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9일 월요일

주방기기, 주방세제 - 2018년판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년판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05700 / A4 470p/ 2018. 06. 26



◆조사개요
조사목적:업무용 주방 제품의 수요 대상인 푸드서비스산업을 둘러싼 시장은 일손부족 문제, 인건비, 원재료 가격 상승에 의한 출점 비용 상승 등의 어려움은 있지만, 인바운드 효과 및 1억 총활약 플랜 등에 의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무용 주방기기 및 세제 시장에서는 위생관리의 추진, 조리의 시스템화·고도화·자동화·고품질화·매뉴얼화, 주방환경의 개선 등 시시각각 진화와 변화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참여 기업에 대해서는 사업·거점의 선택과 집중, 이익 체질로의 전환, 양도 및 업계재편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유저의 꾸준한 저가격 지향, 다품종, 특수주문제품 니즈 대응, 신속한 애프터서포트 및 체제 충실화 등은 중시되는 요소입니다만, 각사의 사업 존속과 적정한 이익 창출, 고객을 포함한 업계 발전 또한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계속해서 주목되는 업무용 주방 신제품 시장에 대해서 대표적인 기기류 및 세제류를 채택해, 품목별 시장동향, 장래성 등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습니다.
조사대상품목
 [업무용 주방기기]업무용 전자조리기, 업무용 레인지, 업무용 테이블 풍로, 업무용 오븐, 업무용 퀴김기, 업무용 구이기, 업무용 워머, 업무용 밥솥, 업무용 냉동·냉장고, 업무용 식기세척기
 [업무용 주방세제]식기세척기용 세제,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주방기기, 설비기기용 세제
조사기간:2018년 4월~2018년 6월

◆자료 포인트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업무용 전자조리기, 업무용 레인지, 업무용 테이블 풍로, 업무용 오븐, 업무용 튀김기, 업무용 구이기, 업무용 워머, 업무용 밥솥)
•업무용 냉동·냉장고/업무용 식기세척기
•업무용 주방세제(식기세척기용 세제,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주방기기·설비용 세제)

Executive Summary

1장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세제 시장
   1) 업무용 주방기기 시장 및 세제 시장을 둘러싼 시장 환경
   2) 참여 기업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메이커의 동향
     (2) 업무용 주방세제 메이커의 동향
   3) 주목 제품·분야 등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시장
     (2)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
     (3) 기타
2. 업무용 주방기기, 세제 시장의 품목별 시장규모와 상위 메이커 점유 상황

2장 업무용 가열조리기기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가열조리기기 시장의 시장동향과 업계의 개요
   1)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분류
   2)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시장동향
   3)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2.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주요 품목 시장동향
   1) 업무용 전자조리기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2) 업무용 레인지(일반, 중식용 레인지)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3) 업무용 테이블 풍로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4) 업무용 오븐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5) 업무용 튀김기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6) 업무용 구이기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7) 업무용 워머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8) 업무용 밥솥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3.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4. 현재 과제와 향후 가능성

3장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의 개요와 업계 동향
2. 업무용 냉동·냉장고의 시장동향
   1)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장래 전망
   2)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3)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4)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5)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6)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7) 현재 과제와 향후 방향성

4장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의 개요와 업계 동향
   1)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의 개요
   2) 시장동향과 업계 동향
2. 업무용 식기세척기의 시장동향
   1)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장래 전망
   2)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3)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4)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5) 주요 참여 메이커의 제품 동향
   6)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7) 현재 과제와 향후 방향성

5장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의 개략과 업계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2.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의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3. 업무용 주방세제의 시장규모 추이와 장래 전망
   1) 시장규모 추이(금액)와 장래 전망(2014~2022년도)
     (1) 시장규모 추이
     ① 식기세척기용 세제
     ②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③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2) 장래 전망
     ① 식기세척기용 세제
     ②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③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④ 전체 시장의 장래 전망
4.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7년도)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5.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6. 판매체제, 판매채널 구성과 유통경로
7. 판매촉진책 및 광고·선전책
8. 신상품 동향, 판매 동향
9. 현재 과제, 향후 방침, 방향성

6장 주목 수요 분야의 시장동향

1. 병원급식 시장
   1) 병원급식의 현재 상황 및 외부위탁 상황
   2) 참여 기업 동향
2. 고령자시설급식 시장
   1) 고령자시설급식의 현재 상황 및 외부위탁 상황
   2) 참여 기업 동향
3. 반찬 시장
   1) 사회적 배경
     (1) 혼밥 수요의 증가
     (2) 식료품에서 「가정간편식」이 차지하는 연간 소비지출 비율의 증가
   2) 채널별 경쟁 전략
     (1) 반찬전문점
     (2) 편의점
     (3) 양판점
     (4) 백화점
   3) 유력 회사의 신상품과 개발 콘셉트
   4) 인재 부족의 대체·생산성 확대를 위한 기계화에 대한 투자 전망
   5) 반찬·가정간편식 업계의 과제와 성장성

7장 유력 참여 메이커의 개별 동향




8장 업무용 주방 관련 기업 명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