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3일 일요일

브라이덜, 결혼 - 2022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ブライダル産業年鑑


자료코드: C63128900 / A4 404 / 2022. 03. 29 


◆조사개요

조사목적: 브라이덜 산업 관련 유력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함으로써 브라이덜 산업 마케팅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

조사대상: 브라이덜 사업과 관련 사업에 진출한 서비스업과 물건판매업을 중심으로 한 기업 및 관련 단체 등

조사방법:

(1)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2) 우편설문조사, WEB설문조사

(3)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2년 1월~2022년 3월


◆자료 포인트

• 결혼식 피로연·피로 파티 시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결혼정보서비스 시장, 매칭 시장 망라

• 팬데믹 시대 2년간의 업계 변화. 위드 코로나 애프터 코로나 전략은?

• 브라이덜 사업 매각이 진행, 예상되는 시장의 전환점

• 코로나 시대, 활황인 포토 웨딩 리서치

• 전국 호텔·식장 설문조사, 사업운영 상황과 새로운 시책을 조사(개표 게재 수 63건*2021년판 실적)

• 각 관련 시장의 대기업, 유력 기업(총 31사)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 분석. 현황과 향후를 리포트

• 코로나19로 인한 가치관 변화에 따른 동반자 찾기의 현재를 리포트

• 플러스 콘텐츠: 팬데믹 시대 사업운영 2년이 지난 후의 변화·전략 전환

활황인 포토 웨딩 사업. 내제화에 의한 사업 강화, 기존 기업의 상황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총론


1. 브라이덜 관련 산업 유력시장

2. 브라이덜 관련 유력시장 2022년 전망

3. 브라이덜 비즈니스의 사회배경


제2장 결혼식 피로연, 피로 파티 시장


1. 결혼식 피로연, 피로 파티 시장 전체 동향

2. 해외·리조트 결혼식

3. 식장운영·프로듀스 기업 분석

[브라이덜 사업운영 기업 개표]

[혼례 관련 시설 설문조사 개표]


제3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1.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전체 동향

2. 하이주얼러 동향

3. 브라이덜 주얼리 신조류


제4장 결혼정보서비스·중개업 시장


1. 결혼정보서비스·중개업 시장 전체 동향

2. 결혼정보서비스 기업 분석


제5장 매칭서비스 시장


1. 매칭서비스 시장 전체 동향

2. 매칭서비스·기타 기업분석


부록 예식장 에이전트 개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