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4일 월요일

조명시장, 전기설비자재, 유기EL - 2014년판 조명시장의 전망과 사업전략 / 야노경제연구소

<조명시장, 전기설비자재, 유기EL> 2014년판 조명시장의 전망과 사업전략(일본어판)자료코드 C56119800 / A4 470p / 2015. 01. 16


■조사 개요
조사 목적:조명시장의 유력 참여 사업자, 주요 채널인 전기설비자재 도매사업자, 관련 업계•단체에 조사•분석, 통계자료 등의 분석을 통해 동시장의 현상과 참여 사업자의 사업전략을 파악하고 향후 업계를 전망한다.
조사 대상:조명 관련 메이커 14개사, 유기EL 관련 메이커 4개사, 전기설비자재 도매사업자 100개사, 업계 단체•협회 1단체
조사 방법:면접 청취조사, 일부 서면 및 전화를 통한 보충조사. 전화 앙케트조사. 각종 통계 등의 수집•분석조사.
조사기간::2014년 10월~2014년 12월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조명시장을 둘러싼 환경
  ~도쿄올림픽을 위한 인프라 정비, 도호쿠의 부흥 수요 본격화 등
   플러스로 작용하는 요인도 존재하지만, 그 이후는•••~
■조명시장의 시장동향
  ~LED 조명의 보급 신장은 일시적 강세는 보이지 않지만,
   상품 라인업 확충에 따라 플로 기준 60%를 차지하는 형태로∼
■각 조명 메이커의 동향
  ~BtoC시장을 필두로 가격경쟁이 격화되는 한편, 각 사는 BtoB시장을 지향.
   다시 전기설비자재 도매 채널을 확보하는 메이커가 강세 발휘~
■조명시장의 전망과 과제
  ~일본 일본 국내 조명시장이 장기적으로 축소되는 것은 피할 수 없고
   각 사가 활로를 모색하는 것은 해외사업 강화와 제어면에서의 차별화~


<총론 도표>
  도표① 조명시장을 둘러싼 환경(긍정적인 요인•부정적인 요인)
  도표② 조명 총 시장(일반조명 용도)의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③ 조명 총 시장의 시장규모에서 메이커별 점유율(금액 기준)
  도표④ 조명 총 시장(일반조명 용도)의 시장규모 예측(금액 기준)


제1장:조명시장을 둘러싼 환경


1. 법•제도 환경의 동향
  1) 에너지절약법 개정
  2) 지진 재해 이후의 절전 대응
  3) 전기용품안전법
2. 경제적 환경의 동향
  1) 민간주택 투자•설비 투자 동향
  2) 조명 관련 가계소비 동향
3. 용도별 건축물의 신축•리뉴얼 동향
  1) 주택 시장 동향
  2) 오피스빌딩 시장 동향
  3) 점포•상업시설 시장 동향
  4) 호텔 시장 동향
  5) 공장•창고 시장 동향
  6) 학교•병원 시장 동향
  7) 도로•경관 시장 동향


