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3일 일요일

중고차, 중고차시장 - 2022년판 중고차 유통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중고차 유통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中古車流通総覧


자료코드: C63123400 / A4 333 / 2022. 03. 30 


중고차 관련 기업에 대한 청취조사를 통해서 다각적인 관점에서 중고차 유통 시장을 분석. 중고차 유통시장의 실태를 정성적·정량적으로 조사·분석한 리포트


◆조사개요

조사목적: ①중고차 유통시장의 구조와 변화의 체계화, ②중고차 유통시장의 수적 규모 파악, ③향후 중고차 유통시장 전망

조사대상: 자동차 메이커, 자동차 딜러, 오토옥션·입찰회 개최업자, 중고차 판매업자, 중고차 매입전문업자, 자동차 사용자 등

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온라인취재, 문헌조사 등

조사기간: 2021년 5월~2022년 3월


◆자료 포인트

•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신차 판매대수는 2020~2021년 2년 연속으로 전년 붕괴. 내점고객 감소, 자동차 메이커의 생산량 조정, 부품·반도체 공급 부족 등이 영향

•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도시지역 주변에서는 이동수단을 공공교통기관에서 자동차로 전환하는 움직임도 발생. 경제적 불안감도 맞물려 비교적 저렴하고 재고가 있는 중고차 수요가 확대

• 오토옥션 시장은 중고차 감소에 따라 출품대수가 2020년 710만 대, 2021년 693만 대로 감소. 반면 성약률은 높아져 평균 성약단가도 63만 엔대로 10년 만에 최고치

• 중고차 수출대수는 2020년의 경우 전년대비 감소했지만 2021년은 회복세. 20만 엔 이하 저가 차량이 전년의 절반 이하로 격감. 수출처 선두는 러시아가 탈환

• 중고차 시세의 상승에 따라 구입강화방안으로는 유저로부터의 직접 매입이 보다 중요해지지만, 매입 시장은 대형 사업자에 의한 과점화가 더욱 진행

• 중고차 판매 기업, 옥션 운영 기업, 중고차 수출 기업, 자동차 유통 관련 서비스 기업 등 약 40사·단체로부터 사업 상황과 방향성을 청취조사. 각종 통계정보, 소비자 및 중고차 판매점에 대한 설문조사도 실시

• 【지난 리포트와 차이】

· 코로나19에 의한 영향도 함께 기재

· 청취조사 대상 사업자의 다양화. Etc


리서치 내용


게재 예정 내용


제1장 차량 보유 동향, 신차 판매 시장이 중고차 유통 시장에 미치는 영향


제1절 자동차 보유 동향

제2절 신차 판매 동향

제3절 중고차 등록 동향


제2장 중고차 수출 시장의 변화가 중고차 유통 시장에 미치는 영향


제1절 중고차 수출 동향

제2절 중고차 수출 시장이 일본 국내 시장에 미치는 영향

제3절 주요 중고차 수출업체 동향과 시장 동향


제3장 신차 딜러의 중고차 판매 전략


제1절 제조사들의 중고차 판매 전략

제2절 신차 딜러의 중고차 전략


제4장 중고차 판매업자 현황


제1절 중고차 소매시장의 동향

제2절 주요 중고차 판매 관련 기업의 동향

제3절 중고차 구입 사용자의 동향

제4절 중고차 소매시장의 전망

제5절 중고차 소매시장 규모의 추계


제5장 오토옥션 시장의 현황


제1절 오토옥션 시장의 전체상

제2절 오토옥션 관련 기업의 동향과 시장 동향

제3절 입찰회 시장


제6장 유력 중고차 관련 기업 개표


약 40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