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3일 일요일

닥터스코스메틱, 피부과화장품 - 닥터스코스메틱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9년)/야노경제연구소

닥터스코스메틱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9년)


【자료체재】
자료명:「2020년판 닥터스코스메틱 마케칭 총감
발간일:2020년 1월 20일
체  재:A4판 318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19년 11월~2020년 1월
2. 조사대상: 화장품 브랜드 제조사, 화장품 원재료 제조사·상사, 유통업자 등
3. 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의 직접 면담, 전화를 통한 청취, 우편 설문, 문헌조사 병용

<닥터스코스메틱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닥터스코스메틱이란, 의사가 개발·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화장품 또는 피부과, 정형외과, 미용외과 등의 의료시설에서 판매 또는 소개하고 있는 화장품을 가리킨다. 모두 의약부외품을 포함한다.

<시장에 포함된 상품 및 서비스>
닥터스코스메틱 스킨케어 제품, 메이크업 제품, 헤어케어 제품, 기타 제품

◆미백, 에이징케어 등 기능성 화장품이 호조로 추이해 시장은 확대
~2018년 닥터스코스메틱 시장은 전년도 대비 111.8%인 1,140억 엔~

닥터스코스메틱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1. 브랜드 제조사 출하금액 기준
주2. 2019년도는 예측치
주3. 의사가 개발·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화장품 또는 피부과, 정형외과, 미용외과 등의 의료시설에서 판매 또는 소개하고 있는 화장품을 가리킨다. 모두 의약부외품을 포함한다.

1. 시장 개황
  2018년도의 일본 닥터스코스메틱 시장규모(브랜드 제조사 출하금액 기준)는 전년도 대비 111.8%인 1,140억엔이었다. 주요 기업이 미용 의식이 높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어, 실적이 호조로 추이한 것이 시장 성장의 요인이다.
  기존의 닥터스코스메틱은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이나 트러블에 대응하는 것이 주목적으로 제품화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에이징케어나 미백과 같은 일반적인 화장품에 요구되는 기능을 추구한 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2. 주목 토픽
미용의료 및 의약품 기술을 활용한 닥터스코스메틱 증가
 
  「마이크로니들」이나 「리포좀화」, 「나노캡슐기술」, 「드러그딜리버리시스템」, 「줄기세포」, 「유전자」, 「광노화」 등의 미용의료와 의약품 개발에서 이용되던 과학적 기술 및 의학적 지견을 활용하여 기능성이 높은 화장품을 투입함으로써 닥터스코스메틱으로서 브랜드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움직임이 표면화되고 있다.
  향후는 미용의료영역의 기술을 활용한 고기능을 고수하는 닥터스코스메틱이 증가하는 동시에 화장품의 연구개발 수준이 고도화될 전망이다.

3. 장래 전망
  2019년 닥터스코스메틱 시장규모(브랜드 제조사 출하금액 기준)을 전년도 대비 106.1%인 1,210억 엔으로 예측한다.
  스킨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한 닥터스코스메틱 시장은 피부 트러블이 있는 사람이나 민감성 피부, 건조한 피부 등을 고민하는 사람에게 필수적인 제품일 뿐만 아니라, 에이징케어나 미백과 같은 기능 강화가 계속해서 진행되면서 견조한 움직임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제국에서도 일본제의 민감피부용 화장품이나 닥터스코스메틱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인바운드(방일 외국인 관광객) 니즈, 국경 없는 EC 및 제품 수출 등의 아웃바운드 니즈에 대해서 향후 더욱 주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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