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5일 월요일

건강, 과자 - 메이커 앙케트와 소비자 조사로 본 「건강×과자」의 가능성(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R60201701 / 2018년 1월 24일 발행 /A4 40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조사목적:유통과자 시장에서 주목되고 있는 ”건강·기능성 소구” 과자의 수요성에 대해서 메이커 앙케트와 소비자 조사의 양쪽에서 분석함으로써 참가기업의 마케팅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메이커 앙케트】유통과자 메이커, 과자 도매(PB개발)
【소비자 조사】수도권(도쿄, 가나가와, 사이타마, 지바)에 거주하는20/30/40/50/60대 이상 남녀
조사방법:【메이커 앙케트】메일, 우편, FAX를 통한 앙케트 조사
【소비자 조사】인터넷 조사
취재·조사기간:2018년 8월~2018년 10월

이 조사리포트는 「 2018년판 과자산업연감 유통과자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리서치 내용

1. 과자 메이커의 건강 소구 과자 전개 상황(기업 앙케트)

조사요강
1. 건강·기능성 소구 과자의 전개 상황
2. 건강·기능성 소구 과자의 판매 상황
3. 기능성 소구 과자의 가격 이미지
4. 상품개발로 관심이 높은 소구 포인트
5. 상품개발·마케팅에서 기능성 소구 과자의 우선 순위
6. 기능성 소구 과자의 향후 개발 의향
7. 관심이 높은 기능성 소구 포인트
8. 관심이 있는 기능성 소재
9. 기능성 소구 과자의 향후 마켓성
10. 기능성 소구 과자를 전개하는데 있어서의 과제

2. 건강 소구 과자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동향(소비자 조사)

조사요강
1. 과자의 구입 장소
2. 평소 구입하고 있는 과자
3. 과자를 구입할 때, 건강에 대해서 신경을 써서 상품을 선택할 것인가
4. 구입하고 싶은 과자의 건강 콘셉트
5. 건강 소구 과자를 먹은 경험
6. 먹어본 적이 있는 건강 소구 과자의 미각 평가
7. 건강 소구 과자의 구입 의향(비교적 비쌌던 경우)
8. 건강 소구 과자의 가격 내성
9. 과자에 가미되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소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