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5일 월요일

수납비즈니스, 보관서비스 - 2021년판 확대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 철저 조사 ~소비자조사 편~/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확대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 철저 조사 ~소비자조사 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拡大する収納ビジネス市場の徹底調査~消費者調査編~


자료코드: C62127920 / A4 70p / 2021. 03. 25(PDF만 제공)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에서는 개인/기업을 불문하고 외부 수납으로서 이용되고 있는 스토리지 비즈니스(일반적으로는 「트렁크룸」)에 초점을 맞춘 시장조사리포트(「확대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의 철저 조사 2021년판」본편)를 발간한다.

본 소비자조사 편에서는 스토리지 비즈니스의 시장동향 조사와 관련해 소비자 동향에 대해 분석했다.

예전부터 계속해서 실시하고 있는 조사로, 정점 조사로서 시계열 분석도 아울러 실시함으로써 수납 비즈니스의 ‘지금’을 검증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짐이나 가재를 전용시설이나 컨테이너 등에 '보관'함으로써 서비스 대가를 얻는 시장을 '수납 비즈니스'로 정의했다. 수납 비즈니스를 서비스 내용별로 트렁크룸/렌탈 수납/컨테이너 수납/문서보관 등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시장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주요 기업의 동향, 이용자 트렌드 등을 조사 분석해 수납 비즈니스의 장래성·잠재성·과제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일반소비자

조사방법: 일반소비자 대상 웹설문조사

조사기간: 2021년 1월~2021년 3월


리서치 내용


자료 포인트


1. 수납 서비스 이용자 조사

2. 수납 서비스 이용 의향자 조사


1. 소비자 조사 개요


(1) 조사의 개략

(2) 응답자 전체의 구성

(3) 이용 의향자 조사의 구성


2. 이용자 실태조사


(1) 수납 서비스의 인지도·이용 상황(SC1)

(2) 트렁크룸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2)

(3) 렌탈 수납 공간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3)

(4) 컨테이너 수납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4)

(5) 수납 서비스의 향후 이용 의향 (SC5)

(6-1)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때 중시하는 항목(SC6)

(6-2)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때 중시하지 않는 항목(SC6)

(7) 수납 서비스의 「이용을 그만둔 이유」(SC7)

(8) 현재 이용하고 있는 수납 서비스의 만족·불만족(SC8)

(9) 이용 개시 시기(SC9)

(10) 이용환경의 변화(SC10)


3. 이용 의향자 조사


(1) 이용한 적이 없는 이유(Q1)

(2) 이용 개시를 검토하는 타이밍(Q2)

(3) 월정액 비용으로 검토할 수 있는 가격대(Q3)

(4) 이용해 보고 싶은 공간면적(Q4)

(5) 수납공간까지의 허용범위 ‘도보권’(Q5)

(6) 수납공간까지의 허용범위 ‘차량 이용’(Q6)

(7) 수납공간에 요구하는 설비 및 기능(Q7)

(8) 수납해 보고 싶은 것(Q8)


Excel 상품설명 

· 로우 데이터(이용 의향자 조사)

 300개 샘플 속성설문 3개 SC설문 11개 Q설문8개

· 데이터 맵

 설문항목 선택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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