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0일 일요일

OTA, 리콜 - OTA에 의한 전자제어 부품의 리콜 비용 삭감의 현상과 향후 동향(2020년 7월 조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OTA에 의한 전자제어 부품의 리콜 비용 삭감의 현상과 향후 동향(2020년 7월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62202002 / 2020년 12월 15일 발행 /B5 p16(PDF로만 제공)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Eplus 2020년 8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1) 일본국내 리콜 현상

【그림·표1. 리콜 신고 건수 및 대상 대수(건수, 대수: 2014~2017년)】

1-1. 5년간 리콜 건수·리콜 대수 내역

【표1. 종(용도)별 신고 건수, 대상 대수 및 비율(다카타제 에어백 제외)(2013년도-2017년도 및 5년 평균)】

【표2. 리콜 신고 건수 및 대상 대수(2013년도-2017년도 5년 평균)】

1-2. 전자제어 부품 관련 리콜

【표3. 장치별 신고 건수 및 비율(장치별 신고 건수 및 비율(2013년도-2017년도 및 5년 평균)】

【표4. 장치별 리콜 신고 건수에서 전자제어 부품 관련 오류】

【표5. 결함이 보고된 전자제어 부품과 관련된 리콜 대상 대수】

1-3. 현재 리콜에 따른 비용과 OTA에 의한 비용 시산

【표6. 결함이 보고된 전자제어 부품과 관련된 리콜 대상 대수】

【그림1. 각 차량의 OTA 구조】

【그림·표2. 1대당 ECU 프로그램 갱신 비용】

【표7. 10만대당 ECU 프로그램 갱신 비용의 차이】

【표8. OTA를 이용한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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