<제1장 도표>
  도표1-1-1-1 선두주자 기준에서 형광등 기구의 판단 기준(2008년 개정)
  도표1-1-1-2 선두주자 기준에서 전구형 형광램프의 판단 기준(2009년 개정)
  도표1-1-1-3 선두주자 기준에서 전구형 LED램프의 판단 기준(2013년 개정)
  도표1-1-1-4 2013년도 에너지절약법 개정 포인트
  도표1-1-1-5 가정 부문에서 용도별 에너지 소비 추이
  도표1-1-1-6 업무 부문에서 용도별 에너지 소비 추이
  도표1-1-2 전력회사 관내의 절전 실적
  도표1-1-3-1 전기용품안전법에서 LED램프의 기술 기준
  도표1-1-3-2 전기용품안전법에서 LED전등 기구의 기술 기준
  도표1-1-3-3 일본조명공업회에 의한 전기용품안전법 기술 기준에 대한 적합 가부 판단
  도표1-2-1-1 GDP 성장률 추이
  도표1-2-1-2 GDP에 대한 민간주택투자의 성장률 추이
  도표1-2-1-3 GDP에 대한 민간설비투자의 성장률 추이
  도표1-2-2-1 조명 관련 1세대당 연간 소비지출 추이
  도표1-2-2-2 소득 5분위 계급별 조명기구에 대한 지출 추이
  도표1-2-2-3 소득 5분위 계급별 전구•형광램프에 대한 지출 추이
  도표1-3-1-1 이용 관계별 신설주택 착공 가구수 추이
  도표1-3-1-2 신축•증개축별 착공 가구수 추이(전체)
  도표1-3-1-3 신축•증개축별 착공 가구수 추이(자가주택)
  도표1-3-1-4 신축•증개축별 착공 가구수 추이(월세주택)
  도표1-3-1-5 신축•증개축별 착공 가구수 추이(분양주택)
  도표1-3-2 오피스빌딩의 신축•증개축별 착공 동수•연면적 추이
  도표1-3-3 상업시설의 신축•증개축별 착공 동수•연면적 추이
  도표1-3-4 호텔산업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1-3-5-1 공장•작업장의 신축•증개축별 착공 동수•연면적 추이
  도표1-3-5-2 창고의 신축•증개축별 착공 동수•연면적 추이
  도표1-3-6-1 학교의 신축•증개축별 착공 동수•연면적 추이
  도표1-3-6-2 병원의 신축•증개축별 착공 동수•연면적 추이
  도표1-3-7 국토교통성의 도로•경관 관련 당초 예산배분 추이


제2장 조명시장의 실태


1. 조명시장의 개황
  1) 조명시장의 개황
  2) 조명시장의 시장 구조
2. 최근 주목 동향 ~각 조명 메이커의 해외전개 동향~
3. 조명시장의 시장규모 동향
  1) 일본 일본 국내 조명 총 시장의 시장동향
    ①일본 일본 국내 조명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②일본 일본 국내 조명 총 시장에서 메이커별 점유율
    ③일본 일본 국내 조명 총 시장에서 광원별 점유율
    ④일본 일본 국내 조명기구 총 시장에서 건물 용도별 점유율
    ⑤조명기구 총 시장•전구류 총 시장에서 판매 채널별 점유율
  2) 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의 시장동향
    ①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의 시장규모 동향
    ②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일본 국내 생산 동향
    ③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출 동향
    ④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입 동향
    ⑤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의 메이커별 점유율
    ⑥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의 광원별 점유율
    ⑦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의 건물 용도별 점유율
  3) 기존 광원 전구류 시장의 시장동향
    ①기존 광원 전구류 시장의 시장규모 동향
    ②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일본 국내 생산 동향
    ③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출 동향
    ④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입 동향
    ⑤기존 광원 전구류 시장의 메이커별 점유율
    ⑥기존 광원 전구류 시장의 광원별 점유율
  4) LED조명 시장의 시장동향
    ①LED조명 시장의 시장규모 추계
    ②LED조명 시장의 메이커별 점유율
    ③LED조명 시장의 건물 용도별 점유율
4. 조명시장의 장래 예측


