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5일 일요일

식품기프트, 기프트시장 - 2018 식품 기프트 시장 백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 식품 기프트 시장 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10300 / A4 288p / 2018. 2. 28



최근 생활자의 취미·기호가 다양해지면서 기프트의 「스테디셀러」가 없어지고 있다. 받은 사람이 기뻐하는 것이라면 모두 기프트가 되는 현재는 소매업은 모두 「기프트 적합품」을 다루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프트 시장의 경쟁은 이미 「동업 타사」가 아니라 소매시장 전체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기프트로서 많이 선택하는 것이 식품이다. 여러가지 기회에 대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구입되며, 스테디셀러부터 취향을 고려한 퍼스널한 기프트까지 폭넓은 옵션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자신에게 주는 기프트」라는 포상으로서 식품을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이 기프트의 캐주얼화, 친한 상대를 생각해 개성 있는 기프트를 보내는 사람의 증가, 기프트 기회의 다양화 등 기프트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특히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크게 관계하는 식품 기프트에 대해서 여러 가지 움직임이 보인다.
본 조사 리포트는 식품 기프트 업계를 체계적으로 조사·편집해, 식품 기프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식품 기프트의 시장규모, 아이템별 시장을 산출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기프트 도매·메이커·소매 등 기프트 관련 기업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전화 취재 및 우편·FAX 등에 의한 보충 조사, 문헌 조사 그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8월~2018년 2월

◆자료 포인트
•식품 기프트 관련 기업의 전략 분석~상품, 서비스, 채널 등 직접 취재 리포트
•아이템별 시장규모를 게재
•식품 기프트 시장의 트렌드 분석:라이프 스타일이 다양화되는 가운데 볼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중시형 기프트」 및 「과자류 기프트의 증가」
•그 외 각종 통계에서 해당 시장 전모를 분석, 시장의 행방을 예측

■게재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Ⅰ. 기프트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의 정의
3.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 기회별 시장동향
     ⅰ) 결혼 축하·결혼식 선물
     ⅱ) 발렌타인데이
     ⅲ) 어머니의 날·아버지의 날·경로의 날
     ⅳ) 간단한 선물
   (2) 백중맞이(中元), 연말선물 시장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ⅳ) 채널별 중원 백중맞이(中元), 연말선물의 대응
   (3) 채널별 시장동향
   (4) 아이템별 시장동향

Ⅱ. 식품 기프트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식품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2. 식품 기프트의 정의
3. 분류별 시장동향
   (1) 채널별 시장동향
   (2) 아이템별 시장동향
4. 소비자 조사 결과
5. 주목 토픽, 트렌드
  (1) 라이프 스타일 중시형 기프트
  (2) 과자류 기프트의 증가

Ⅲ. 채널별 시장동향

1. 백화점
   (1) 백화점 전체 동향
   (2) 백화점의 식품 기프트의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2. GMS
   (1) GMS 전체 동향
   (2) GMS에서의 식품 기프트의 동향
   (3) 주요 각사의 기프트에 관한 대응의 특징
3. 슈퍼마켓(SM)
   (1) 슈퍼마켓 전체 동향
   (2) 슈퍼마켓에서의 식품 기프트 동향
   (3) 주요 각사의 기프트에 관한 대응의 특징
4. 트래픽
   (1) 인바운드 동향
   (2) 철도
     ⅰ) 역 내 상업시설 동향
   (3) 공항
     ⅰ) 공항 상업시설 동향
   (4) 고속도로
     ⅰ) 서비스·주차 에리어의 동향
 5. 통신판매·인터넷
  (1) 통신판매·인터넷 전체 동향
   (2) 통신판매·인터넷 채널 식품 기프트의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6 .전문점
   (1) 기프트 전문점
     ⅰ) 상품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2) 식품메이커 직영점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7. 편의점
   (1) 편의점 전체 동향
   (2) 편의점의 식품 기프트의 동향
     ⅰ) 대형 편의점의 백중맞이, 연말선물의 대응

Ⅳ. 아이템별 시장동향

1. 과자류
   (1) 화·양과자·디저트 시장의 현상
   (2) 과자류 기프트의 동향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2. 가공식품
   (1) 가공식품 시장의 현상
   (2) 가공식품 기프트의 동향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3. 조미료·식용유
   (1) 조미료·식료유 시장의 현상
   (2) 조미료·식료유 기프트의 동향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4. 음료
   (1) 음료 시장의 현상
   (2) 음료 기프트의 동향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5. 주류
   (1) 주류 시장의 현상
   (2) 주류 기프트의 동향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Ⅴ. 주요 기업의 사례연구




백화점
   주식회사 게이오백화점
   주식회사 한큐한신백화점
   주식회사 미쓰코시이세탄
   주식회사 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주식회사 다카시마야
슈퍼
   주식회사 라이프코퍼레이션
전문점, 메이커
   주식회사 아카사카카키야마
   이토햄푸드솔루션 주식회사
   주식회사 오오쓰카
   주식회사 가키야스본점
   주식회사 Shiseido Parlour
   주식회사 JEAN-PAUL HEVIN JAPON
   주식회사 Minamoto Kitchoan
   주식회사 도라야
   주식회사 하리카
   주식회사 후쿠사야
   프리마햄 주식회사
   주식회사 분메이도도쿄
   마루하니치로 주식회사
   주식회사 yohobrewing
   주식회사 YOKUMOKU
 기프트 도매
   주식회사 다이와
   인벨 주식회사
기타
   고쿠분그룹본사 주식회사
   효고현수연소면 협동조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