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6일 화요일

SC, 아울렛몰 - Yano News 2018년 2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8년 2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연간 신규개업은 37, 2018년 SC개업 동향
2018년 개업 수는 37 SC, 동일본 대지진의 다음 해인 2012년 정도의 낮은 수준

2018년 SC오픈 분석
2018년 오픈 SC의 특징의 하나로 복합빌딩형, 마을만들기 일체형 SC가 4 SC 있던 것이다. Tokyo Midtown Hibiya, miːts kokubunji, JOINUS TERRACE후타마타가와, 니혼바시타카마야S.C. 그리고, 향후 이러한 타입의 SC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 신규개업 SC 수가 감소하며, 기존 SC의 가치향상에 경영자원이 투입되는 경향이 강해진다. 신규개업한다 하더라도 단독으로 개업하는 것보다 복합형 개발, 재개발, 마을만들기와 일체된 개발과 다양화하는 니즈에 대응한 다기능화 SC가 증가할 것으로 생각된다. 도시입지에서는 이러한 경향이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내용 목차  

업계 동향
●연간 신규 개업은 37, 2018년 SC개업 동향 (2~8 페이지)
2018년 개업 수는 37 SC, 동일본 대지진의 다음 해인 2012년 정도의 낮은 수준

그림. 연별·지역별 오픈 수 추이도
표. 2018년 오픈 SC의 지역별 구성비
그림. 지역별 오픈 SC수 추이도
표. 도도부현별 오픈 수 베스트5
표. SC의 평균 점포면적과 평균 세입자 수
그림. 1세입자당 평균면적 추이(㎡)
그림. 오픈 SC의 점포면적별 구성
그림. 오픈 SC의 세입자 수 업종 구성비
그림. SC 총 매출액과 1SC당 SC매출액 추이
표. 2018년 오픈 SC
표. 2019년 오픈 예정 SC

●아울렛몰 시장의 동향 (9~22 페이지)
인바운드 수요가 다시 매출을 견인, 시장은 확대 기조로
2018년 10월 폐사간행 「전국 주요 쇼핑센터, SC디벨로퍼·운영사업자의 철저 조사 2018」에서

1. 아울렛몰의 시장동향
 아울렛몰이란
 아울렛몰의 역사
 아울렛몰의 동향과 개발전략의 특징
2. 아울렛몰의 시장규모와 향후 예측
 아울렛몰 시장동향
3. 아울렛몰 주요 2사의 동향
 주력 디벨로퍼의 해외 전략 사례
4. 아울렛몰 업계의 과제와 향후
 아울렛몰 업계의 과제
 아울렛몰의 향후

표. 일본 아울렛몰 일람(개설연대 순)
그림. 일본국내 아울렛몰의 개업 수 추이(폐쇄한 몰도 포함)
표. 아울렛몰 주요 운영기업 각사의 특징·강점
그림. 주요 디벨로퍼의 세입자 매출액
그림. 아울렛몰 추정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그림. 미쓰이아울렛몰과 프리미엄·아울렛의 매출액 총액 추이
표. Mitsubishi Estate・Simon
표. 미쓰이부동산
표. 미쓰이부동산이 해외전개하고 있는 아울렛
표. 미쓰이아울렛파크 쿠알라룸푸르국제공항 세팡 시설개요
표. 일본 아울렛몰 일람(지역별)

업계 리포트
①토일리트리용품 마케팅 총감 2018년판(23~42 페이지)
~세니터리 관련 시장동향~

유아용 종이기저귀/성인용 종이기저귀/생리용품/경도실금용품/화장지/페이퍼타월
1. 시장동향 2. 기업동향 3. 전망과 과제 4. 주요 품목

도표. 유아용 종이기저귀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8년도 전망)
도표. 유아용 종이기저귀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6~2017년도)
도표. 성인용 종이기저귀 시장규모 추이(2013~2018년도 전망)
도표. 성인용 종이기저귀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6~2017 년도)
도표. 생리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8년도 전망)
도표. 생리용품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6~2017 년도)
도표. 경도실금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8년도 전망)
도표. 경도실금용품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6~2017 년도)
도표. 화장지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8년도 전망)
도표. 화장지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6~2017 년도)
도표. 페이퍼타월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8년도 전망)
도표. 페이퍼타월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6~2017 년도)

②홈패션 브랜드 2018 (43~54 페이지)
~홈패션 판매채널 동향~
1. 백화점 채널의 동향
 가구·기타 가정용품의 매출액 추이
 백화점의 동향
 가구·가정용품 매장의 동향
  ①가구·가정용품 매출액 랭킹
 업계 동향
2. 홈패션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①가구·인테리어, 잡화의 EC 시장규모 개요
 ②가구·인테리어, 잡화 시장의 개요

표. 백화점의 동향
그림. 백화점의 홈패션 관련 상품 매출액 추이
그림. 백화점 매출액과 「가구」 「기타 가정용품」의 감소율 비교(2006=1. 0)
도표. 2015년과 2016년 백화점 매출액에 차지하는 품목별 비율 변화
표. 백화점의17-18년 완성한 신 점포
표. 최근 주요백화점의 폐점
표. 백화점의 개장계획(2017년~ )
표. 백화점의 가구 매출액 랭킹(2017년도 단위:천엔,%)
표. 백화점의 기타 가정용 매출액 랭킹(2017년도 단위:천엔,%)
도표. 잡화, 가구, 인테리어
그림. 홈패션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홈패션 소매시장의 아이템별 점유율(2016년)

③서비스산업 백서 2019 (55~72 페이지)
~인프라 관련 서비스의 동향~

1. 전력
TOPIC/업계규모/업계 동향/기업 랭킹/PICK UP(도쿄가스, HIS)/향후 전망
2. 가스
TOPIC/업계규모/업계 동향/PICK UP(오사카가스)/향후 전망
3. 철도
TOPIC/업계규모/업계 동향/주요 기업 랭킹/PICK UP(도큐전철, 도쿄메트로)/향후 전망
4. 항공
TOPIC/업계규모/업계 동향/기업 랭킹/PICK UP(ANA홀딩스, 일본항공)/향후 전망

그림. 전력회사의 업계규모
표. 전력 업계의 기업 점유율
그림. 신 전력 참가 주요기업
그림. 가스회사의 시장규모
도표. 전국 스위칭 신청건수 추이
표. 기업 랭킹
표. 철도회사의 MaaS에 대한 대응 사례
표. 대형 민간 철도회사, 철궤도사업 매출수익 랭킹
표. JR 각사, 철도부문 매출액 랭킹
그림. 여객수송량 추이
그림. 나리타국제공항, 간사이국제공항, 하네다공항의 국제선 항공 여객 수 추이
그림. 일본국내선 LCC 여객여행 추이
그림. 국제선 LCC 여객여행 추이
표. 주요 항공회사 매출액 랭킹
표. 주요 LCC회사 매출액 랭킹(단독)
표. ANA홀딩스(ANA브랜드) 2017 년도 여객 수
표. 일본항공 2017 년도 여객 수
표. Vanilla Air, Peach Aviation 합계 2017 년도 여객 수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8년 11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73~79 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80~90 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18년 12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8년 12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상기 2건, 2019년 1월 11일 공표하기 때문에 편집스케줄 상, 게재하지 않았음.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8년 12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8년 12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18년 11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8년 12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8년 11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후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8년 12월분-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