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3일 일요일

스포츠, 스포츠산업 - 2022년판 스포츠산업백서/야노경제연구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스포츠산업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スポーツ産業白書

 

자료코드: C63128600 / A4 586 / 2022. 03. 29 


스포츠 용품 시장의 동향을 철저히 검증. 시장규모, 메이커 잠유율, 유통 동향, 상품 트랜드 등을 게재


◆조사개요

조사기업대상: 스포츠용품 메이커, 동 도매업, 동 소매업을 중심으로 약 450사에 관해 스포츠용품군별로 대표적인 기업을 추출, 조사 분석

조사방법: 설문조사 및 야노경제연구소 연구원의 대면취재·전화취재조사

조사실시기간: 2022년 1월~2022년 3월


◆자료 포인트

· 주요 스포츠용품 17개 분야의 일본 출하금액 추이, 메이커 랭킹 게재!

⇒ 2019년부터 2022년(예측)까지의 출하금액(일부 아이템은 출하수량도)을 통해 마켓의 흐름을 파악. 총 17개 분야의 성장·축소 요인, 상품 동향, 고객 동향, 소매시장 동향을 리포트.

· 2021년판과의 차이

제6부 스포츠용품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포츠화 특집을 게재. 2022년 1월 현재, 당사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신발 소매 대기업 3사(주식회사 ABC마트, 주식회사 지요다, 주식회사 지풋) 2,862개 점포의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지역별 경쟁환경을 분석. 각 사의 점포 입지 특성을 인구 통계를 이용해 정량적으로 고찰


리서치 내용


SUMMARY

2022년판 스포츠산업백서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부 총론


1. 스포츠용품 일본 출하시장의 현황과 향후

2. 기업별 스포츠용품 출하액 추이

3. 스포츠용품 소매시장의 현황과 향후


제Ⅱ부 분야별 시장 동향


1. 골프용품

2. 스키·스노보드용품

3. 낙시용품

4. 애슬레틱웨어

5. 아웃도어용품

6. 스포츠화

7. 테니스용품

8. 수영용품

9. 야구·소프트볼용품

10. 사이클스포츠용품

11. 배드민턴용품

12. 무도용품

13. 탁구용품

14. 탁구·풋살용품

15. 농구용품

16. 배구용품

17. 럭비용품


제Ⅲ부 스포츠 관련 기업 재무분석


제Ⅳ부 스포츠 관련 기업 사업내용


제Ⅴ부 스포츠 관련 참고자료


제Ⅵ부 구두 소매 대기업 3사 입지환경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