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4일 월요일

수입브랜드, 일본패션동향 - 2017년판 수입시장&브랜드 연감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수입시장&브랜드 연감(일본어판)
자료 코드 C59104700 / B5 818p / 2017.07.31



일본 국내 수입 브랜드 시장 및 개별 브랜드에 관한 실태·동향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수입 브랜드 시장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본 조사리포트에서 다루는 수입 브랜드는 의류, 패션잡화, 워치, 주얼리, 크리스탈제품·도자기, 안경, 필기구를 대상으로 주로 유럽, 미국 수입품을 중심으로 했다.

■조사 개요
조사대상:일본 국내에서 전개되는 의류, 패션잡화, 워치, 주얼리, 크리스탈제품·도자기, 안경, 필기구 수입 브랜드(주로 유럽, 미국 수입품)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 전개 기업 및 유력 소매기업의 조사를 실시.
조사대상기업:173사
조사브랜드:286 브랜드
조사방법:면접취재/전화취재, 공적 데이터수집 등 문헌조사
조사기간:2017년 4월~2017년 7월

■자료 포인트
• 일본 국내에서 전개되는 유력 수입 브랜드를 총력취재
• 취재조사(일대일 인터뷰)만의 데이터를 단독입수, 그 숫자에 따른 시장분석, 시장의 향후를 예측
• 시장 트렌드를 읽어내는 정보가 가득
  ·1988년의 창간 이래 30권째 발간
  ·브랜드마다 데이터를 시계열로 게재하는 업계 유일한 조사자료
  ·일본 브랜드 시장의 현상에 대해 시장의 배경에 있는 매크로 데이터, 브랜드 데이터 및 판매점 데이터 등의 마이크로 데이터 양쪽에서 자세한 분석을 실시
  ·노포 브랜드부터 주목 브랜드까지 286의 브랜드 전개 상황이 일목요연하게 수록
• 2016-2017해의 토픽
  ·2016년 시장규모는 인바운드 수요의 침체화 영향을 받아 2015년에 비해 축소
  ·2016년은 고급 브랜드의 실적에 명암
  ·힘이 있는 어포더블(affordable) 브랜드는 더욱 실적을 늘린 결과
  ·아울렛몰은 판로로서의 중요도가 한층 높아지는 경향
  ·2017년에 들어 인바운드가 회복되는 느낌. 2015년 이상의 실적 공헌도 전망된다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수입시장 전체 동향

1. 시장규모와 시장동향
  ①시장규모와 시장동향
  ②시장 토픽(수입시장을 둘러싼 환경)
2. 유력기업·브랜드 동향
  ①2016년 브랜드 실적
  ②2016년~2017년 브랜드 전략 토픽
  ③수입기업의 움직임
  ④유력 수입 브랜드 총 매출액 랭킹(2016년 기준)
3. 채널 동향
  ①전체 동향
  ②백화점
  ③로드숍
  ④상업시설
  ⑤아울렛몰
  ⑥셀렉트숍
  ⑦EC
  ⑧기타(트래픽 채널)

제2장 아이템별 수입시장 동향

1. 수입 여성복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2. 수입 남성복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3. 수입 유아·아동복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4. 수입 가방·가죽 소품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5. 수입 신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6. 수입 시계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7. 수입 주얼리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8. 수입 크리스탈제품·도자기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9. 수입 안경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브랜드 동향
10. 기타 시장(넥타이, 스카프·숄·손수건, 필기구)

제3장 수입 브랜드개표

≪게재 브랜드 일람≫
a.testoni
A·P·C
외 284브랜드 ※상세 브랜드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제4장 수입 브랜드 전개 기업 정보 일람

≪게재 기업 일람≫
a.testoni japan(주)
A. P. C. Japan (주)
외163 브랜드 ※상세 브랜드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제5장 주요국 아이템별 수입금액·수량 실적표(2011~2016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