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3일 목요일

2023년판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 ~마케팅 방법의 다양화에서 툴의 활용 실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판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 ~마케팅 방법의 다양화에서 툴의 활용 실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デジタルマーケティング市場の実態と展望 ~マーケティング手法の多様化におけるツールの活用実態~

자료코드: C65105200 / A4 192 / 2023. 07. 28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디지털 전환이 진행되어 온라인을 통한 영업활동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3rd Party Cookie의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1st Party Data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부터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디지털 마케팅 툴은 필수불가결하게 되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MA 벤더와 CRM/SFA 벤더, DMP 벤더, CDP 벤더, ABM 벤더, 마케팅 동영상의 제작 툴을 제공하는 벤더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툴의 활용 실태를 파악하는 동시에 향후 시장의 방향성을 전망합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CRM/SFA, MA, DMP, CDP, 동영상 제작 툴의 벤더 실태를 조사·분석함으로써 동 시장 관련 사업자 및 관계자의 마케팅 활동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대상: 야노경제연구소가 자체 선정한 CRM/SFA, MA, DMP, CDP, 동영상 제작 툴벤더 등 총 20개 단체

• 조사방법: 야노경제연구소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바탕으로 일부 전화 및 메일을 통한 취재 병용, 문헌조사 등

• 조사기간: 2023년 4월~2023년 7월

◆자료 포인트

• 조사 포인트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게재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활용 실태, 과제, 시장전망 정리 및 분석

진출 기업 20사의 사업 개황과 전략 전망을 취재 및 조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ABM 툴 및 동영상 제작 툴의 시장동향을 고찰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규모

2. 시장개황

3. 기업동향

4. 과제·장래 전망

Ⅰ.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디지털 마케팅 툴이란

2.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

  2.1.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6년 예측)

  2.2.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개황

  2.3. 툴별 시장개황

3. CRM/SFA 시장

  3.1. CRM/SFA의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6년 예측)

  3.2. 업종별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3년 전망)

  3.3. 업무 솔루션별 CRM 시장 규모 추이(2022년~2023년 전망)

  3.4. CRM/SFA 시장개황

  3.5. CRM/SFA 시장 사용자 동향

  3.6. CRM/SFA 시장 벤더 점유율(2022년~2023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3.7. CRM/SFA 주요 사업자

  3.8 CRM/SFA 시장의 과제

  3.9 CRM/SFA 시장 장래 전망

4. MA 시장

  4.1.MA의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6년 예측)

  4.2. 업종별 MA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3년 전망)

  4.3. MA 시장개황

  4.4. MA 시장 사용자 동향

  4.5 MA 시장 벤더 점유율(2022년~2023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4.6 MA 주요 사업자

  4.7 MA 시장의 과제

  4.8 MA 시장 장래 전망

5. 기타 툴 시장

기타 툴 시장규모

  5.1 DMP 시장

  5.2 CDP시장

  5.3 ABM 시장

  5.4. 동영상 제작 툴 시장

Ⅱ. 기업 개표

1. SAP재팬 주식회사

2. 시너지마케팅 주식회사

3. 주식회사 세일즈포스재팬

4. 소프트브레인 주식회사

5. 블루텍 주식회사(구 놀리지스위트 주식회사)

6. 어도비 주식회사

7. 클라우드서커스 주식회사

8. 사토리 주식회사

9. 주식회사 섀넌

10. HubSpot Japan 주식회사

11. 주식회사 인티메이트머저

12. Supership 주식회사

13. 트레저데이터 주식회사

14. 주식회사 브레인패드

15. Baseconnect 주식회사

16. 주식회사 유저베이스

17. 유소나 주식회사

18. 주식회사 오픈에이트

19. MIL주식회사

20. 주식회사 리치카

도표목차

도표1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6년 예측)

도표2 각 툴의 시장 추이

도표3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6년 예측)

도표4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6년 예측)

도표5 업종별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3년 전망)

도표6 업종 내역

도표7 업무 솔루션별 CRM 시장 규모 추이(2022년~2023년 전망)

도표8 CRM/SFA 벤더 점유율(2022년~2023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도표9 MA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6년 예측)

도표10 업종별 MA 시장규모 추이(2022년~2023년 전망)

도표11 MA 벤더 점유율(2022년~2023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도표12 기타 툴 시장규모

도표13 각국의 쿠키 규제

도표14 ABM 순서

도표15 주요 동영상 광고의 종류

도표16 SAP가 내건 One Office

도표17 Synergy! 주요 기능

도표18 이용요금

도표19 Marketing Cloud 제품 라인업

도표20 e세일즈매니저 Remix Cloud의 기능 목록

도표21 컬래버레이션 플로우와의 연계

도표22 Knowledge Suite 개요

도표23 요금체계

도표24 Adobe Experience Cloud 일람

도표25 Adobe Experience Cloud 솔루션 목록

도표26 Cloud CIRCUS 목록

도표27 SATORI 기능 목록

도표28 SHANON MARKETING PLATFORM의 주요 기능

도표29 섀넌의 강점

도표30 CRM 플랫폼

도표31 각 제품의 가격표

도표32 IM-DMP의 구조

도표33 Performance DMP의 구조

도표34 Fortuna 기능

도표35 HyperID 구조

도표36 Treasure Data CDP의 기능

도표37 야후! Data Xross 개요

도표38 Rtoaster 제품 목록

도표39 Rtoaster insight+설명

도표40 Musubu기능

도표41 Musubu의 압축축

도표42 FORCAS의 기업 데이터 베이스

도표43 FORCAS 기능

도표44 LBC 개요

도표45 Video BRAIN 특징적인 기능

도표46 기존 동영상 광고와 인터랙티브 동영상 'MIL'의 차이

도표47 리치카 클라우드 스튜디오의 기능

도표48 리치카 OEM 개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