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ise Report>다이나믹 데이터의 이용 동향(2020년 1~3월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62200902 / 2020년 12월 15일 발행 /B5 p38(PDF로만 제공)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Eplus 2020년 2월호, Yano Eplus 2020년 3월호, Yano Eplus 2020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다이나믹 데이터의 이용 동향(1)
1. 스마트폰 등 개인용 단말기를 이용한 데이터 비즈니스
1-1. 스마트폰 등 개인용 단말기를 이용한 데이터 비즈니스
(1) 위치정보를 이용한 비즈니스
[그림·표1. Google의 최근 3년간 실적 추이(2016~2018년)]
(2) SNS의 보급과 향후 움직임
[그림·표2. Facebook의 최근 3년간 실적 추이(2016~2018년)]
(3) 개인정보보호와 규제의 움직임
[표1. 유럽지령: GDPR의 개요]
2. 모빌리티를 이용한 다이나믹 데이터의 취득
2-1. 자동차 시장의 변화와 CASE
2-2. 모빌리티의 변화와 다이나믹 데이터의 동향
[표2. CASE을 고려한 자동차 운전(주행)에 요구되는 요건]
(1) 실시간 센싱의 종류
[표3. 차에 탑재되어 있는 대표적인 센서]
다이나믹 데이터의 이용 동향(2)
1. 다이나믹 데이터를 둘러싼 차량 이용의 변화
1-1. 커넥티드 카
1-2. 테슬라의 실시하는 것
1-3. MaaS의 움직임
1-4. 정보의 개인화
2. 현재 다이나믹 데이터 이용
2-1.CASE
(1)연결(Connected)
(2)자율주행(Autonomus)
(3)공유(Shared)
(4)전동화(Electric)
(5)HMI
3. 다이나믹 데이터의 중요성과 그 대응
3-1. 다이나믹 데이터의 사례
[표1. 차에 관련해서 향후 이용이 예상되는 데이터 사례]
다이나믹 데이터의 이용 동향 (3)
1. 다이내믹 데이터와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
1-1. 다이나믹 데이터의 종류
(1) V2X에서 취득한 정보
(2) (지도)위치정보
(3) ADAS에서 취득한 정보
(4) HMI에 의한 정보
①HUD
②전자미러(e-미러)
③실내용 카메라(인카메라)
④바이탈 센서
⑤트윗 (SNS)
2. 자동차의 다이내믹 데이터에 관련된 시장규모 추계
[그림·표1. 차량의 다이나믹 데이터와 관련된 분야별 일본국내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금액: 2020~2022년 예측, 2025년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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