<제2장 도표>
도표2-1-2-1 조명시장의 용도별 구분
도표2-1-2-2 일반적인 조명시장의 시장 구조
도표2-1-2-3 LED조명의 주요 시장 구조
도표2-2-1 각 조명 메이커의 지역별 해외전개 상황
도표2-2-2 각 조명 메이커의 해외에서의 사업 전개
도표2-3-1-1-1 조명 총 시장(일반조명 용도)의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1-1-2 조명기구 시장(기존 광원+LED)의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1-1-3 전구류 시장(기존 광원+LED)의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1-2-1 조명 총 시장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1-2-2 조명기구 시장(기존 광원+LED)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1-2-3 전구류 시장(기존 광원+LED)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1-3 조명 총 시장 시장규모에서 광원별 점유율(2012년)
도표2-3-1-4-1 조명 총 시장의 건물 용도별 시장점유율(2013년)
도표2-3-1-4-2 건물 용도별 조명기구 총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주택)
도표2-3-1-4-3 건물 용도별 조명기구 총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오피스)
도표2-3-1-4-4 건물 용도별 조명기구 총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상업시설•점포)
도표2-3-1-4-5 건물 용도별 조명기구 총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공장•창고, 학교•병원)
도표2-3-1-4-6 건물 용도별 조명기구 총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옥외용)
도표2-3-1-5-1 조명기구 총 시장(기존 광원+LED)의 판매 채널별 점유율(2013년)
도표2-3-1-5-2 전구류 총 시장(기존 광원+LED)의 판매 채널별 점유율(2013년)
도표2-3-2-1-1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1-2 일반조명 용도의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총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2-1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2-2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2-2-3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자동차용 제외)
도표2-3-2-2-4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자동차용 제외)
도표2-3-2-2-5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2-6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지수)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2-7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2-2-8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지수) 추이(수량 기준)
도표2-3-2-2-9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의 평균가격 추이
도표2-3-2-2-10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의 평균가격지수 추이
도표2-3-2-2-11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6년)
도표2-3-2-2-12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7년)
도표2-3-2-2-13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8년)
도표2-3-2-2-14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9년)
도표2-3-2-2-15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0년)
도표2-3-2-2-16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1년)
도표2-3-2-2-17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2년)
도표2-3-2-2-18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3년)
도표2-3-2-3-1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출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3-2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3-3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지수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3-4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2-3-5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지수 추이(수량 기준)
도표2-3-2-3-6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평균 수출단가 추이
도표2-3-2-3-7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평균 수출단가 지수 추이
도표2-3-2-3-8 수출국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출 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2-3-9 수출국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출 시장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2-3-10 수출품목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출 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2-3-11 수출품목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출 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2-4-1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입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4-2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4-3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지수 추이(금액 기준)
도표2-3-2-4-4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2-4-5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지수 추이(수량 기준)
도표2-3-2-4-6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평균 수입단가 추이
도표2-3-2-4-7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품목별 평균 수입단가 지수 추이
도표2-3-2-4-8 수입국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입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2-4-9 수입국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입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2-4-10 수입품목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입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2-4-11 수입품목별 기존 광원 조명기구의 수입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2-5 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2-6-1 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광원별 점유율(2013년)
도표2-3-2-6-2 백열등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2-6-3 형광등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2-6-4 HI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2-7 기존 광원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건물 용도별 점유율(2013년)
도표2-3-3-1-1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1-2 일반조명 용도의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시장 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2-1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2-2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3-2-3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자동차•BL 제외)
도표2-3-3-2-4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자동차•BL 제외)
도표2-3-3-2-5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2-6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지수)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2-7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3-2-8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규모(지수) 추이(수량 기준)
도표2-3-3-2-9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의 평균가격 추이
도표2-3-3-2-10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 시장의 평균가격 지수 추이
도표2-3-3-2-11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6년)
도표2-3-3-2-12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7년)
도표2-3-3-2-13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8년)
도표2-3-3-2-14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09년)
도표2-3-3-2-15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0년)
도표2-3-3-2-16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1년)
도표2-3-3-2-17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2년)
도표2-3-3-2-18 기존 광원 전구류의 일본 국내 출하 통계(2013년)
도표2-3-3-3-1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출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3-2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3-3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지수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3-4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3-3-5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출 시장규모 지수 추이(수량 기준)
도표2-3-3-3-6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평균 수출단가 추이
도표2-3-3-3-7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평균 수출단가 지수 추이
도표2-3-3-3-8 수출품목별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출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3-3-9 수출품목별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출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3-3-10 수출국별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출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3-3-11 수출국별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출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3-4-1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입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4-2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4-3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지수 추이(금액 기준)
도표2-3-3-4-4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3-3-4-5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수입 시장규모 지수 추이(수량 기준)
도표2-3-3-4-6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평균 수입단가 추이
도표2-3-3-4-7 기존 광원 전구류의 품목별 평균 수입단가 지수 추이
도표2-3-3-4-8 수입품목별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입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3-4-9 수입품목별 기존 광원별 전구류 수입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3-4-10 수입국별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입규모 구성비(금액 기준)
도표2-3-3-4-11 수입국별 기존 광원 전구류의 수입규모 구성비(수량 기준)
도표2-3-3-5 기존 광원 전구류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
도표2-3-3-6-1 기존 광원 전구류 시장규모의 광원별 점유율(2013년)
도표2-3-3-6-2 백열전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3-6-3 형광램프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3-6-4 HID램프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4-1 LED조명의 일본 국내 시장규모 추이
도표2-3-4-2-1 LE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4-2-2 LED 램프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4-2-3 LED 조명 총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2013년)
도표2-3-4-3-1 LE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건물 용도별 점유율(2013년)
도표2-3-4-3-2 건물 용도별 LE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 (주택)
도표2-3-4-3-3 건물 용도별 LE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 (오피스)
도표2-3-4-3-4 건물 용도별 LE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 (상업시설•점포)
도표2-3-4-3-5 건물 용도별 LE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 (공장•창고, 학교•병원)
도표2-3-4-3-6 건물 용도별 LED 조명기구 시장규모의 메이커별 점유율 (옥외용)
도표2-4-1 각 조명 메이커의 조명시장의 향후 전망
도표2-4-2 일반조명 용도의 일본 국내 조명 총 시장규모의 장래 예측(금액 기준)


