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5일 월요일

에스테틱숍, 에스테틱 - 2019년판 에스테틱숍 마케팅 총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18600 / A4 607p/ 2019. 1. 29 

본 조사는 에스테틱숍 시장 참가기업의 에스테틱숍 사업의 방향성과 각 회사의 기업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숍 시장의 현상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에스테틱숍 시장 참가기업의 에스테틱숍 사업의 방향성과 각 회사의 기업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숍 시장의 현상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했다.
조사대상 시장:에스테틱숍 시장(미안 시장, 슬리밍·보디 시장, 탈모 시장, 물건판매, 기타 시장)
※덧붙여 본 자료는 에스테틱의 정의를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여 혹은 미화해서 체형을 정돈해 또는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시술을 실시하는 것」으로 파악하여 에스테티션이 손재주, 화장품, 기기를 사용해 시술하는 숍을 에스테틱숍이라고 정의했다.
※셀프 에스테틱, 방문 에스테틱, 이미용 에스테틱, 메디컬 에스테틱 등은 제외했다.
조사기간:2018년 11월~2019년 1월

자료 포인트
 2017~2018년도(전망)의 참가기업 점유율, 지역별 시장규모를 분석
• 2014~2018년도 전망 시장규모, 2019~2023년도 시장규모를 예측
• 에스테틱에 관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를 실시(여성 이용 경험자:1,295명)하여, 소비자 니즈를 분석
• 에스테틱용 화장품·기기 메이커〔딜러〕의 실태 조사(8사)
• 유력 에스테틱숍 체인의 전략을 철저히 조사(11사)
• 에스테틱숍(현지 단독점·리저널 체인)에 앙케트 조사(71 숍)
• 에스테틱용 화장품의 시장동향과 시장규모(2013~2017년도), 메이커 점유율(2015~2017년도)를 조사
• 에스테틱용 기기 시장의 동향을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에스테틱숍 시장의 전모

1. 일본 에스테틱숍 총 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숍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전망)
  3) 시술·물건판매별 시장 구성(2018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 구성(2018년도 전망)
2. 에스테틱숍 총 시장의 참가기업 점유율
  1) 참가기업 점유율(총시장:2017~2018년도 전망)
  2) 매출액 랭킹 일람(총시장:2016~2018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시술 시장:2017~2018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시술 시장:2016~2018년도 전망)
  5) 참가기업 점유율(물건판매 시장:2017~2018년도 전망)
  6) 매출액 랭킹 일람(물건판매 시장:2016~2018년도 전망)
3. 에스테틱숍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이라고 간파해
  1)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2) 시장 전망

제Ⅱ장 에스테틱숍의 업태·지역별 시장동향

1. 업태별 시장동향
  1) 시장 개황
  2)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전망)
  3) 업태별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4) 업태별 점포 수 추이(2014~2018년도 전망)
2. 지역별 시장동향
  1) 시장 개황
  2) 지역별 시장규모·참가기업 점유율(2017~2018년도 전망)

제Ⅲ장 에스테틱숍의 시술·물건판매별 시장동향

1. 미안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7~2018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2018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2. 슬리밍·보디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7~2018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2018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3. 탈모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7~2018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2018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4. 맨즈 에스테틱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7~2018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2018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5. 물건판매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7~2018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2018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6. 에스테틱 시장규모 총괄표(2014~2023년도)

제Ⅳ장 유력 에스테틱숍 체인의 기업 전략 분석

1. 시술·물건판매별 판매 상황
2. 주력하는 시술 분야
3. 고객 타깃과 고객 관리의 경향
4. 출점 전략
5. 출점 지역 분포
6. 광고·판매촉진 대책
7. 향후 시장 전략

제Ⅴ장 에스테틱숍 관련 주목 시장의 동향

1. 에스테틱용 화장품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참가기업의 전략 분석
    (1) 제품 전략(신제품, 히트 상품 제품, 상품 경향)
    (2) 가격 전략
    ①-ⅰ) 주요 참가 각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스킨케어
    ①-ⅱ) 주요 참가 각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메이크업
    ①-ⅲ) 주요 참가 각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보디
    ②주요 참가 각사의 전개하는 카테고리별 제품과 가격 일람(일부 발췌)
    (3) 연구 개발 전략(개발 동향, 상품 전략)
    (4) 영업 전략(판매 동향, 판매 전략)
    (5) 유통 전략(유통경로와 판매 체제)
  3)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4) 메이커 점유율(2015~2017년도)
  5) 향후 사업 전략(향후 전망, 문제점과 과제)
2. 에스테틱용 기기의 동향
3. 관련 시장동향~방문판매 화장품 시장의 동향~
4. 관련 시장동향~이미용 시장의 동향~
5. 관련 시장동향~주목 피트니스 비즈니스의 동향 「연습과 미용의 융합」~
6. 관련 시장동향~의료 탈모 시장의 동향
  「단시간 시술과 단시간 탈모 완료, 트러블 대응이 신속」~

