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3일 일요일

EdTech, 교육 - 2022 EdTech, 디지털 교육 콘텐츠 비즈니스 리포트/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EdTech, 디지털 교육 콘텐츠 비즈니스 리포트(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 EdTech・デジタル教育コンテンツビジネスレポート

 

자료코드: C63133300 / A4 124 / 2022. 03. 25 


본 조사 보고서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의 시장 동향, 시장 환경, 제공 사업자의 동향 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해당 시장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예측을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디지털 교육 콘텐츠’의 시장 동향, 시장 환경, 제공 사업자의 동향 등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해당 시장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한다.

조사대상: 본 보고서의 '디지털 교육 콘텐츠'는 학교와 학원·예비교 등의 교육기관·법인에 제공되는 '영상수업', '디지털교재', '수업·학습지원툴'의 3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기본적으로 제공 사업자가 자사의 학습 서비스로서 개인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교육 컨텐츠’는 포함하지 않으며, 시장규모는 사업자 매출 기준으로 산출하였다.

조사대상 기업 수(데이터 개표 게재 사업자 수): 영상수업 제공 사업자 11개사, 디지털교재 제공 사업자 22개사, 수업·학습지원툴 제공 사업자 9개사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 및 당사 보유정보를 기반으로 공개정보, 각종 통계데이터 등을 병용

조사기간: 2022년 1월~2022년 3월


◆자료 포인트

• 코로나19에 의해서 급가속된 교육의 DX. 학습 시 다종다양한 상품이 투입되고 있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의 시장 동향을 정리한 조사 리포트.

• 본 리포트에서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가운데 학교와 학원·예비교 등에 제공되는 ‘영상수업’, ‘디지털교재’, ‘수업·학습지원툴’ 3개 분야의 시장 동향을 해설

• 주요 참여 사업자 42개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의 개요, 제공 형태, 제공 대상, 대응 교과를 개별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디지털 교육 콘텐츠 시장 동향


1. 디지털 교육 콘텐츠 시장 동향

2. 디지털 교육 콘텐츠 분야별 시장 동향

3. 디지털 교육 콘텐츠 시장을 둘러싼 사업환경


제2장 디지털 교육 콘텐츠 제공 사업자 데이터 개표


<영상교육 제공 사업자>

주식회사 이러닝연구소 외


<디지털교재 제공 사업자>

atama plus 주식회사 외


<수업·학습지원툴 제공 사업자>

주식회사 액티브브레인즈 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