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5일 월요일

통신판매, 물류 - 2019 통신판매 시장·통신판매 물류 ~진화하는 통신판매 물류·풀필먼트(Fulfillment)의 현상분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10200 / A4 385p/ 2019. 2. 7 

◆조사개요
조사목적:통신판매 기업, 통신판매 사업을 실시하는 기업과 함께 통신판매 물류에 관련되는 사업의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분석을 실시하여 사업전략 입안을 위한 기초자료로 하는 것이 목적이다.
조사대상
물건판매를 중심으로 하는 B to C 의 통신판매 시장(일부 B to B 있음)
통신판매에 관련되는 물류 관련 사업을 실시하는 기업
조사대상 지역:일본
조사방법:직접면접 및 전화취재, 기타 관련 간접조사를 실시.
조사기간:2018년 12월~2019년 1월

◆자료 포인트
• 통신판매 시장의 전체 동향을 망라
E코머스 기업을 비롯해 카탈로그, 텔레비전과 같은 각 매체의 주요 플레이어의 주요 동향과 전략을 분석. 매체별, 상재별 각종 랭킹을 게재. 경제산업성이 발표한 E코머스의 물건판매분야의 시장규모를 기준으로 각 상재시장분야의 관점으로도 파악하고 싶은 기업정보를 다각적으로 리포트.
• 통신판매 시장의 시책과 토픽을 파악
배송료 가격 인상에 따른 유력 각사의 배송료 인상의 상황과 이에 따라 확충한 새로운 서비스 등을 일람하는 정보를 게재.
판촉의 라이브 코머스와 인스타그램에 대한 대응,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사례 등에 주목.
• 통신판매 물류의 “지금”을 리포트
택배 위기를 발단으로 다양한 과제가 화제가 되고 있는 통신판매 물류는 성장시장을 지지하는 큰 중심. 지금까지의 흐름과 현재 문제점, 중장기적인 과제를 조사 분석.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제1편 통신판매 시장의 현상

1. 통신판매∙물건판매 EC 시장규모와 개황
2. 상재별로 본 통신판매∙EC의 동향
 2-1. 총합
 2-2. 상재별 시장동향 의류∙복장잡화
 2-3. 상재별 시장동향 식품, 음료∙주류
 2-4. 상재별 시장동향 가전∙컴퓨터∙동 관련제품
 2-5. 상재별 시장동향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상용품
 2-6. 상재별 시장동향 화장품∙의약품

제2편 통신판매 물류·풀필먼트(Fulfillment)의 현상

1. 통신판매 물류 동향
2. 통신판매 기업의 풀필먼트
3. 무경계EC 와 세계 BtoC EC시장

제3편 EC 관련 비즈니스 기업 데이터집

1. EC 관련기업(2017년도 실적일람-매출액순)
2. EC 관련기업(매출액 3년도분 일람-2017년도 매출액순)
3-1. EC 관련기업(2017년도 경상이익순/일본회계기준)
3-2. EC 관련기업(2017년도 세금미포함 이익순/IFRS국제회계기준)
4. EC 관련기업 신규 상장기업 일람(2015-2019 1월시점)
5. EC 관련기업 개표 목차
  Istyle 외 290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580)으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