20~59세까지 회답했다. 2019~2020년은 회답자가 남성과 여성으로, 20~90세까지 회답했다.


◆자료 포인트

〮 배달생수 시장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소비실태에 대해 20~50대 이상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

〮 2020년 소비실태를 연대, 거주지역, 세대구성별로 분석하는 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6년간 사용상황의 경년변화와 주요기업별 상황에 대해서도 분석했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배달생수 사용현황 (2020년)


(1) 시장개황

(2) 조사개요

(3) 조사결과

  ①가정 내에서 주로 마시는 '물'

  ②배달생수 이용 경험

  ③배달생수 이용중지 이유

  ④배달생수 비 이용 이유

  ⑤배달생수 이용의향

  ⑥배달생수 이용 관련 가격 수요성

  ⑦배달생수 이용기간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⑨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⑩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

  ⑪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⑫배달생수 신청방법

  ⑬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⑭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⑮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⑯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제II장 배달생수 사용 상황에서의 경년 변화 (2015~2020년 비교)


(1) 가정 내에서 주로 마시는 '물'

(2) 배달생수 이용 경험

(3) 배달생수 이용중지 이유

(4) 배달생수 비 이용 이유

(5) 배달생수 이용의향

(6)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7) 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8)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

(9)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10) 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11)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12)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13) 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회답자 속성】


제Ⅲ장 주요기업별 배달생수 사용상황 분석 (2015년/2020년 비교)


(1) PREMIUM WATER

  ①이용자 속성

  ②이용률

  ③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④현재 브랜드 선택이유

  ⑤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⑥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⑦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⑨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2) NAC

  ①이용자 속성

  ②이용률

  ③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④현재 브랜드 선택이유

  ⑤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⑥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⑦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⑨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3) Cosmolife

  ①이용자 속성

  ②이용률

  ③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④현재 브랜드 선택이유

  ⑤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⑥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⑦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⑨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4) Aqua Clara

  ①이용자 속성

  ②이용률

  ③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④현재 브랜드 선택이유

  ⑤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⑥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⑦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⑨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5) Mt. Fuji Springs

  ①이용자 속성

  ②이용률

  ③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④현재 브랜드 선택이유

  ⑤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⑥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⑦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⑨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6) TOKAI

  ①이용자 속성

  ②이용률

  ③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④현재 브랜드 선택이유

  ⑤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⑥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⑦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⑨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7) TOELL

  ①이용자 속성

  ②이용률

  ③배달생수 이용한 계기

  ④현재 브랜드 선택이유

  ⑤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결정 시 참고로 한 정보

  ⑥배달생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⑦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스러운 점

  ⑧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스러운 점

  ⑨향후 배달생수의 계속이용 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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