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0일 일요일

커넥티드, 자율주행, 자동차보험 - 커넥티드/자율주행과 자동차보험 동향(2020년 8, 9월 조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커넥티드/자율주행과 자동차보험 동향(2020년 8, 9월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62202202 / 2020년 12월 15일 발행 /B5 p24(PDF로만 제공)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Eplus 2020년 9월호, Yano Eplus 2020년 10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커넥티드/자율주행과 자동차보험 동향(1)


1. 커넥티드카와 텔레매틱스보험

1-1.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이란

(1)개인 이용자의 경우

(2)법인이용인 경우

1-2. 텔레매틱스 보험이란

2.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용 시스템

【그림1. 운전의 거동을 자동차보험에 반영하는 구조】

【표1. Aioi Nissay Dowa Insurance와 도요타의 텔레매틱스 보험】

3.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의 시장동향

【표2. 각사의 텔레매틱스 보험의 사례】

【그림·표1.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 일본국내 시장규모 추이 예측(금액: 2019-2025년 예측)】


커넥티드/자율주행과 자동차보험 동향(2)


1. CASE와 자동차보험

【표1. CASE가 자동차보험에 미치는 영향】


2. 자율주행차에 대한 자동차보험업계의 대응

2-1. 손해보험업계의 현황

【표2. 종목별 순수입 보험료】

【표3. 종목별 수지 잔액(억엔)】

2-2. 서비스 측면에서 본 보험적용

(1) 사고 피해자의 보상과 구상

(2) 자율주행차의 레벨 구분

【표4. 자율주행 레벨 0~5까지의 개요와 특징 (SAE에 의함)】

(3) 자율주행차의 보급예측

[표5. 일본의 신차 시장의 변화] 

[표6. 일본의 보유차 시장의 변화] 

(4) 법적인 환경정비

【표7. 일본 현행법과 자율주행(~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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