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26일 월요일

종합주택전시장, 주목기업분석 - Yano Report 2019년 8월 10ㆍ25일 합병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Report 2019년 8월 10ㆍ25일 합병호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내용목차       

2019년 특별 기획

2019년 종합주택전시장 실태 조사 (2~92 페이지)
~종합주택전시장 수 356개소(4개소 증가), 출전 동수 4,753동(20동 감소)
 출전 동수는 감소했지만 종합주택전시장 수는 증가~

전국 평균 출전률은 92. 1%, 1전시장 당 전국 평균 출전 동수는 13. 4동
지역별 출전률에서는 호쿠리쿠가 100%로 풀가동, 1전시장 당 전국 평균 출전 동수는 13. 4동
출전 수 톱 이치조공무점은 458동, 출전 동수는 주요 10사 중 3사에서 증가
―「기획운영회사를 대상으로 한 앙케트조사」― 2019년 방문자 수는 전년수준을 전망
[1]작년 「2018년 전시장 방문자 수의 상황」
[2]금년 「2019년 전시장 방문자 전망」
[3]작년 「2018년 평균 연간 방문자 수」
[4]방문자 중에서 가장 많은 연령층
[5]「방문자를 연령별로 본 경향」 중 「증가하고 있는 연령층」, 「감소하고 있는 연령층」
[6]「기획 측면에서 중시하고 싶은 주택」
[7]「주택 메이커의 전시장에 출전 의욕에 대해」
[8]「전시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 및
[9]「전시장에서 집객 상황이 좋았던 이벤트」
[10]「귀전시장을 활용한 「리모델링」에 관한 이벤트는 이행되었습니까?」
[11]「방문자에게 호평인(관심이 높은) 기기」
[12]「방문자에게 호평인(관심이 높은) 주택업자(출전 기업)」

표. 2019년 지역 블록별 전시장 수, 출전 동수, 1전시장 당 출전 동수, 출전률
표. 전국 종합주택전시장 수, 출전 동수 추이
표. 2019년 도도부현별 전시장 수, 출전 동수, 1전시장 당 출전 동수, 출전률
표. 2019년 도도부현 출전률 랭킹(전시장 구획범위수가 100이상의 도도부현)
표. 2019년 출전 동수 상위 10사의 지역 블록별 동향
표. 2019년 수도권, 긴키권 출전 동수 상위 10사
표. 종합주택전시장 회장 규모별 랭킹
그림. 질문1. 최근 전시장 방문자 수 상황
그림. 질문6. 향후 전시장 운영에 대해 기획측면에서 중시하고 싶은 주택(복수회답)
그림. 질문7. 주택 메이커의 종합주택전시장 출전 의욕에 대해 기획운영회사에서 보고 느낀 것
<a. 기존 전시장의 계속 계약의 경우>
그림. 질문7. 주택 메이커의 종합주택전시장 출전 의욕에 대해 기획운영회사에서 보고 느낀 것
<b.신규 계약의 경우>
표. 전시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
표. 전시장에서 집객이 좋았던 이벤트
그림. 질문11. 방문자에게 호평인(관심이 높은) 기기(복수회답)
표. 2019년 주택 메이커의 도도부현별 출전 동수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총 전시장 수>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총 출동 전동 수>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이치조공무점>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Sekisui House>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SEKISUI CHEMICAL>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Sumitomo Forestry>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DAIWA HOUSE INDUSTRY>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MISAWA HOMES>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Asahi Kasei Homes>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Panasonic Homes>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MITSUIHOME>
그림. 2019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Hinokiya Juutaku>

주택·건재

【주목 기업 분석】
온리 원의 비즈니스모델을 목표로 하는「A.D.Works」의 사업 전개 (93~102 페이지)

20/3기 매출액은 260억엔(전망), 상장 이래의 최고이익을 갱신 중
동·서와 함께 영역확대를 모색, 오너즈 클럽은 200명 이상으로
「A.D.Designbuild」가 일괄관리, 1년째 정기점검제도를 도입

표. A.D.Works의 실적 추이(연결)
그림. A.D.Works의 매출액 개요
표. A.D.Works의 부문별 매출액 추이
그림. A.D.Works의 사업계통도
표. A.D.Works의 연혁
그림. A.D.Works의 조직개요

【주목 시장동향】
건축가 주택의 동향 (103~108 페이지)
~2018년도 건축가 주택 공급 호수는 2,149호~

※1 건축가 주택이란 건축사 자격을 보유해 독립한 건축가에 의해 기본설계된 주택
※2 건축가 주택 공급 사업자(7사)에 의한 2018년도 신축 단독주택 공급 호수

2018년도 신설 주택 착공 호수는 전년도 대비 0. 7% 증가한 95. 2만호
주문주택을 건축하는 일반적 시주의 창구역할은··· ①주택업자 ②공무점 ③건축설계사무소
2018년도 건축가 주택은 11,300호(신축만)
A) 건축설계사무소에 직접 의뢰 B) 건축가 매칭 서비스 C) 건축가를 활용하는 플랫폼
건축가 주택 주요 공급 사업자 7사에 의한 2018년도 건축가 주택 공급 호수는 2,149호(신축만)
주요 사업자:ARCHITECTS STUDIO JAPAN 주식회사
기본정보, 기업개요, 사업 특징
일본 최대급 건축가 네트워크 / WIN-WIN-WIN의 구조를 구축 / 건축적산 소프트 「COSNAVI」 개발

그림. 신설 주택 착공 추이
그림. 주문주택의 일반적 상적유통 구조
그림. 건축가 주택 착공 호수 추이
그림. 건축가 주택 공급 사업자에 의한 신축 단독주택 공급 수 추이
그림. 건축가 주택 신축 공급 수 점유율(2018년도)

【업계 리서치】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2019년 2Q는 전년 동기 대비 4. 0% 감소(109~110 페이지)
~소비세 인상 전 선수요의 출발이 느린다∼

2019년 제 2/4분기 전년 동기 대비 4. 0% 감소
2019년 상반기 2. 9조엔(전년도 대비 2. 8% 감소)

그림.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4분기)
그림. 시장의 4분기 기준 추이(전년 동기비)

종이·펄프

【특별 연재】
청과물 유통에서 렌탈 컨테이너 동향(중) (111~120 페이지)
~산코,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

<산코>
QR코드에 의한 개체식별관리를 무기로, 컨테이너 회전률 상승, 분실·체류 방지
일본의 팔레트에 맞춘 신 사이즈를 투입, 고객의 폭넓은 니즈에 대응
세정 창고는 자기 부담화를 진행시켜 코스트 다운, 가스카베 세정센터는 능력이 배증
19/5기 렌탈량은 7,500만 케이스, 25/5기까지 1억 케이스가 목표
그룹력을 활용한 영업력을 강점으로 전국 200사 이상의 양판점과 거래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
렌탈 컨테이너는 조정을 거쳐 재확대, 2018년도는 1,328만 렌탈, 7. 4% 증가

그림. 컨테이너 렌탈 시스템 개략도(산지에 대출)
표. 산코 컨테이너 사이즈 일람
표. 산코 컨테이너의 유통량 추이
그림. 산코 컨테이너의 유통량 추이(그림)
그림.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 「야마비코쿤」 렌탈 컨테이너 이용량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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