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5일 월요일

SPA, 제조소매업 - 2019 SPA 마켓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20700 / A4 460p/ 2019. 1. 29 

글로벌 기업의 배출과 함께 생활 소비재 시장의 과점화가 진전해 왔다. 성숙·한정된 일본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넓게 세계에 나서는 기업군. 소매업태에 입각하면서도 유통·제조업태를 도입하면서 일대 유통 체인망을 정비한 사업체 「SPA(제조 소매업)」야말로 향후 소비 생활시장을 주도하는 것은 불가피한 정세이다.
취급하는 업종은 어패럴·스포츠·각종 생활잡화 등 다종 다양하고 소비재 생활, 소비재 전반에 확대했다. 대량생산품 포맷과 소비자 유저에게 지지를 받는 가격 머천다이징으로 시장 확대와 과점화를 달성하고 있는 것이 주목된다.
본 조사리포트는 의류잡화·생활용품 시장에 정착한 제조 소매업 SPA 실태조사 리포트 제13판이다.

◆자료 포인트
• SPA 마켓을 부감한 유일한 마케팅 리포트
• 업태별 동향, 토픽, 트렌드를 정리
• 주요 플레이어의 대처와 최근 동향을 리포트
• SPA 시장의 물류 동향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SPA 시장의 개요

1. 소매시장을 견인하는 SPA, 최근 동향
2. SPA 기업을 돌러싼 동향과 대표적 기업(표 정리)
3. SPA 시장의 물류 동향~과제

제2장 SPA형 기업의 동향과 특징

1. 어패럴 전문점이 형성하는 SPA 시장
  (1) 어패럴 소매시장의 판매 채널 추이
  (2) 전문점 대형 체인화에 의한 SPA 전략
    (표) 주된 어패럴 전문점 기업의 2017년도 실적(매출액 20억엔 이상)
2. 각 업종별로 본 어패럴 전문점 시장
  (1) 캐주얼·셀렉트숍
  (2) 레이디스 전문점
  (3) 신사복·맨즈 전문점
  (4) 유아·아동복 전문점
  (5) 이너·레그웨어 직영점
3. 종합 어패럴 메이커의 상황
4. SPA 사업 모델로 업계를 리드하는 비어패럴의 각종 전문점
  (1) 전문점 시장을 형성하는 어패럴 외 SPA
  (2) 가구·생활잡화, 100엔 숍
  (3) 구두 SPA
  (4) 안경·아이웨어 SPA
5. 양판점의 의류판매점 PB사업 강화
6. SPA 시장의 종합상사·전문상사의 기능과 포지션
  (1) 상사의 섬유부문 매출액

제3장 SPA 출점채널 전략의 조류

1. 출점 전략과 출점 로케이션의 변천·추이
  (1) 어패럴 전문점·메이커 직영점의 출점 경위
  (2) 쇼핑센터를 중심으로 한 출점
2. 백화점
  (1) 백화점의 현황
  (2) 각 백화점 상황
3. 역건물·패션 빌딩
4. 트래픽채널(역 구내·공항)
  (1) 역 내·역 주변
  (2) 공항터미널
5. 어패럴 전문점의 출점 상황
6. 아울렛몰의 현상과 개발 계획
  (1) 일본 아울렛몰 현황
  (2) 아울렛몰의 시장규모와 향후 예측
    (표) 일본 아울렛몰 일람(지역별)

제4장 어패럴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1. 어패럴 소매 채널로서의 인터넷 통신판매
  (1) 통신판매 시장과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규모
  (2) 모바일 코머스 시장
  (3) 리유스 EC, CtoC 프리마켓 앱
2. 어패럴 인터넷 통신판매의 시장규모와 기업 동향
  (1) 어패럴 EC기업의 동향
  (2) 주요 전문점 및 어패럴 기업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제5장 글로벌 SPA의 세계 전략

1. 세계의 어패럴 소매시장의 현상과 SPA 전략
  (1) 세계의 전문점 시장 개요
  (2) 주요 어패럴·신발 기업(SPA)의 2016년도 실적 상황
2. 미국 어패럴·복식 잡화·스포츠 등 소매시장 규모
  (1) Clothing and clothing access. Stores(의류 및 의류의 액세서리 소매점) 시장
  (2) Clothing stores(의류판매점) 시장
  (3) Men's clothing stores(맨즈 의류판매점점)
  (4) Women's clothing stores(레이디스 의류판매점점)
  (5) Family clothing stores(패밀리 의류판매점점)
  (6) Jewelry, luggage, and leather goods stores(보석장신구·가방·가죽제품 판매점)
  (7) Jewelry stores(보석판매점)
  (8) Sporting goods stores(스포츠용품 판매점)
3. 글로벌 주요 SPA6사의 동향
  (1) 매출액 추이
  (2) 점포 수 추가
  (3) 1 점포 평균 매출액 추이
  (4) 영업이익액 추이
  (5) 영업이익률 추이
  (6) 글로벌 SPA6사의 출점 상황
4. 미국 SPA 기업의 개별 동향
  (1) GAP
  (2) Abercrombie & Fitch
  (3) American Eagle Outfitters
5. 유럽계 SPA 기업의 개별 동향·206
  (1) H&M
  (2) INDITEX그룹
6. 일본 글로벌 SPA 기업·214
  (1) FAST RETAILING

제6장 유력 SPA형 기업의 사례 연구

〔게재 기업〕
1. 종합 어패럴
  월드
  온워드홀딩스
  산요상회
  FIVE FOXes
2. 레이디스
  시마무라
  HONEYS HOLDINGS
  STRIPE INTERNATIONA
  TSI홀딩스
   FLANDRE
  Japan imagination
  BAROQUE JAPAN LIMITED
3. 맨즈
  아오야마상사
  AOKI홀딩스
  ONLY
    WORKMAN
4. 캐주얼
  FAST RETAILING
  Adastria
    Right-on
5. 셀렉트숍
  UNITED ARROWS
    PAL
    URBAN RESEARCH
    BEAMS, BAYCREW'S
    TOMORROWLAND
  TOKYO BASE
6. 아동·유아
  니시마쓰야체인
    아카짱본점
    NARUMIYA INTERNATIONAL
7. 진즈
  EDWIN
    Levi Strauss Japan
8. 스포츠
  아디다스쟈판
  나이키재팬
9. 이너·레그웨어
  Wacoal홀딩스
    Triumph International Japan
    Tabi
10. 구두·포목·복식잡화
  ABC마트
  치요다
  Samantha Thavasa Japan Limited
11. 안경·보석장신구
  JINS(구 JIN)
  Intermestic
    YONDOSHI HOLDING
12. 가구·생활잡화·자전거
  니토리홀딩스
    양품계획
    Francfranc(구 발스)
    아사히
13. 100엔 숍
  다이소산업
  세리아
14. 외자계
  GAP JAPAN 
     ZARA JAPAN
    H&M Hennes & Mauritz Japan

제7장 전국 SPA형 기업개표

1. 소매분야 기업 색인
2. 메이커분야 기업 색인

제8장 관련 자료집

〔맨즈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레이디스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