제3장 유기EL 조명의 현상 및 장래 전망


1. 유기EL 조명의 개발 동향
  1) 유기EL 조명의 연구•개발 동향
  2) 유기EL 조명의 실용화에 대한 과제•문제점
  3) 유기EL 조명의 향후 전망
2. 유기EL 조명 관련 기업 동향
■주식회사 가네카
  ~최신 개량 디바이스는 업계 최고수준의 5만 시간 수명 실현~
■고니카미놀타 주식회사
  ~양산공장을 건설해 사업 본격 시동, 조기 흑자화 목표∼
■미쓰비시화학 주식회사
  ~비용 효율이 높은 발광층 도포형 유기EL 조명을 투입해 사업화 가속~
■Lumiotec 주식회사
  ~유기EL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신규 수요를 스스로 창출~


<제3장 도표>
도표3-1-1 조명 메이커의 유기EL 조명의 연구•개발 대응 상황
도표3-1-2 주요 각 사의 유기EL 패널•최신 스펙 비교
도표3-1-3 유기EL 조명의 일본 국내 시장규모 추계•예측


제4장 조명시장 유력 참여 기업의 사업 전략


1. 최근 판매 동향
2. 상품전략
3. 판매채널 전략
4. 영업•판촉 전략
5. 조명사업의 과제
6. 향후 주력 분야•방향성


<제4장 도표>
도표4-1-1 유력 조명 메이커 각 사의 2013~2014년도 조명 관련 판매실적
도표4-1-2 유력 조명 메이커 각 사의 2013~2014년도 LED조명 관련 판매실적
도표4-1-3 조명 메이커 각 사의 최근 판매 동향
도표4-2 조명 메이커 각 사의 최근 상품 동향
도표4-3 조명 메이커 각 사의 판매채널 동향
도표4-4 조명 메이커 각 사의 영업•판촉 활동
도표4-5 조명 메이커 각 사의 조명사업에 대한 과제
도표4-6 조명 메이커 각 사의 향후 주력 분야•방향성


