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0일 일요일

[하늘을 나는 자동차, 자동차 -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최신 동향(2020년 5월 조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최신 동향(2020년 5월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62201702 / 2020년 12월 15일 발행 /B5 p40(PDF로만 제공)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Eplus 2020년 6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1.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초래하는 "뉴 노멀"

2.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구조와 종류

3.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실현에 필수적인 사항

3-1. 기술

3-2. 법률 정비

3-3. 인프라 정비

3-4. 사회적 수용성

4.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 무엇이 가능할까

4-1. 스마트하고 유연한 이동의 실현

4-2. 긴급수송수단으로서의 활용

4-3. 물류로서의 활용

4-4. 새로운 관광자원으로의 활용

5.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시장규모 예측

[그림·표1.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일본국내 및 월드와이드 시장규모 예측]

[그림·표2.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지역별 월드와이드 시장규모 예측]

6. 세계의 에어 택시 프로젝트

6-1. OCEAN12 Project

6-2. Uber Air/Uber Elevate

6-3. Uber Air/Uber Elevate Urban Air Mobility Grand Challenge(UAMGC)

6-4. Urban Air Mobility Project

6-5. Vahana Project

7.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관한 일본정부의 대응

[그림1. 현재 일본에서 진행되고 있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있는 사회의 이미지 디자인]

[그림2. 하늘의 이동 혁명을 위한 로드맵]

8.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관련된 일본 기업·연구기관의 대응 동향

8-1. OCEAN12 Project ANA홀딩스 주식회사(ANA)

[그림3. ANA의 물자수송용 드론의 사업화 로드맵]

[그림4. ANA가 지향하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 사업의 포지셔닝]

[그림5.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이용한 서비스의 이미지 사례]

8-2. 학교법인 게이오기주쿠대학

[그림6. 3차원 교통관리시스템의 아키텍처]

(1)유람 비행

(2)닥터헬기를 보완하는 의료종사자 파견 시스템

[그림7. 컨소시엄 NEXTAA의 개요]

(3)유람비행엑스포와 통합형 리조트시설(IR) 등으로 활용

[그림8. 나가사키현의 특정 복합관광시설(IR)에서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활용 방안]

8-3. 주식회사 SkyDrive

[그림9. 유인 비행시험을 시작한 기체 "SD-02"]

[그림10. 충격완충장치가 내장된 개발 중인 시트]

[그림11. SkyDrive가 개발한 적재량 30kg의 카고 드론]

8-4. sky link technologies 주식회사(SLT)

[그림12. SLT가 개발하는 고속∙중거리용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특징]

[그림13. SLT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 개발 로드맵]

8-5. 스미토모상사 주식회사

[그림14. 도시에서의 eVTOL 활약 이미지]

8-6. 국립대학법인 도쿄대학

(1) 신기술의 형식 증명

[그림15. 미국의 안전수칙책정에서 표준화 단체의 역할]

(2)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기술적 과제와 해결책

(2)-1. 배터리

(2)-2. 고정익의 채용

(2)-3. 전기와 엔진의 하이브리드

8-7. 미에현

[그림16. 미에현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활용 이미지]

[그림17.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관한 미에현판 로드맵]

[그림18.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미에현의 활용 이미지]

9. 하늘의 이동 혁명이 초래하는 패러다임 시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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