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9일 월요일

유니폼, 일본유니폼 - 2018 유니폼 시장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 유니폼 시장 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02000 / A4 343p/ 2018. 06. 28



유니폼 수요는 경제 환경 및 사회 정세에 따라 변화해, 신규 수요와 교체 수요 기간이 쉽게 달라진다. 이러한 환경에서 주요 기업이 어떠한 전략을 세워서 경쟁하는지에 대해서 조사했다. 「유니폼」을 4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카테고리별 주요 플레이어, 시장규모를 산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유니폼 시장의 동향과 주요 메이커를 조사함으로써 향후 유니폼 업계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아래의 사항을 명확히 한다.
 (1) 일본 유니폼 총 시장규모 및 장래 예측
 (2) 일본 유니폼 시장의 참여 기업별 점유율, 기업별 동향
 (3) 워킹, 오피스, 서비스, 스쿨의 분야별 유니폼 시장규모 및 장래 예측
 (4) 워킹, 오피스, 서비스, 스쿨의 분야별 참여 기업별 점유율
조사대상:일본 유력 유니폼 메이커
조사대상 기업수:일본 유력 유니폼 메이커 34사
조사방법:직접면접취재, 문헌조사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8년 4월~2018년 6월

◆자료 포인트
•주요 유니폼 메이커의 운영 상황·실적을 한눈에 파악
•유니폼 업계의 전체 동향부터 분야별(오피스·워킹·서비스·스쿨)까지 다각적으로 리포트
•대형 유니폼 메이커의 입지(시장 점유율)을 알 수 있다
•워크맨, 유니폼 넥스트 등 주요 관련 기업의 동향도 게재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유니폼 시장의 동향

1. 유니폼 시장의 개요
2.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1) 유니폼 총 시장
   (2)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의 합계 시장규모
   (3) 유니폼 총 시장에서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4) 카테고리별 시장
     ①워킹 유니폼
     ②오피스 유니폼
     ③서비스 유니폼
     ④스쿨 유니폼
3. 유니폼 시장에서의 메이커 점유율
  (1) 유니폼 메이커의 매출액 랭킹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카테고리별 유니폼 매출액 구성(2016년도·2017년도)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유니폼 총 매출액 추이(2015~2017년도)
   (2) 유니폼 시장에서의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2017년도)
4 .주목 기업의 동향
   ·주식회사 워크맨
    PB상품이 호조로 추이, 출점도 순조로워 7기 연속으로 최고이익을 갱신
   ·하뮤레 주식회사
     작업복·작업용품점 「프로노」를 전개해, 홋카이도 내에서 압도적인 지지
   ·유니폼넥스트 주식회사
     2017년 7월에 도쿄증권 마더즈에 상장 업무용 유니폼을 인터넷에서 전개,
     인터넷 판매가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90%를 넘어
  ·미트후지 주식회사
     노포 공장의 직공 노하우를 활용한 독자적인 섬유가 강점
     독자적인 섬유를 사용한 의료형 웨어러블디바이스를 개발

제2편 워킹 유니폼 시장

1. 워킹 유니폼의 시장 개요와 방향성
2. 마켓 사이즈의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 마켓 사이즈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3. 워킹 유니폼 메이커의 시장 전략
   (1) 시장 전략~유통·IT·판촉 전략
   (2) 상품 전략
   (3) 해외 생산 동향
   (4) QR체제에 대한 대응
   (5) 소량 유저 대책
   (6) 「향후의 시장」 「자사의 방침」

제3편 오피스 유니폼 시장

1. 오피스 유니폼의 시장 개요와 방향성
2. 오피스 유니폼의 서플라이 체인
3. 마켓 사이즈의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 마켓 사이즈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4. 오피스 유니폼 메이커의 시장 전략
   (1) 상품 전략
   (2) 유통 전략
   (3) 판매촉진에 대한 대응
  (4) 소재 및 기능
  (5) 개호(유니버설) 유니폼에 대한 대응
  (6) 유니폼 렌탈에 대한 대응
  (7) 리사이클 소재·리사이클 기획에 대한 대응
  (8) 생산체제, QR체제
   (9) 향후의 시장에 대한 견해, 자사의 방침

제4편 서비스 유니폼 시장

1. 서비스 유니폼의 시장 개요
2. 서비스 유니폼의 서플라이 체인
3. 마켓 사이즈의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 마켓 사이즈의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4. 서비스 유니폼 메이커의 판매 전략
   (1) 상품 전략
   (2) 유통 전략
   (3) 판매촉진에 대한 대응
   (4) 소재나 기능에 대해
   (5) 개호(유니버설) 유니폼에 대한 대응
   (6) 유니폼 렌탈에 대한 대응
   (7) 리사이클 소재·리사이클 기획에 대한 대응
   (8) 생산체제, QR체제
   (9) 향후의 시장에 대한 견해, 자사의 방침

제5편 스쿨 유니폼 시장

1. 스쿨 유니폼의 시장 개요와 방향성
   (1) 현재의 스쿨 유니폼 사업의 특징
   (2) 향후의 스쿨 유니폼 사업에 대해
2. 마켓 사이즈와 메이커 점유율
   (1) 마켓 사이즈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3. 스쿨 유니폼·메이커의 전략 분석
   (1) 시장 전략
   (2) 상품 전략
   (3) 해외 생산, QR체제에 대한 대응과 변화

제6편 유력 유니폼 기업의 운영 실태
〔조사 내용〕※기업에 따라서 기재한 항목이 일부 다릅니다

1. 기업개요와 담당부문(소재지, 대표자, 자본금, 종업원수, 설립, 담당부서, 지점 외, 사업종목)
2. 실적 추이(결산기, 매출액, 세금공제후 이익액, 기업 특징 및 경영방침)
3. 유니폼 매출액 추이
4. 유니폼에서의 상품 경향과 신상품 기획
5. 브랜드 전개 상황
6. 구입 상황 및 판매루트별 구성
7. 유니폼 수요 분야 구성
8. 유니폼의 판매전략
   (①상품전략, ②유통전략·IT전략, ③판매촉진에 대한 대응, ④지역별 판매전략, ⑤소량 유저 대책, ⑥소매업(직판)에 대한 대응)
9. 유니폼의 상품 동향(①소재의 경향, ②신기능 개발과 요구되는 기능, ③개호 유니폼에 대한 대응·생각, ④유니폼 렌탈에 대한 대응·생각)
10. 리사이클 소재·에코에 대한 대응
11. 생산·판매관리체제(①다품종 소량생산에 대한 대응, 별도주문에 대한 대응, ②해외생산에 대한 대응과 전망, ③QR체제)
12. 유니폼 시장의 변화에 대한 귀사의 방침(수요 분야의 변화, 캐주얼화의 흐름 등)
13. 유니폼 시장의 전망




〔50음도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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