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6일 일요일

유아복, 아동복 - 2020 유아·아동복 시장 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유아·아동복 시장 연감(일본어판)

(일본어 목차)2020 ベビー・こども服市場年鑑


자료코드: C62118900 / A4 286p/ 2020. 11. 30 


저출산 시대, 아이 한 명에게 소비하는 금액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유아·아동복의 시장자체는 다른 어패럴 분야와 같이 어려운 환경하에 있다. 그러나 도태되는 기업도 있는 가운데 신규참가하는 기업도 적지 않다.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의 개표와 각종 통계에 의한 다각적 정보 등을 만재! 상품개발·매장확대·경영전략·영업 개척·신규사업 참가에, 또 시장의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자료.


◆조사개요

조사 목적: 국내 유아·아동복 업계의 유력기업을 중심으로 최종소비 시장까지 폭넓은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함으로써 유아·아동복 시장의 현상 파악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하여 마케팅을 위한 기초자료로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유아·아동복 시장에 참가하고 있는 소매업, 도매업, 제조업의 유력기업을 중심으로 기타 관련기업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조사방법: 개별기업에 대한 당사 연구원이 직접 면접취재를 중심으로 전화·FAX·우편을 통한 취재 등을 실시했다. 또한 게재내용은 취재, 앙케트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하였으나, 일부 기업에서는 야노경제연구소 추계치로 게재했다. 또 일부 기업에서 양말, 슈즈, 모자, 턱받이 등 양품을 유아·아동복이라고 정해 수치를 발표하고 있는 곳이 있으며, 이들도 조사대상에 포함해서 재산출했기 때문에 일부 공표치와는 다른 경우가 있다.

조사기간: 2020년 9월 ~ 2020년 11월


◆자료 포인트

• 각사의 대응을 철저히 취재!

1. 유아·아동복 관련기업 전략분석~상품, 채널 등 직접취재 리포트

2. 유아·아동복 관련기업 개요표~메이커/도매/SPA/전문소매점/통신판매

3. 채널별, 아이템별 시장규모

4. 유아·아동복 관련기업 매출액 순위

5. 소매시장의 동향분석~백화점, 할인점, 전문점, 종합의류품점, 통신판매 등 각 채널의 방향을 예측

• 2019년판과의 차이: 유아·아동복 업계의 코로나 사태에서의 동향을 게재


제1편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유아·아동복 소매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소매 시장규모 추이

◆채널별 시장규모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등급별·업태별 시장규모

◆유아·아동복 시장의 특징과 향후 전망


<코로나19 관련>

· 코로나19 확대가 어린이 관련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채널별 판매 동향>

Ⅰ. 백화점 시장

  1. 전국백화점 매출액

  2. 대형백화점 매출동향과 주요백화점 근황

  3. 백화점 유아·아동복 매장 동향

Ⅱ. 양판점 시장

  1. 양판점 매출액

  2. 할인점 유아·아동복 매장 동향

  3. 2019년 쇼핑센터 시장 동향과 트렌드

III. 전문점 시장

  전문점의 유아·아동복 동향

Ⅳ. 통신판매 시장

  1. 의류·복식잡화 등 EC 시장규모 개요

  2. 통신판매 유아·아동복의 동향

V. 인바운드 동향

  1. 백화점 외국인관광객 매출액·내점동향


제2편 유아·아동복 제조사/도매시장


유아·아동복 도매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국내 생산동향

유아·아동복 수입 동향


제3편 유아·아동복/임포트 브랜드, 기타 아이템 시장


유아·아동복 임포트 브랜드


제4편 유아·아동복 소비자 시장


인구 동태로 본 소비자 동향

가계조사연보로 본 소비자 동향

인바운드 소비 동향


제5편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 실태조사


Ⅰ.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 상세 개표

(주)아카짱혼포 외 16사


Ⅱ.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 간이 개표

AIRIN(주) 외 37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