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3일 수요일

포인트서비스, 포인트카드-2022년판 포인트서비스·포인트카드 시장의 동향과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포인트서비스·포인트카드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ポイントサービス・ポイントカード市場の動向と展望


자료코드: C64108300 / A4 223p / 2022. 07. 29 


공통포인트 사업자는 가맹점 확대와 다른 사업자와의 제휴에 의해 포인트를 축적·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확충 등에 대응하고 있어, 많은 업계의 가맹점에서 멀티 포인트화가 진행되고 있다. 구매 시와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 부여가 당연해지는 가운데 공통포인트 사업자를 포함한 각 사는 포인트의 가치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다면적으로 포인트서비스의 시장규모, 동향, 전략을 분석해 향후 방향성을 고찰한다. 일본의 포인트 발행액(업종별 점유율), 공통포인트 시장규모(기업별 점유율)를 추계하는 동시에 포인트교환서비스 시장규모, 포인트사이트 시장규모를 산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리포트에서는 공통포인트서비스 제공사업자와 포인트교환서비스 제공사업자, 포인트솔루션 벤더 등에 대한 취재·설문을 통해 포인트서비스의 현황과 향후 시장성을 전망한다.

조사대상처: 공통포인트서비스 제공사업자, 마일리지서비스 제공사업자, 포인트교환서비스 제공사업자 외 포인트 관련 솔루션 벤더 등.

조사방법: 전문 조사원의 대면취재와 문헌조사 병용

조사기간: 2022년 4월~2022년 7월


◆자료 포인트

• 공통포인트 사업자의 동향(스마트폰 활용과 데이터 분석·CRM 등)을 게재

• 각 사의 포인트 가치 향상을 위한 대응과 방향성 분석

• 복수의 관련 시장규모를 게재함과 동시에 일본의 포인트 발행액·공통포인트 시장규모를 산출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일본의 포인트 발행액 추이의 민관별 내역 추계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포인트서비스 시장 동향

2. 시장 규모

3. 장래 전망


제Ⅰ장 총론


1. 포인트서비스 관련 시장 동향

2. 시장 규모

3. 포인트카드의 역사(참고자료)

4. 카드 매체의 종류와 개요

5. 포인트서비스의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제Ⅱ장 공통포인트서비스/포인트교환서비스 시장의 동향


1. 공통포인트서비스/포인트교환서비스의 분류

2. 공통포인트서비스의 동향

3. 포인트교환서비스의 동향


제Ⅲ장 업태별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4. 마일리지

5. 유통계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6. 포인트사이트

7. 신용카드

8. 전자화폐

9. 코드결제


제Ⅳ장 포인트솔루션의 동향


10. 포인트솔루션의 동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