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일 월요일

일본과자, 일본디저트 - 2018년판 화과자·양과자·디저트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분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년판 화과자·양과자·디저트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분석(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25400  / A4 288p/ 2018.  3.  30



◆조사개요
조사목적: 소비자의 화·양과자, 요구르트, 디저트류(푸딩·젤리), 아이스크림의 구입·소비 동향을 조사하기 위해 인터넷 조사를 실시했다.  상기 분류에 대해서 자가·자택용과 기프트·증답용으로 구별해 구입실태를 조사했다. 또 시장이 확대하고 있는 통신판매에서의 구입실태 및 편의점 스위츠의 구입실태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조사기간:2017년 11월~2017년 11월

◆자료 포인트
•화과자·양과자·디저트류의 구입실태·소비자 수요에 대해서 수요별(자가 수요/기프트 수요)로 기호정도, 구입빈도, 구입단가, 구입장소, 구입시 선택 포인트를 조사.  또 기프트 수요에 대해서는 기프트로 구입하는 경우(크리스마스, 할로윈, 부활절 등)에 대해서도 조사
•최근 인터넷 통신판매에서 자가용·기프트용 과자를 구입하는 사람이 연령대를 불문하고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인터넷 통신판매에서의 구입실태로서 구입빈도, 구입가격, 인터넷을 선택하는 이유, 주문단말,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등을 조사
•소비자 가운데 일반화되고 있는 편의점 스위츠에 대해서는 구입빈도, 구입단가, 체인별 평가(전체적인 맛, 달콤함, 칼로리, 사이즈, 가격), 선택 포인트에 대해서도 조사
•매년 발간하고 있는 정기간행자료 「과자산업연감~화·양과자·디저트편~」의 스핀아웃 기획.  정기간행자료에도 게재한 전체 분석과 함께 본 리포트에서는 성·연령대별과 지역별 경향을 상세하게 집계·분석.

■게재내용

<전체 분석>

1.  자가·자택용 소비 동향

(1) 화과자
   1. 화과자의 기호 정도
   2. 팥소의 기호 정도
   3. 화과자의 자가용 구입 빈도
   4. 화과자의 자가용 구입 단가(상품 1개당)
   5. 화과자의 자가용 구입 장소
   6. 화과자의 자가용 구입 시 선택 포인트
(2) 양과자
   1. 양과자의 기호 정도
   2. 양과자의 자가용 구입 빈도
   3. 양과자의 자가용 구입 단가(상품 1개당)
   4. 양과자의 자가용 구입 장소
   5. 양과자의 자가용 구입 시 선택 포인트
(3) 디저트류
   1. 디저트류의 기호 정도
   2. 디저트류의 자가용 구입 빈도
   3. 디저트류의 자가용 구입 단가(상품 1개당)
   4. 디저트류의 자가용 구입 장소
   5. 디저트류의 자가용 구입 시 선택 포인트

2. 기프트·증답용 소비 동향
(1) 증답·기프트용 화과자
   1. 증답·기프트용 화과자의 구입 빈도
   2. 증답·기프트용 화과자의 구입 단가(상품 1개당)
   3. 증답·기프트용 화과자의 구입 장소
   4. 증답·기프트용 화과자의 구입 시 선택 포인트
(2) 증답·기프트용 양과자
   1. 증답·기프트용 양과자의 구입 빈도
   2. 증답·기프트용 양과자의 구입 단가(상품 1개 당)
   3. 증답·기프트용 양과자의 구입 장소
   4. 증답·기프트용 양과자의 구입 시 선택 포인트
(3) 증답·기프트용 디저트류
   1. 증답·기프트용 디저트류의 구입 빈도
   2. 증답·기프트용 디저트류의 구입 단가(상품 1개당)
   3. 증답·기프트용 디저트류의 구입 장소
   4. 증답·기프트용 디저트류의 구입 시 선택 포인트
(4) 기프트 구입 기회

3. 인터넷 통신판매에서의 과자 구입 실태
(1) 구입 빈도(최근 1년간)
(2) 구입 가격(1회당 단가)
(3) 인터넷 통신판매에서 과자를 구입하는 이유
(4) 인터넷 통신판매 시 이용하는 구입 사이트
(5) 인터넷 통신판매를 이용할 때에 사용하는 단말

4. 편의점 스위츠의 구입 실태
(1)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이용 빈도(최근 1년)
(2) 각 편의점 스위츠의 구입 단가
(3) 편의점 스위츠의 체인별 평가
(4) 각 편의점 오리지널 스위츠에 대한 평가
   1. 달콤함
   2. 칼로리
   3. 사이즈
  4. 가격
  5. 편의점 스위츠의 선택 포인트

