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일 월요일

이미용, 일본뷰티산업 - 2018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24100 / A4 962p/ 2018. 3. 29



본 조사 리포트는 이미용 시장 참여기업에서의 이미용사업·미용사업의 방향성과 각사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하여 이미용 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 포인트
•이미용 시장에서의 시술별 시장규모 게재(2013~2017년도), 시술별 동향 분석
•이미용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게재(2013~2017년도), 카테고리별 동향 분석
•이미용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 점유율(2017년도) 게재
•이미용 체인 동향 조사, 상위 40사의 매출액 랭킹을 게재
•미용실(77건)·이용실(139건) 대상 우송 앙케트 조사 실시, 살롱 동향 분석
•유력 살롱의 시장 전략 조사(9사)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의 시장 전략 조사(13사)
•유력 이미용 상사·딜러의 시장 전략 조사(5사)
•이미용 기기 메이커/벤더의 시장 전략 조사(3사)
•2013~2022년도 이미용 시장·이미용 화장품 시장을 대담하게 예측

■게재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이미용 마케팅 총감 2018년판 Semiannual Report)

제Ⅰ장 이미용 시장의 전모

1. 일본의 이미용 시장의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1) 이용 시장
   2) 도도부현별·이용 시장규모 추이
   3) 미용 시장
   4) 도도부현별·미용 시장규모 추이
4. 이미용실 시설 수 추이(2012~2016년도)
5. 이미용실 신규 개업 수 추이(2012~2016년도)
6. 이용사·미용사 수 추이(2012~2016년도)
7. 향후의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10. 이미용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3~2022년도 예측)
11. 이미용 시장의 통계 분석

제Ⅱ장 이미용 체인의 동향

1. 이미용시장에서의 유력 이미용체인의 입지
2. 이미용 시장의 참여 기업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2017년도)
3. 유력 이미용 체인의 경영 동향
   1) 시술 동향
   2) 고객 동향
   3) 기술자 랭크, 조직, 연수, 교육 등
   4) 물건 판매에 대한 대응 상황
   5) 광고, 판매촉진책
   6) 출점 정책, 점포 정책
   7) 문제점과 과제, 시장 전략

제Ⅲ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동향

1. 이미용 화장품의 입지
2.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와 시장동향
   1) 이미용 화장품 총 시장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3.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와 시장동향
   1) 헤어염색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2) 퍼머넌트웨이브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3) 헤어케어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4) 스타일링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4. 이미용 화장품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7년도)
   1) 이미용 화장품 전체의 메이커 점유율
   2)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메이커 점유율
     (1) 헤어염색제
     (2) 퍼머넌트웨이브제
     (3) 헤어케어제
     (4) 스타일링제
5.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6.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1) 이미용 화장품 전체의 시장규모 예측
   2)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예측
     (1) 헤어염색제의 시장규모 예측
     (2) 퍼머넌트웨이브제의 시장규모 예측
     (3) 헤어케어제의 시장규모 예측
     (4) 스타일링제의 시장규모 예측
 7.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3~2022년도 예측)

제Ⅳ장 살롱의 개별 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총 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제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홍보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6. 이미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5) 헤어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6) 퍼머넌트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8) 비누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면도칼(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10) 면도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11) 에스테틱용 화장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8. 취급 미용 관련 자재
   1) 샴푸 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3) 이용 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4)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6)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7) 헤어아이롱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8) 이발기·트리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10)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취급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6) 에스테틱용 화장품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7) 드라이어
    (1) 판매 메이커
   8) 헤어아이롱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초음파진동세안기
     10) 서프리먼트/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및 불만
   1) 업무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의 방침
1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딜러의 평가(요망·불만)
   1)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탭의 평가
   2)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3)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탭의 평가
   4)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14. 방문 이용 서비스 대응 상황
   1) 방문 이용 서비스의 실시(대응) 유무
   2) 향후 방문 이용 서비스의 실시(대응) 의향
   3) 방문 이용 서비스 실시의 문제점·과제점
이용실 앙케트 개표(139건)

2. 미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총 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제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홍보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6. 이미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5) 헤어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6) 퍼머넌트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8) 비누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면도칼(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10) 에스테틱용 화장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8. 취급 미용 관련 자재
   1) 샴푸 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3)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4) 이용 의자
     (1) 사용 메이커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6)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7) 헤어아이롱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8) 핫컬러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이발기·트리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10)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11)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취급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6) 에스테틱용 화장품
     (1) 판매 메이커
   7) 헤어아이롱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8) 드라이어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의 사용 의향
   9) 초음파진동세안기
   10) 서프리먼트/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및 불만
   1) 업무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의 방침
1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딜러의 평가(요망·불만)
   1)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탭의 평가
   2)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3)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탭의 평가
   4)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14. 방문 이용 서비스 대응 상황
   1) 방문 이용 서비스의 실시(대응) 유무
   2) 향후 방문 이용 서비스의 실시(대응) 의향
   3) 방문 이용 서비스 실시의 문제점·과제점
미용실 앙케트 개표(77건)

제Ⅴ장 유력 기업의 마케팅 전략(30사)

1. 이미용 체인편(9사)
주식회사 Arte Salon Holdings, 주식회사 kakimoto arms, 큐비넷트홀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켄지, 시세이도미용실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카이, 주식회사 TAYA, 주식회사 듀아소시에, 주식회사 마쓰모토

2. 이미용 상사·딜러편(5사)
다키가와 주식회사, 니치리 주식회사, 주식회사 기쿠야비쇼토, 주식회사 후지신, 주식회사 뷰티가레지

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편(13사)
주식회사 아주반코스메재팬, 주식회사 아리미노, 크라시에홈프로덕트 주식회사, 코타 주식회사, 시세이도프로패셔널 주식회사, 다카라벨몬트 주식회사, 다마리이화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넘버쓰리, 닛카화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뷰티익스피리언스, 헨켈재팬 주식회사, 미구치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미루본




4. 이미용 기기 메이커편(3사)
주식회사 CAN, 주식회사 테스콤, 일본월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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