제Ⅵ장 에스테틱숍에 관한 소비자 조사

·회답자 속성
1. 에스테틱숍의 이용 상황
  1) 에스테틱숍의 이용 이유
  2) 에스테틱숍의 이용 햇수
  3) 에스테틱숍의 이용 횟수
  4) 에스테틱숍의 연간 이용 금액
  5) 에스테틱숍의 요금 지불 방법
2. 복수의 에스테틱숍의 이용 상황
  1) 복수의 에스테틱숍의 이용 상황
  2) 에스테틱숍의 이용 건수
  3) 에스테틱숍에 가지 않게 된/변경한 이유
3. 최근 이용한 에스테틱숍의 타입과 그 이유
  1) 최근 이용한 숍 타입
  2) 각 숍 타입의 이용 이유
4. 에스테틱숍에의 동반에 대해
  1) 에스테틱숍에 함께 가는 사람
  2) 함께 에스테틱숍에 다녀도 좋은 남성
5. 에스테틱숍에 희망하는 점
6. 에스테틱숍의 정보원
7. 에스테틱숍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과 받고 싶은 시술
  1) 에스테틱숍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전체)
  2) 에스테틱숍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구분별)
  3) 에스테틱숍에서 향후(향후도) 받고 싶은 시술
  4) 에스테틱숍에서 받은 시술과 받고 싶은 시술
8.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요금
  1) 개요
  2) 시술별 요금
9. 에스테틱숍에서의 물품 구입 상황
  1) 에스테틱숍에서의 물품 구입 경험
  2) 에스테틱숍에서 구입한 물품
  3) 에스테틱숍에서 구입한 물품 금액
  4) 물품의 구입 경험이 없는 이유
10. 에스테틱숍에 대한 불안·불만 및 요망
  1) 시술에 대한 불안·불만
  2) 요금에 대한 불안·불만
  3) 점포 운영에 대한 불안·불만
  4) 에스테틱숍의 점포 등에 대한 요망
11. 에스테틱숍의 평가
  1) 에스테틱숍의 인지 상황
  2) 에스테틱숍이 좋은 점
  3) 숍별 에스테틱숍의 평가
12. 스파의 이용 상황
  1) 스파의 이용 경험
  2) 스파에서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설비
13. 기타 관련 시설의 이용 상황
  1) 에스테틱숍 외로 이용한 것이 있는 시설
  2) 시설을 선택 이유
14. 남성의 에스테틱숍 이용에 대해
  1) 주변 남성의 에스테틱숍 이용 상황
  2) 주변 남성의 에스테틱숍 이용 인원 수
  3) 남성의 에스테틱숍 이용에 대한 찬반

제Ⅶ장 에스테틱숍의 개별 실태

·조사 개요
·조사 결과 요지

1. 총 고객 수(연간)
2. 평균 단가
3. 내점 고객의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1) 에스테틱숍의 매출액 구성비
  2) 시술별 매출액 구성비
  3) 물건판매 품목별 매출 구성비
5. 제공 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숍 시장의 5~10년 후 예측
9. 사우나 설비·버스 설비·샤워 설비의 유무
10. 취급 메이커와 만족도
  1) 업무용 화장품
  2) 기기
11. 취급 화장품·기기의 선정 이유
<숍의 개별 실태(71건)>

제Ⅷ장 에스테틱숍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숍 운영 기업(11사)〕
주식회사 슬림뷰티하우스(슬림뷰티하우스)
주식회사 Sedona enterprise (Datsumo Labo)
주식회사 소시에월드(소시에)
주식회사 NEW ART La PARLER(La PARLER)
주식회사 BE-MAKE(VAN-VEAL)
주식회사 후지뷰티(다카노유리뷰티클리닉)
미스파리그룹(댄디하우스, 미스파리, 다이어트센터 기타)
주식회사 MUSEE PLATINUM(MUSEE, colorée)
주식회사 무라야마(기에스테틱이브)
야마노아이코도롱코미용 주식회사(야마노크레스티살롱)
주식회사 라비안로즈(센트라비)

〔에스테틱숍 관련 상품 취급 기업(8사)〕
이토초단파 주식회사(뷰티사업부)
주식회사 인디바재팬
주식회사 Scandinavia 서비스
다카라벨몬트 주식회사
Thalgo Japom 주식회사
닥터리셀러 주식회사
주식회사 뷰티개라지
주식회사 리쓰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