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5일 일요일

가방, 가방시장 - 2017~2018년판 가방 산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2018년판 가방 산업 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21900 / A4 508p/ 2018. 2. 28


가방시장은 비즈니스의 캐주얼화에 따른 백팩 수요의 고조와 여성활약추진법의 시행으로 여성용 비즈니스 가방이 활황이 되는 등, 이 시장 환경은 계속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일본국내 가방시장을 분석함으로써 향후를 예측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 가방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가방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시장:가방시장(핸드백, 지갑·소품류, 가방류), 임포트 브랜드 시장,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조사대상처:가방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관련 단체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관련 간접 조사, 우편 앙케트 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12월~2018년 2월

◆자료 포인트
• 일본 가방시장에 특화, 업계 관계자 필독 마케팅·리포트.
• 일본국내 가방시장의 동향, 시장 토픽, 향후 동향을 알기 쉽게 해설.
• 브랜드별(임포트 브랜드/라이선스 브랜드/도메스틱 브랜드)로 분석.
• 가방시장 전체 및 브랜드별 시장의 16년도까지 추이와 17년도 전망, 18년도 예측을 게재.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가방 업계의 동향
1. 가방 업계의 개황
   (1) 2016년도 가방시장의 동향
   (2) 2017년도 시장규모 전망 및 2018년도 시장규모 예측
   (3) 가방 업계의 향후의\ 대응
   (4) 참가기업 점유율
   (5) 유통 채널별 상황
 2. 가방 업계의 주목 토픽

제2장 상품별 시장동향
1. 브랜드마켓 동향
   (1) 임포트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유력 브랜드의 동향
     ·유력 임포트 가방·가죽 소품 브랜드 매출액 랭킹
    ③임포트 브랜드 시장의 장래 예측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아이템별 상황
     ③기업·브랜드 동향
     ④라이선스 시장 상품별 브랜드 시장 점유율
     ⑤라이선스 가방 신규 전개(계약)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⑥라이선스 가죽 소품·벨트 신규 전개(계약)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⑦라이선시별 전개 브랜드 일람
     ⑧상사의 라이선스 비즈니스 전체 동향
     ⑨라이선스 비즈니스의 향후 전망
   (3) 도메스틱 브랜드 시장
     ①시장 개황
     ②상품 동향
     ③유통 동향
     ④기업 동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여행가방시장
     ①시장 개황
     ②유통 동향
     ③상품 동향
     ④기업 동향
     ⑤참고 데이터
  (2) 가방시장
     ①시장 개황
     ②가방의 특성
     ③가방의 유통 채널
     ④기업·브랜드 동향
     ⑤참고 데이터
  (3) 벨트 시장

제3장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동향
 (1)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상황
   ·유력기업의 생산체제 상황
 (2)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채널·브랜드 전개 동향
   ·유력기업의 상품·브랜드 전개 상황
 (3) 유력기업의 소매 전개 상황
   ·유력기업의 소매 전개 상황
 (4) 유력기업의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유력기업의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5) 유력기업의 2018년 판매 전망 및 사업 방침
   ·유력기업의 2018년 판매 전망 및 사업 방침

제4장 가방 소매업 관련 채널의 현상
(1) 가방 유통 채널의 동향
   ①백화점의 동향
   ②양판점의 동향
   ③대형 쇼핑센터
   ④아울렛 몰
   ⑤트래픽 채널
(2)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의 동향
   ①통신판매 비즈니스의 개황
   ②인터넷 비즈니스의 개황
   ③가방류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3) 가방 전문점의 상황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가방시장
1.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개황
   (1) 가방 제조업
     ①가방 제조업의 상황
     ②사업소수·사업 규모 추이
   (2) 가방 도매업
 2. 가방 소매업의 개황
   (1) 상업 통계의 개황
   (2) 가방 소매업의 개황
 3. 가방 수입 시장의 개황
   (1) 일본국내 공급금액 추이
   (2) 수입 시장 ~가방 국가별 수입금액 랭킹~
   (3) 수출 시장 ~가방 국가별 수출금액 랭킹~
     참고자료:지적재산권 침해 물품의 수입금지 상황
 4. 경제환경의 상황
   (1) 경기동향지수·서비스 지출 DI의 추이
   (2) 소비지출의 추이(가계조사)
     ①전국·전세대(2명 이상의 세대) 및 총 세대의 소비지출
     ②품목별 지출의 추이
     ③재화·서비스 구분으로 본 소비지출의 특징
   (3) 가방의 소비지출(가계조사)
     ①가방 소비지출의 추이
     ②품목별 지출과 구입단가의 추이
     ③연간수입 계급별 지출 격차
     ④지역·도시별 지출 추이

제6장 가방시장 참가기업개표

<유력수입 상세 사례 연구>
Agnes b. 재팬(주) 외 33사
<유력 메이커·도매 상세 사례 연구>
 (주)AJIOKA 외 24사
<전국 가방 메이커·도매·수출입기업 개요>
아크네스(주) 외 239사
<주요 전문점·소매업 상세 사례 연구>
 (주)엘 외 7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
 (주)아카쓰카 외 46사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