제5장 유력 조명 메이커의 사업 실태


■아이리스오야마 주식회사
  ~사업의 주축을 법인용으로 강력 전환. 전업 각 사와의 제휴 플랫폼도 추진~
■주식회사 이나바전기제작소
  ~도로등•가로등의 단가도 하락하는 가운데 수익성 개선과 차별화가 과제~
■이와사키전기 주식회사
  ~강점인 옥외조명에 대해 「전문적 영업」으로 차별화 목표∼
■NEC라이팅 주식회사
  ~기구 일체형 LED조명의 확대판매에 주력해 시설용 조명사업 강화~
■주식회사 엔도조명
  ~고부가가치 브랜드의 확립과 조명 공간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확대판매 목표∼
■오데릭 주식회사
  ~향후에는 일본 국내 비주택 분야, 해외에서의 상표 설정을 강화~
■주식회사 옴전기
  ~회원제 EC로 지역 밀착형 점포•공사 루트의 신규개척 강화~
■고이즈미조명 주식회사
  ~점포•시설용 상품의 충실과 침투를 적극적으로 도모∼
■세이와전기 주식회사
  ~LED조명의 라인업 강화, 「공장 전체의 LED화」를 내걸어 매출 확대 도모∼
■다이코전기 주식회사
  ~최대 강점인 「조명 공간 제안력」으로 타사와의 차별화 도모∼
■DN라이팅 주식회사
  ~옥외용 LED조명을 새롭게 라인업해 상업시설용 수요 획득 강화~
■파나소닉 주식회사
  ~비주택 분야•해외전개 강화로 사업확대 도모∼
■미쓰비시전기조명 주식회사
  ~제품 라인업의 확충과 시공성 향상에 의한 영업 강화~
■롬 주식회사
  ~B to B에서는 최적 공간연출 제안 향상, B to C에서는 양판점에 대한 영업 강화~


제6장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조명 판매 동향


1. 조사 개요
2. 조명 관련 품목별 판매 동향
  1) 품목별 판매 구성비
  2) 품목별 판매 동향
3. 조명 관련 품목별 취급 메이커의 상황
4. 조명 관련 용도별•판매채널별 판매 구성비
  1) 용도별 판매 구성비
  2) 판매 채널별 판매 구성비
5. 판매처에 관한 향후 의향
6. 향후 주력 시책
7. 향후 기대되는 용도•판매채널
  1) 향후 기대되는 용도
  2) 향후 기대되는 판매채널
8. 앙케트 조사표
9. 앙케트 회답 일람


<제6장 도표>
도표6-2-1 조명 관련 판매액의 품목별 구성비
도표6-2-2-1 조명 관련 판매에 대한 전전기부터 전기로의 변동
도표6-2-2-2 조명 관련 판매에 대한 전기부터 금기(전망)로의 변동
도표6-3-1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LED 조명기구 메이커별 취급 상황
도표6-3-2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LED 램프(전구형) 메이커별 취급 상황
도표6-3-3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LED 램프(직관형) 메이커별 취급 상황
도표6-4-1-1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LED 조명 용도별 판매 구성비
도표6-4-1-2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기존 광원 조명의 용도별 판매 구성비
도표6-4-2-1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LED 조명 판매채널별 판매 구성비
도표6-4-2-2  전기설비자재 도매업자의 기존 광원 조명의 판매채널별 판매 구성비
도표6-5 판매처에 관한 향후 의향
도표6-6 향후 주력 시책
도표6-7-1-1 향후 기대되는 용도
도표6-7-1-2 향후 기대되는 용도의 선정 이유
도표6-7-2-1 향후 기대되는 판매채널
도표6-7-2-2 향후 기대되는 판매채널의 선정 이유


■앙케트 회답 일람
(주)홋카이도사사키상사, 시미즈권업(주), (주)오야마, 도카치전재(주), 도와전재(주) 외 96개사
※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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