<속성별 소비 동향>
1. 화과자
대상 품목:화과자 전반, 양갱, 미즈요캉(묽은 양갱), 다이후쿠, 모나카, 만주, 경단, 떡류, 카스테라

1. 1. 팥소의 기호 정도
   1. 1. 1. 화과자의 기호 정도(좋아·싫다)
   1. 1. 2. 최근 1년간 화과자의 자가용 구입 경험
   1. 1. 3. 최근 1년간 화과자의 자가용 구입 빈도
   1. 1. 4. 최근 1년간 화과자의 자가용 구입 단가(상품 1개당)
   1. 1. 5. 자가용 화과자의 구입 장소
   1. 1. 6. 자가용 화과자의 상품 구입 포인트
   1. 1. 7. 최근 1년간 기프트용 화과자의 구입 경험
   1. 1. 8. 최근 1년간 기프트용 화과자의 구입 빈도
   1. 1. 9. 최근 1년간 화과자의 기프트용 구입 단가(상품 1개 당)
   1. 1. 10. 기프트용 화과자의 구입 장소
   1. 1. 11. 기프트용 화과자의 상품 구입 포인트
   1. 1. 12. 화과자의 기프트 구입 상황

2. 양과자
대상 품목:양과자 전반, 생크림케이크(치즈케이크 이외), 플루츠타르트(치즈타르트 이외), 치즈케이크, 치즈타르트, 슈크림·에클레어, 롤케이크, 마들렌·피난시에, 바움크헨, 쿠키·비스킷, 초콜릿, 쇼콜라

2. 1. 1. 양과자의 기호 정도(좋아·싫다)
2. 1. 2. 최근 1년간 양과자의 자가용 구입 경험
2. 1. 3. 최근 1년간 양과자의 자가용 구입 빈도
2. 1. 4. 최근 1년간 양과자의 자가용 구입 단가(상품 1개당)
2. 1. 5. 자가용 양과자의 구입 장소
2. 1. 6. 자가용 양과자의 상품 구입 포인트
2. 1. 7. 기프트용 최근 1년간 구입 경험
2. 1. 8. 최근 1년간 기프트용 양과자의 구입 빈도
2. 1. 9. 최근 1년간 기프트용 양과자의 구입 단가(상품 1개당)
2. 1. 10. 기프트용 양과자의 구입 장소
2. 1. 11. 기프트용 양과자의 상품 구입 포인트
2. 1. 12. 양과자의 기프트 구입 상황

3. 디저트
대상 품목:요구르트, 푸딩, 플루츠젤리, 커피젤리, 아이스크림, 셔벗, 젤라토

3. 1. 1. 디저트의 기호 정도(좋아·싫다)
3. 1. 2. 최근 1년간 디저트의 자가용 구입 경험
3. 1. 3. 최근 1년간 디저트의 자가용 구입 빈도
3. 1. 4. 최근 1년간 디저트의 자가용 구입 단가(상품 1개당)
3. 1. 5. 자가용 디저트의 구입 장소
3. 1. 6. 자가용 디저트의 상품 구입 포인트
3. 1. 7. 기프트용 최근. 연간 구입 경험
3. 1. 8. 최근 1년간 기프트용 디저트의 구입 빈도
3. 1. 9. 최근 1년간 화과자의 기프트용 구입 단가(상품 1개당)
3. 1. 10. 기프트용 디저트의 구입 장소
3. 1. 11. 자가용 디저트의 상품 구입 포인트

4. 인터넷 통신판매에서의 구입 상황
대상 품목:화과, 양과자

4. 1. 1. 인터넷 통신판매에서의 구입 유무(최근 1년간)
4. 1. 2. 인터넷 통신판매에서의 구입 빈도(최근 1년간)
4. 1. 3. 인터넷 통신판매에서의 구입 가격(1회 구입당 단가)
4. 1. 4. 인터넷 통신판매로 과자를 구입하는 이유
4. 1. 5. 인터넷 통신판매에서 이용하는 사이트
4. 1. 6. 인터넷 통신판매를 이용할 때에 사용하는 단말

5. 편의점 스위츠의 구입 상황
대상 품목:세븐일레븐의 양과자, 로손의 양과자, 패밀리 마트의 양과자, 미니스톱의 양과자, 선데이, 세븐일레븐의 화과자, 로손의 화과자, 패밀리마트의 화과자




5. 1. 1.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이용 빈도(최근 1년간)
5. 1. 2.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구입 빈도(최근 1년간)
5. 1. 3.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구입 단가
5. 1. 4.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평가 「이미지」
5. 1. 5.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평가 「달콤함」
5. 1. 6.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평가 「칼로리」
5. 1. 7.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평가 「사이즈」
5. 1. 8. 각 편의점의 오리지널 스위츠의 평가 「가격」
5. 1. 9. 편의점 스위츠를 선택하는 포인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