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6일 일요일

일본시장, 쇼핑센터 - 2020 전국 주요 쇼핑센터, SC디벨로퍼·운영사업자의 철저 조사/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전국 주요 쇼핑센터, SC디벨로퍼·운영사업자의 철저 조사(일본어판)

(일본어 목차)2020 全国主要ショッピングセンター、SCデベロッパー・運営事業者の徹底調査


자료코드: C62118800 / A4 437p/ 2020. 11. 30 


2020년의 코로나19는 산업계 전체에 큰 손실을 가져오고 있으며, 쇼핑센터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쇼핑센터는 임대인의 매출액으로부터 임대료를 징수하는 부동산 임대업이다. 따라서 임대인의 매출이 늘지 않으면 임대료 수입은 늘지 않는다. 정부의 긴급사태 선포에 따른 휴업, 영업자제, 영업시간 단축은 임대 매출에 영향을 미쳤고, 이에 따라 임대료 수입도 급감했다. With 코로나, 코로나 이후 시대에 실세입자의 매출액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는 가질 수 없다. 지금까지의 쇼핑센터 형태에서 새로운 생활양식에 맞는 기능, 이용방식이 요구되고 있다.

본 자료에서는 With 코로나, 코로나 이후 시대의 쇼핑센터 개발자, 운영사업자, 임대자, 최종사용자의 이해관계자의 동향과 평가, 이용실태를 조사, 분석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의 주요 쇼핑센터(SC) 개발자와 SC운영사업자인 사업자 측과 쇼핑센터의 이용자 측을 모두 조사해, SC에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현황과 과제, 전망을 파악하는 것을 조사의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1) 당사가 선출한 일본 주요 13SC 개발자

(2) 당사가 선출한 일본 주요 8SC 운영사업자

(3) 일본의 주요 50개 쇼핑센터를 매출과 출점지역의 균형 등을 고려하여 임의로 추출

조사방법: 웹 조사, 우편설문조사, 직접대면청취

조사기간: 2020년 9월~2020년 11월


◆자료 포인트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 개발자, PM사업자에게 With 코로나, 코로나 이후, SDGs, DX 관련 조사 실시

〮 SC 최종 사용자에게 재해, 감염증 대책에 관한 기대치 및 이용 SC의 만족도 조사


리서치 내용


제1편 2019~2020년 SC 시장동향과 트렌드


기존 SC 기준에서는 0.4% 증가, 전 점포 기준 0.8% 증가

1. 2019년 오픈SC 동향

2. 2019년 일본 SC 전체 현황

3. 2019~2020년 일본 SC 동향


제2편 아울렛몰 시장동향


1. 아울렛몰 시장동향

2. 아울렛몰 시장규모와 향후 예측

3. 아울렛몰 업계의 과제와 향후

4. 아울렛몰 주요2사 동향


제3편 주요 개발자의 사업전략 특징과 현황


제4편 SC운영사업자(PM)의 사업전략과 현황


제5편 전국 주요 50SC의 내점객 평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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