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4일 월요일

EVOLABLEASIA, 일본상권분석 - Yano News 2017년 7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7년 7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 기업 분석
주식회사 EVOLABLE ASIA
~2016년 마더스 상장 후 도쿄증권 1부로 시장 변경
항공권 및 민박 등 여행 서비스 종합 플랫폼 전개 강화~


주식회사 EVOLABLE ASIA는 2007년에 설립되어, 인터넷 항공권 판매 등 온라인 여행 서비스와 해외 직원에 의한 시스템 개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도쿄에 소재하는 회사이다.
동 회사의 일본국내용 여행 서비스는 일본국내 항공권을 주력으로 풀 서비스 캐리어(FSC)부터 저가항공사(LCC)까지 일본 항공사 그룹 14사와 모두 대리점 계약을 맺음으로써 항공권 조달 능력을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방일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여행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항공권 판매 외에 2017년은 새롭게 캠핑카 렌탈 및 외화 환전 점포 전개 등의 사업을 동 회사 그룹에서 시작했다.
그 외에 국내 여행객, 방일 외국인 여행객 모두를 대상으로 개인주택 숙박(민박) 예약 서비스의 제공,  일본국내·해외 항공권 구입 및 민박 예약 등의 온라인 여행 서비스 종합 플랫폼 「AirTrip(통칭 에어토리)」의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내용 목차  

●상권 조사 분석
 주목 상업시설의 내점객 평가조사(72)《조사대상시설:다이나고야 빌딩》 (2~12페이지)
 〔주목 상업시설의 내점객 평가조사의 개요〕

조사 개요/조사 모니터
다이나고야 빌딩의 시설 개요
조사의 설문 내용
조사결과 요약
다이나고야 빌딩 조사결과의 포인트

●주목 기업 분석
①주식회사 EVOLABLE ASIA  (13~18페이지)

2016년의 마더스 상장 후 도쿄증권 1부로 시장 변경
항공권 및 민박 등 여행 서비스 종합 플랫폼 전개 강화
(1) 사업 개요·규모
(2) 직판 사이트를 중심으로 여행 예약 서비스를 확충
(3) 포인트 환원을 강점으로 하는 종합 플랫폼 서비스 시작
(4) 해외 여행 서비스 사업자와의 업무 제휴로 방일 관광객용 여행사업을 충실

그림. 온라인 여행 사업 분야별 실적 추이
그림. 2016년도 판로별 취급액(백만 엔)

② United  &Collective 주식회사 (19~22페이지)
2017년 2월, 도쿄증권 마더즈에 상장
2020년도말까지 200점포 출점을 목표
(1) 사업 개요·규모
(2) 체인점포별 구조, 조리의 고품질화와 코스트 효율화를 양립
(3) 2020년도말까지 200점포 출점을 도모

그림. United  &Collective가 운영하는 음식점포 수 추이

●업계 리포트
①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 2017 (23~36페이지)

 ~E코머스 시장동향~
1. 인터넷 통신판매와 물류 시장
  E코머스 시장규모(BtoC)와 분야별 BtoC EC 시장규모
2. 인터넷 통신판매와 물류 시장
(1) 인터넷 통신판매 비즈니스에서의 육상운송물류 동향
(2) 육상운송 주요 3사의 동향
  야마토 홀딩스(야마토운수), SG홀딩스(사가와큐빈), 일본우편
(3) 택배우편에 있어서의 재배달 문제

도표. 일본의 BtoC EC의 EC 시장규모 추이
그림. 소매시장 주요 업태와 인터넷 통신판매·서비스 시장규모의 추이
표. 상품판매계 분야의 BtoC-EC 시장규모
표. 서비스 분야의 BtoC-EC 시장규모
표. 디지털 분야의 BtoC-EC 시장규모
그림. 상품판매계 분야의 BtoC-EC 시장규모
그림. 서비스 분야의 BtoC-EC 시장규모
그림. 디지털 분야의 BtoC-EC 시장규모
그림. 2015년도 택배우편(트럭) 취급 개수
그림. 택배(트럭) 취급 개수(국토교통성 조사)
그림. 택배 취급 개수(트럭)의 추이
표. 택배(트럭) 취급 개수(국토교통성 조사)
표. 메일편 취급 권수(국토교통성 조사)
표. 택배 기업의 매출액 추이
도표. 야마토홀딩스(주)의 실적 추이
도표. SG홀딩스의 실적 추이(연결)
도표. 일본우편의 우편, 유메일 및 유팩 취급 수 추이
그림. 재배송 발생 상황(국토교통성 조사)
표. 택배 3사의 택배보관함에 대한 대응 상황

②DIY·홈센터 시장의 전망과 전략 2017 (37~54페이지)
 ~홈센터 시장 유력기업의 사업전략 동향~

홈센터 시장 유력기업의 사업 전략
(1) 상품 전략
(2) 출점 전략
(3) 인터넷 판매에 대한 대응
(4) 해외 전개
(5) 과제·문제점
(6) 향후의 사업 방향성 및 주력 분야
표. 인터넷 통신판매의 전개 상황

③피트니스 기기 시장의 동향 (55~61페이지)
2016년도 시장규모는 전년도 대비 95.6%인 493억 5,000만 엔,
오크론마케팅 「SLENDERTON」으로 대표되는 EMS 기기가 호조

1. 시장 개황
2.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3.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
4. 주목 카테고리 ‘EMS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
5. 주목 카테고리 ‘스텝퍼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
6. 향후의 시장 전망

표. 피트니스 기기 시장 연표
도표.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EMS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스텝퍼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상권 리서치
도쿄 23구의 지역 마케팅 상권조사로 보는 지역 특성의 기초 데이터 (62~69페이지)
 ~대상 지역 「메구로구」~

 【메구로구의 개요】
(1) 메구로구의 인구·세대 상황―지역으로 보는 메구로구 행정구역별 인구
  메구로구 지역별 특징
  메구로구의 구분도
(2) 메구로구 철도 이용 및 도로교통 상황
  철도 이용 상황
(3) 상업 및 상업 집적지 상황

표. 메구로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표. 메구로구의 총인구·및 연령별 인구
그림. 메구로구 연령 3구분 (비율) 추이
그림. 메구로구의 구분도
표. 메구로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표. 지역별 인구 총수 추이
표. 지역별 세대수 추이
그림. 메구로구 내 하루 평균 승객 수
  메구로역
  고탄다역
  오사키역
  오이마치역
  나카메구로역
  지유가오카역
  사철·지하철(승강객수)
(3) 상업 및 상업 집적지 상황
도표. 메구로구의 상업 통계(사업소 수, 종업원 수, 연간 상품 판매액(백만 엔), 매장 면적㎡)
  메구로구내의 상업 시설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7년 4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70~76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77~87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의 동향(2017년 5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7년 5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7년 5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7년 5월분)-총무성·노동력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17년 4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7년 5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7년 4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회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2017년 5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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