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7일 월요일

주방기기, 조리기기, 주방세제 - 2015년판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 / 야노경제연구소

<주방기기, 주방세제> 2015년판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자료코드 C56118500 / A4 498p / 2014. 12. 26


 업무용 주방 시장은 주방위생관리 추진, 조리의 시스템화•고도화•고품질화•매뉴얼화, 주방환경 개선, 전기 주방기기의 보급 등 시시각각 진화 및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반찬시장 등 가정내 외식 시장이 정착하고, 편의점의 점내 조리도 일반화되면서 조리기기 메이커의 실적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업무용 주방제품의 수요 대상인 푸드 서비스 산업을 둘러싼 시장환경은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으며, 소비세 인상의 영향과 엔저로 인한 원재료 가격 및 출점 비용의 상승 등도 앞으로의 마이너스 요인으로 보입니다. 참여 기업 사이에서는 에너지 절약성이 보다 우수한 기기 개발, Cook-Chill System의 제안, 토탈 위생 서비스의 어필 등 고객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는 어려운 시장환경이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변함없이 주목받고 있는 업무용 주방 시장에 대해 대표적인 기기 및 세제류의 품목별 시장동향, 장래성 등을 파악했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 관심도가 높은 업무용 주방 시장의 진화와 변화 파악
• 기기류 및 세제류의 품목별 시장동향, 장래성 등을 파악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조리기기 메이커의 실적 향상


■게재 내용


Executive Summary


1장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세제 시장
  1) 업무용 주방기기 시장 및 세제 시장을 둘러싼 시장환경
  2) 참여 기업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메이커의 동향
    (2) 업무용 주방세제 메이커의 동향
  3) 주목 상품•분야의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시장
    (2)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
            (3) 기타
2. 업무용 주방기기, 세제 시장의 품목별 시장규모와 상위 메이커 점유 상황


2장 업무용 가열조리기기 시장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가열조리기기 시장 동향과 업계 개요
  1)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분류
  2)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시장동향
  3)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2.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열원 동향
3.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주요 품목 시장 동향
  1) 업무용 전자조리기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2) 업무용 레인지(일반, 중화, 전자레인지)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3) 업무용 테이블 풍로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4) 업무용 오븐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5) 업무용 튀김기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6) 업무용 구이기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7) 업무용 보온기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8) 업무용 밥솥
    (1) 상품 동향과 시장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장래성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4)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4.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5.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과제 및 향후 가능성


3장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 개요와 업계 동향
2.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 동향
  1)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장래성 전망
  2)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3)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4)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5) 시장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6) 업무용 냉동•냉장고의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7)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의 과제 및 향후 방향성


4장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 개요와 업계 동향
  1)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 개요
  2) 시장동향과 업계동향
2.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 동향
  1)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0~2018년도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장래성 전망
  2)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3)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4)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5) 주요 참여 메이커의 시장개발 동향
  6) 업무용 식기세척기의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7) 업무용 식기세척기의 과제 및 향후 방향성


5장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 개요와 업계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용 세제 시장
2.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용 세제 시장
3. 업무용 주방세제의 시장규모와 장래성 전망
  1) 시장규모 추이(금액)와 장래성 전망(2010~2013년도)
     (1) 시장규모 추이
        ①식기세척기용 세제
          ②식기•조리기구용 세제
          ③주방기기•설비용 세제
     (2) 장래성 전망(2014~2018년도 예측)
          ①식기세척기용 세제
          ②식기•조리기구용 세제
          ③주방기기•설비용 세제
          ④전체 시장의 장래 전망
       (3) 시장 구성의 개관(2014~2018년도 예측)
4.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3년도)
  1) 식기세척기용 세제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3) 주방기기•설비용 세제
5. 수요분야 구성과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3) 주방기기•설비용 세제
6. 판매체제, 판매채널 구성과 유통경로
7.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8. 신상품 동향, 판매 동향
9. 과제, 향후 방침, 방향성


6장 주목 수요분야의 시장 동향
1. 병원 급식
  1) 시장 동향
  2) 참여기업 동향
  3)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4) 현재 문제점과 과제
  5) 향후 시장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2. 고령자시설 급식
  1) 시장 동향
  2) 참여기업 동향
  3)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4) 현재 문제점과 과제
  5) 향후 시장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3. 반찬 시장
  1) 반찬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도)
   (1) 상품별 (2) 판매채널별
  2) 반찬의 시장 구성비(2012년도)
   (1) 상품별 (2) 판매채널별
  3) 반찬의 지역별 시장 구성비(2012년도)
  4) 반찬 시장 확대요인과 저해요인 분석
    5) 반찬 시장의 2017년 전망
        (1) 시장 전망(상품, 채널, 업태)
        (2) 상품별 시장규모 예측(2013~2017년도)
        (3) 판매채널별 시장규모 예측(2013~2017년도)
    6) 반찬의 상품별 시장 동향 분석
    (1) 일본식 반찬 (2) 서양식 반찬
    (3) 중화 반찬    (4) 쌀밥
    (5) 급식도시락  (6) 조리빵
    (7) 패스트푸드  (8) 조리면
    7) 반찬의 말단 시장 동향 분석
        (1) 편의점  (2) 양판점
        (3) 백화점  (4) 반찬전문점  (5) 기타 판매채널


7장 유력 참여 메이커의 개별 동향
【업무용 주방기기 메이커•기타】
(주)아이호, (주)윈터홀터재팬, MK웍스(주), (주)에프엠아이, 오자키(주), 기타자와산업(주), 클린업(주), (주)크레오, (주)고멧카토, 다이와냉기공업(주), 다니코(주), (주)텐포스버스터즈, (주)나카시니제작소, 니치와전기(주),
니혼세정기(주), 니혼조리기(주), 핫토리공업(주), 파나소닉ES산기시스템(주), 후쿠시마공업(주), (주)후지막,
호시자키전기(주), 호바트재팬(주), 마하기기(주), (주)마루젠, (주) RATIONAL JAPAN, 린나이(주)


【업무용 주방세제 메이커】
ADEKA클린에이드(주), 에코라보(합), 가오프로패셔널서비스(주), 사라야(주),
CxS(주), (주)니이타카


8장 업무용 주방관련 기업 명감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